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건

가짜 파일럿 조종사와 가짜 UDT 출신 사기 사건의 남자

가짜 조종사와 UDT

2019년 가짜 조종사 행세를 하며 사기행각을 벌인 남자가 있었고, 그는 한국판 캐치 미 이프 유 캔이라는 소리를 들었다. 그런데 그 남자가 2020년에는 가짜 UDT출신 행세를 하며 또다시 사기를 치고 달아났다고 한다. 사기 행각 남자의 정체는?

 

ⓒ 캐치 미 이프 유 캔

가짜 파일럿 조종사와 가짜 UDT 출신 사기 사건의 남자

 

가짜 조종사 사기꾼

 

조종사 제복을 차려 입고 돌아다니며 자신을 국내 최고 항공사의 부기장이라고 말하던 남자가 있었다. 

신 모라는 이 사람은 완벽한 매너에 훈훈한 외모로 여성에게 접근해서 연인이 되었다. 그리고 비행을 다녀왔다며 선물을 사오며 감탄시키기도 했다. 여자들은 그의 행동에 매료되고 돈도 빌려 줬다.

 

제복을 입고 항공사 직원 출입카드를 이용해서 마음대로 공항 내부를 드나드는 사람, 거기다가 비행스케쥴과 어려운 비행용어까지 아는 척하던 남자였다. 그는 승진을 하기 위해서 로비를 해야 한다며 자금을 빌려 달라고 요구했다. 

깊은 관계를 유지하던 사람들은 그의 말을 다 믿고 돈을 빌려줬다. 피해자는 6천만 원을 빌려 준 후 또 1억 원을 요구받기도 했다고 한다. 

 

돈을 더 못 줘서 너무 미안했다는 여자... 그런데 갑자기 남자가 사라져버렸다. 가짜 파일럿 노릇을 하던 이 사람은 그 해 피해자 4명에게서 수억 원을 빌린 후 없어진 것이다. 

그는 차량 블랙박스에 꽂힌 메모리카드까지 깨끗히 챙겨서 사라졌다. 하지만 사라지기 직전, 이 남자는 또 다른 여자들도 만나고 있었다고 한다. 심지어 부모까지 만나서 돈을 빌리려고 했다는 것이다. 

 

 

 

사기꾼의 정체는?

 

알고 보니, 가짜 조종사 행세를 하던 남자가 목에 걸고 다니던 출입증은 외주사 직원의 분실 카드였다고 한다. 그가 지니던 사원증은 위조되어 있었다. 

공사 50기 출신이라는 말에 공사 총동창회에 확인해 보니 그 당시 신 씨는 없었다고 한다. 이름마저도 진짜가 아니었던 것이다. 

 

피해 여성은 그가 탔던 자동차 보험을 해지하려다가 충격적인 사실을 발견했다. 보험은 실명으로 가입해야 했기 때문에 실명이 남았는데, 성이 김 씨인 전혀 다른 사람이었다. 

결국, 그 때문에 진 빚을 온전히 혼자 다 갚아야 했다는 여성... 이 이야기는 언론을 통해서 이미 2019년에 방송까지 되었었다.

 

그 후 언론에서는 그를 찾아서 수소문 중에 부산까지 가게 되었다. 부산의 어떤 모텔에서 기숙하고 있었다는 그. 그러나 직접 찾아갔을 때는 이미 어디론가 행적이 없어진 후였다.

여기서 또 하나 알게 된 사실! 그는 부산에서 막노동을 하던 사람이었고, 아이도 있는데 아내가 혼자서 맡아 키우고 있다는 얘기를 들은 것이다. 

 

 

 

이번엔 가짜 UDT 출신

 

그리고 1년이 지난 2020년, 또 다른 제보가 이어졌다. 이번엔 해군특수전전단(UDT)로 활동했던 경력 이후 사업가로서 행세하고 있다는 것이었다. 

가짜 파일럿 행세를 했던 이 남자는 이번에는 가짜 UDT 퇴역군인 행세를 하며 주요 작전에 대해 술술 이야기하고 다녔다고 한다. 

 

역시 이번에도 그는 또 여성을 만나서 사랑 연기를 했다. 그동안 꿈 같은 연애를 하던 피해 여성 갑자기 집과 옷을 남겨 두고 남자가 사라지자 실종신고를 하려고 경찰서에 갔다.

그런데 거기서 충격적인 사실을 알게 되었다. 사기 혐의로 기소 중지 상태라는 것이었다. 그래서 집에 돌아와 가방을 열어 보니, 그곳에는 파일럿 모자와 사진이 있는 항공사의 신분증들이 나왔다고 한다. 

 

여기에 SBS 취재진이 추적하자 또 다른 여성의 피해도 드러났다. 남자는 돈을 빌려서 코 미용성형을 하고 풀옵션의 새 차도 샀다고 한다. 역시 수천만 원을 빌린 후 사라졌다는데...

이번에도 그는 사라질 때 또 다른 여성과 고가의 자전거를 함께 타고 사라졌다고 한다. 이 사기꾼은 언제 잡을 수 있을까...

 

 

 

또 다른 기사들

 

부산 해운대 엘시티 롯데시그니엘호텔 외주노동자 손현승 사망 사건

 

부산 해운대 엘시티 롯데시그니엘호텔 외주노동자 손현승 사망 사건

추락 노동자 손현승 외주노동자 손현승 사망사건은 2020년 10월 30일 부산 해운대 엘시티 롯데시그니엘호텔에서 발생한 작업 중 뇌사상태 사고다. 이후 11월 12일, 그는 심장과 신장을 기증하고 세

kissnews.tistory.com

윤상엽 가평계곡 익사 사건 미스터리 정리 - 그것이 알고싶다

 

윤상엽 가평계곡 익사 사건 미스터리 정리 - 그것이 알고싶다

윤상엽 가평계곡 익사 사건 미스터리 정리 - 그것이 알고싶다 경기도 가평에 있는 용소폭포의 윤상엽 익사 사건의 미스터리 내용을 정리함. 사건 미스터리의 시작 2019년 6월, 사망사고 발

kissnews.tistory.com

권대희 사건 - 성형수술 사망사건 의사 논란 (성형외과 사망사건)

 

권대희 사건 - 성형수술 사망사건 의사 논란 (성형외과 사망사건)

권대희 사건 - 성형수술 사망사건 의사 논란 (성형외과 사망사건) 2016년 서울 신사역 인근에서 권대희 성형외과 사망사건이 발생했다. 안면윤곽수술을 받던 환자가 의료사고로 죽은 것이

kissnews.tistory.com

 

가짜 파일럿 조종사와 가짜 UDT 출신 사기 사건의 남자

이 글의 정보


˙ 이 글의 제목: 가짜 파일럿 조종사와 가짜 UDT 출신 사기 사건의 남자
˙ 블로그 제목: 키스뉴스::이슈
˙ 블로그 설명: 이슈가 되고 있는 각종 뉴스 정보를 정리/가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키스뉴스는 www.kiss7.kr와 그룹사이트입니다.
˙ RSS 주소: https://kissnews.tistory.com/rss
˙ 관련 키워드 한 번에 보기(클릭하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