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비자

홍진경, 황현희 연예인 사칭, 유재석, 김미경 유명인 사칭 광고

홍진경, 황현희, 유재석, 김미경

연예인 사칭, 유명인 사칭 광고


SNS를 장악한 유명인 사칭 광고, 연예인 사칭 광고들... 홍진경, 황현희, 유재석, 김미경 등 사칭 광고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실제로 사칭 영상과 게시물을 보고 투자했다가 피해를 보는 상황까지 발생하고 있다. 

 

홍진경, 황현희 연예인 사칭, 유재석, 김미경 유명인 사칭 광고
홍진경, 황현희 연예인 사칭, 유재석, 김미경 유명인 사칭 광고

 

 

홍진경, 황현희 연예인 사칭, 유재석, 김미경 유명인 사칭 광고

 

최근 소셜미디어에서 연예인, 기업 총수, 전문가 등 유명인을 사칭해 투자를 유도하는 불법 게시물이 확산하고 있다. 이로 인해 유재석, 홍진경, 황현희, 김미경 등 유명인들이 명예와 공공성에서 피해를 입었다. 


이 가짜 광고들은 유명인의 사진과 명의를 도용하여 다이어트 제품이나 투자 사기 수단을 홍보하고 있었다. 유명 연예인들의 이미지를 무단 도용하여 소비자를 현혹시키고 있는 것이다. 이는 명백한 저작권 침해와 사기 행위다. 

 


유재석과 김미경의 경우에는 주로 유튜브 광고를 통해 이들의 사진과 음성을 도용하여 불법 광고를 만들어 낸 사례들이 보도되었다. 가짜 유재석 광고는 주로 가상화폐 투자를 유도하고, 가짜 김미경 광고는 다이어트 제품을 홍보하는 경우가 있었다. 


페이스북에는 홍진경을 사칭한 광고가 게재되었다. 이 광고에서는 "난소암 치료를 마치고 나서 나는 주식투자에 집중하기 시작했고 100억 원을 벌었다"는 내용이 담겨 있었다. 

 


방송인 홍진경과 황현희, 그리고 유재석과 김미경을 사칭하는 불법 광고가 증가하였었고, 이러한 사칭 광고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의 소셜 미디어를 통해 확산되고 있으며, 이를 본 시청자, 구독자들의 피해액도 발생하고 있다. 


이러한 사칭 광고는 주식투자 정보를 제공하겠다며 리딩방 가입이나 특정 프로그램 사용을 유도한 다음 투자금을 편취하는 등 사기로 이어지기 때문이다. 

 


이를 막기 위해 유명인 사칭 온라인 피싱 범죄 해결을 위한 모임 (유사모)이 결성되었다. 이 모임은 유명인들이 직접 겪는 사칭 범죄의 피해 실태와 현재 온라인 플랫폼의 시스템 문제, 미온적 대처, 법 제도적 문제 등에 대해 발언하고 있다. 현재 성명서에 동참한 사람은 실제 유명인 피해자 등 120명을 넘었다. 


이러한 사칭 광고는 유명인들의 명예와 재산을 침해하며, 피해자들이 무방비로 당하고 있다. 플랫폼 업체들은 사칭 광고를 사전에 필터링할 시스템을 갖추지 않고 있어 이 문제를 해결하기 어렵다. 

 

 


 

또 다른 기사들

 

여행 갔다가 식물인간 된 딸 사건 - 구형 5년에 분노

 

여행 갔다가 식물인간 된 딸 사건 - 구형 5년에 분노

딸 사건 - 구형 5년에 분노 여행 갔다가 식물인간 된 딸 여행 갔다가 식물인간이 된 딸에 대한 사연이 인터넷에 올라온 것은 2024년 4월이었다. 그러나 이 사건은 2023년에 일어난 사건이었다. 1년에

kissnews.tistory.com

부산 구청장 딸 공병 사업 사기 사건 재판

 

부산 구청장 딸 공병 사업 사기 사건 재판

부산 공병 사업 사기 재판 구청장 딸 공병 사기 사건제 부산지법은 A(40대·여)씨에 대한 공판을 연다. 이른바 부산 3선 구청장 딸 공병 사업 사기 사건에 대한 재판이다. 20명으로부터 151억원을 사

kissnews.tistory.com

 

[ 홍진경, 황현희 연예인 사칭, 유재석, 김미경 유명인 사칭 광고 ]

 

이 글의 정보


˙ 이 글의 제목: 홍진경, 황현희 연예인 사칭, 유재석, 김미경 유명인 사칭 광고
˙ 블로그 제목: 키스뉴스::이슈
˙ 블로그 설명: 이슈가 되고 있는 각종 뉴스 정보를 정리/가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키스뉴스는 www.kiss7.kr와 그룹사이트입니다.
˙ RSS 주소: https://kissnews.tistory.com/rss
˙ 관련 키워드 한 번에 보기(클릭하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