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건

윤상엽 가평계곡 익사 사건 미스터리 정리 - 그것이 알고싶다

윤상엽 가평계곡 익사 사건 미스터리 정리 - 그것이 알고싶다

윤상엽 가평계곡 익사 사건 미스터리 정리 - SBS 그것이 알고싶다

경기도 가평에 있는 용소폭포의 윤상엽 익사 사건의 미스터리 내용을 정리함.

 

 


사건 미스터리의 시작

 

2019년 6월, 사망사고 발생

당시 40세의 윤상엽 씨가 익사사고로 숨져.

그것이 알고싶다 취재팀에 그의 아내가 사고 내용을 제보해 와. 주 내용은 남편이 사망했는데도 보험회사에서 여러 가지 이유로 보험금을 주지 않으려고 한다는 것.

제보에 의하면 윤상엽의 아내는 보험금을 둘러싸고 보험사와 분쟁 중. 

그것이 알고싶다 취재팀이 보험사와의 분쟁에 대한 제보를 달라고 할 때 그녀의 제보가 들어와. 

계속 분쟁이 이루어지고 있지만, 관할 수사기관에서도 여름철 많이 발생하는 수난사고로 내사종결된 사건.

 

 

 

 

 


 

당시 윤상엽 사망사고의 현장

 

윤 씨가 사망할 당시 상황은 해가 이미 져서 남들은 수영을 하지 않는 시간.

밤 8시 30분 경, 그는 무려 4m 높이의 절벽에서 뛰어내려. 그는 다이빙으로 인해 사망해. 

마지막 다이빙 순간에 그와 함께 있었던 것은 윤 씨의 아내 뿐 아니라 모두 6명의 지인들이 있었다고 함.

 


 

윤상엽 가평계곡 사망사고의 반전

 

윤상엽의 용소폭포 익사사건에 관한 취재를 하던 제작진은 그의 누나 등 가족들과 연락이 닿아.

누나의 제보에 의하면, 윤상엽의 가평계곡 익사사건 미스터리는 다른 관할 경찰서에 새로운 첩보가 입수되어 현재 수사가 진행 중이라고 해.

그런데 놀라운 것은 사건의 피의자가 윤상엽의 부인이었던 것. 그녀는 바로 보험사 분쟁 취재 때 제보를 했던 인물.

현재 혐의는 보험사기와 살인 의심을 하고 있는 고인의 가족들.

윤 씨의 누나가 말한 증거물인 윤 씨가 사용하던 휴대전화. 동생의 휴대전화를 본 후, 몰랐던 진실을 알게 되었다는 누나.

그러나 잠금장치를 억지로 열다보니 중요한 자료가 소실되어버린 상태.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은 디지털 포렌식을 통해서 휴대전화 데이터를 복원해서 사망 전 행적을 추적해.

 

 


 

윤상엽 사건의 진실은?

 

고인인 윤 씨는 15년 동안 대기업의 연구원으로 근무했던 사람. 그런데 친구에게 너무 배가 고프다며 라면 사 먹게 3천 원만 빌려달라는 메시지를 보내기도...

알고보니 거액의 채무가 있었고, 계좌 내역을 보내 수상한 금융 거래의 흔적도 있어. 장기매매를 통해서까지 돈을 마련하고 했던 기록도 발견돼. 

취업도 빨랐고 급여 수준도 높은 대기업 직원의 이상한 생전 행동에 더욱 미스터리 더해져.

그래서 추측되는 의심이 그의 아내. 그가 죽은 뒤 발생한 보험금 8억이 있어. 그 보험금의 유일한 수익자가 바로 그의 아내.

문제는 윤 씨가 부인과 결혼한 후부터 경제적으로 쪼들리기 시작했다는 것.

그러나 윤 씨의 아내는 누구나 드는 보험으로 자신이 억울하게 의심받고 있다고 고통을 호소해.

 

 


 

그것이 알고 싶다 - 윤상엽 가평계곡 익사사건 예고

 

그것이 알고 싶다 - 윤상엽 가평계곡 익사사건 예고

 

또 다른 기사들

 

제주 보육교사 살인사건 정리 - 제주판 살인의 추억

 

제주 보육교사 살인사건 정리 - 제주판 살인의 추억

제주 보육교사 살인사건 <사회/범죄/사건> 제주 보육교사 살인사건 정리 - 제주판 살인의 추억 2009년 유치원 보육교사가 실종된 후 변사체로 발견된 사건이 있었다. 제주 보육교사 살인사건

kissnews.tistory.com

제주 이 변호사 살인사건 - 유탁파와 이승용 변호사 미제사건

 

제주 이 변호사 살인사건 - 유탁파와 이승용 변호사 미제사건

제주 이 변호사 살인사건 - 유탁파와 이승용 변호사 미제사건 제주 이 변호사 살인사건이란 이승용 변호사 미제사건을 말한다. 사법연수원 14기의 변호사가 고향 제주로 내려간 지 7년 만��

kissnews.tistory.com

전주 드레스룸 20대 사망 사건 - 그것이 알고 싶다

 

전주 드레스룸 20대 사망 사건 - 그것이 알고 싶다

[전주 드레스룸 20대 사망 사건 - 그것이 알고 싶다] 지난 2018년 12월 전주의 20대 여성의 자살 사건은 정말 자살인가, 타살인가 하는 의문을 취재한 <드레스룸의 마지막 메시지 - 전주 20대 여성 사�

kissnews.tistory.com

 

윤상엽 가평계곡 익사 사건 미스터리 정리 - 그것이 알고싶다

이 글의 정보


˙ 이 글의 제목: 윤상엽 가평계곡 익사 사건 미스터리 정리 - 그것이 알고싶다
˙ 블로그 제목: 키스뉴스::이슈
˙ 블로그 설명: 이슈가 되고 있는 각종 뉴스 정보를 정리/가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키스뉴스는 www.kiss7.kr와 그룹사이트입니다.
˙ RSS 주소: https://kissnews.tistory.com/rss
˙ 관련 키워드 한 번에 보기(클릭하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