본문 바로가기

정치

강혜정 주장과 오세훈, 명태균 사건 논란 관련 새 뉴스

논란 관련 새 뉴스

강혜정 주장과 오세훈, 명태균 사건


이 기사는 사실이 확인된 것이 아니라, 새로이 언론에 공개되며 화제가 된 기사를 요약한 것이다. 그러므로 양측의 주장이 상반되므로, 반대자측 관련 기사도 찾아봐야 한다. 하지만 일단, 강혜정 관련 뉴스에 나온 오세훈과 명태균 관련 뉴스를 정리한다.

 

강혜정 주장과 오세훈, 명태균 사건 논란 관련 새 뉴스
강혜정 주장과 오세훈, 명태균 사건 논란 관련 새 뉴스 ⓒ MBC뉴스

 

강혜정 주장과 오세훈, 명태균 사건 논란 관련 새 뉴스

 

창원지검에서 진행 중인 수사가 여당 정치인으로 확대된다. 

오세훈 서울시장의 지인이자 거액 후원자인 김모 씨는 2021년 서울시장 경선 과정에서 명태균 씨에게 여론조사 비용으로 3,300만 원을 보냈다는 사실을 인정했다. 

김 씨는 자신의 계좌 내역을 공개하며 2021년 서울시장 선거 당시 오세훈 시장과 관련된 비공개 여론조사 대가로 명 씨에게 다섯 차례에 걸쳐 3,300만 원을 송금했다고 밝혔다. 

그는 국민의힘 당원으로서 오세훈 시장을 좋아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비용을 지불한 것이라고 주장했고, 당시 오세훈 후보는 이 사실을 몰랐다고 말했다. 

김 씨는 또한 명태균 씨가 당시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에게 여론조사 결과를 보고했다고 주장했다. 

김종인 전 위원장은 자신의 비서를 통해 명 씨가 이메일로 여론조사 결과를 보냈고, 비서가 출력해서 자신에게 보고한 사실이 있다고 확인했다. 

그러나 김 전 위원장은 해당 여론조사가 경선에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았고 의미 없는 조사였다고 강조했다.

 

 

강혜정 주장과 오세훈, 명태균 사건

 

오세훈 시장 측은 2021년 2월 명 씨가 김영선 전 의원과 함께 여론조사 결과를 보여준 적은 있지만, 돌려보내고 소통하지 않았다고 해명하며 돈거래 사실은 몰랐다고 밝혔다. 

미래한국연구소는 오세훈 시장과 관련된 비공개 여론조사를 13차례 진행했는데, 김 씨가 지불한 돈으로 진행된 조사 결과가 당시 국민의힘을 이끌던 김종인 위원장에게도 보고된 사실이 확인되었다. 

만약 김 씨가 여론조사 비용을 지불한 사실을 당시 오세훈 후보가 알았다면 정치자금법 위반에 해당될 수 있다. 

검찰은 강혜경 씨를 추가 조사한 뒤, 김종인 전 위원장과 오세훈 시장 등을 대상으로 수사를 확대할 것으로 예상된다.

보도에 따르면 열 번째 검찰 조사를 받은 강혜경 씨는 지난 대선 당시 자신이 여론조사를 조작했다고 인정했다.

2021년 국민의힘 대선 경선 당시 윤석열 후보의 비공개 여론조사 결과를 명태균 씨의 지시에 따라 조작했다는 것이다.

강 씨는 앞선 인터뷰에서 무응답 데이터를 윤석열 후보 지지로 바꾸는 방식으로 여론조사 결과를 조작해 윤 후보가 홍준표 후보를 앞서도록 만들었다고 설명했으며, 조작 방법을 구체적으로 밝히기도 했다.

오세훈 시장의 후원자인 김 씨가 오 시장 관련 여론조사 비용을 대납했다는 의혹과 관련해서는 김 씨가 강혜경 씨를 회유하려 한 정황이 담긴 녹음 파일이 공개되었다.

지난 9월 공천 문제가 불거지자 김 씨는 강 씨에게 명 씨에게 거액을 주고 사건을 무마하자는 취지의 발언을 했다.

그러나 김 씨는 언론과의 통화에서 농담으로 한 말이라고 해명했다.

검찰은 강혜경 씨를 다시 불러 여론조사 조작 의혹에 대한 조사를 이어갈 예정이라고 한다.

 

 


 

또 다른 기사들

 

삼행시 통장 사기 / 예수가 된 남자 - 실화탐사대 289회

 

삼행시 통장 사기 / 예수가 된 남자 - 실화탐사대 289회

실화탐사대 289회삼행시 통장 사기 / 예수가 된 남자아래 내용은 MBC 실화탐사대의 289회 내용을 재구성한 것이다. 이번 회에서는 전세금 400억의 피해를 입힌 사건과 구독자 20만 명을 가진 재림예

kissnews.tistory.com

 

정우성, 문가비 아들 낳았으나 결혼은 불가 - 혼외자 득남 정리

 

정우성, 문가비 아들 낳았으나 결혼은 불가 - 혼외자 득남 정리

아들 낳았으나 결혼은 불가정우성, 문가비 혼외자 득남 정리정우성 문가비 혼외자, 결혼 갈등 배우 정우성(51)과 모델 문가비(35) 사이에 혼외자가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문가비는

kissnews.tistory.com

 

 

[ 강혜정 주장과 오세훈, 명태균 사건 논란 관련 새 뉴스 ]

 

이 글의 정보


˙ 이 글의 제목: 강혜정 주장과 오세훈, 명태균 사건 논란 관련 새 뉴스
˙ 블로그 제목: 키스뉴스::이슈
˙ 블로그 설명: 이슈가 되고 있는 각종 뉴스 정보를 정리/가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키스뉴스는 www.kiss7.kr와 그룹사이트입니다.
˙ RSS 주소: https://kissnews.tistory.com/rss
˙ 관련 키워드 한 번에 보기(클릭하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