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제

일본 도쿄 지진 : 피해, 여행과 대지진 발생 가능성

피해, 여행과 대지진 발생 가능성

일본 도쿄 지진


일본 도쿄에서 지진이 발생했다. 이번 지진은 4.8로 제법 큰 지진이다. 도쿄는 산업 중심지인만큼, 도쿄 대지진이 일어나면 매우 큰 피해가 있을 것으로 걱정하고 있던 중이었다. 이미 새해 시작부터 큰 지진이 있었던 터라 일본 도쿄 지진에 일본 정부는 바짝 긴장하고 있는 중이다.

 

일본 도쿄 지진 : 피해, 여행과 대지진 발생 가능성

 

일본 도쿄 지진 : 피해, 여행과 대지진 발생 가능성

 

도쿄 4.8 지진

 

일본 도쿄에서 규모 4.8의 지진이 발생했다. 이번 지진으로 인해 도쿄 일부 지역에서는 천장에 달린 전등이 크게 흔들리고, 고속철도인 신칸센이 잠시 운행을 중단하는 등의 피해가 발생했지만, 인명 피해나 쓰나미 우려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2024년 1월 28일 오전 9시 3분쯤 일본 도쿄에서 규모 4.8의 지진이 발생했다. 진원지는 도쿄 앞 바다 도쿄만, 수심 80km 지점이라고 한다. 이번 지진은 28일 오전 9시 3분쯤 도쿄 앞 바다인 도쿄만의 깊이 80km에서 발생했다. 일부 지역에서는 건물의 흔들림이 느껴졌다고 전해졌다.

 

이번 지진으로 인해 도쿄 23구와 가나가와현 동쪽 지역에서 진도 4.8의 흔들림이 감지되었다. 진도 4.8는 대부분의 사람이 놀라고 천장에 매달린 전등이 크게 흔들리는 수준의 흔들림이다. 이번 지진으로 도쿄 23구와 가나가와현 지역에서는 일부 불안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다행히도 기상청은 쓰나미 우려가 없다고 밝혔다.
: 일부 지역에서 진도 4의 흔들림 감지 (천장에 매달린 전등 크게 흔들림)

이번 지진으로 인해 신칸센 열차 1편이 갑작스러운 정전 발생으로 긴급 정지했으나 10분 뒤 운행을 재개했다. 다른 전철은 평소대로 운행 중이며 하네다공항 등의 항공기 운항에도 영향은 없었다.
: 신칸센 1편 10분간 긴급 정지, 하네다 공항 영향 없음

일본 기상청은 이번 지진으로 인한 쓰나미 우려는 없다고 밝혔다. 경시청과 도쿄 소방청은 현재까지 특별한 피해 보고를 접수하지 않은 상태라고 한다. 
: 인명 피해 및 쓰나미 우려는 없음

이번 지진은 2011년 3월 11일에 발생한 후쿠시마 원전 참사의 원인이 된 규모 9.0의 대지진과는 다른 지역에서 발생했다.

 

 

 

도쿄 대지진의 우려

 

일본은 지진이 자주 발생하는 지역으로, 특히 도쿄는 인구가 밀집되어 있어 대규모 지진이 발생할 경우 큰 피해가 우려된다. 일본 정부는 20년 내에 도쿄에서 대지진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고 예상하고 있으며, 이에 대비해 지진 대비 대책을 강화하고 있다.

 그러나 일본 정부는 20년 내에 도쿄에서 대지진이 발생할 가능성이 70% 이상이라고 예상하고 있으며, 이 경우 900조원의 경제 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고 경고하고 있다. 
: 20년 내 도쿄서 대지진 예상, 인구 과밀화에 대규모 피해 우려

현재 상황으로는 여행 계획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지 않는다. 그러나 지진은 예측하기 어렵기 때문에, 일본 여행을 계획한다면 지진 대비 대책을 숙지하고, 현지 상황을 수시로 확인하는 것이 좋겠다.

 

 


 

또 다른 기사들

 

서울시 기후동행카드 가격, 종류, 신청, 구매 사용 방법

 

서울시 기후동행카드 가격, 종류, 신청, 구매 사용 방법

가격, 종류, 신청, 구매 사용 방법 기후동행카드 서울특별시에 통합 교통 카드 사업인 기후동행카드가 시작되었다. 이에, 기후동행카드의 가격과 구매 사용 방법 등에 대해서 알아 본다. 인천,

kissnews.tistory.com

현역가왕 시청률 트로트 가수 마스터

 

현역가왕 시청률 트로트 가수 마스터

시청률 트로트 가수 마스터 현역가왕 MBN 예능 현역가왕이 이 부분 최고 시청률을 경생하며 인기를 올리고 있다. 현역가왕은 트로트 가수와 마스터들이 경연을 벌이는 프로그램이다. 특이한 점

kissnews.tistory.com

 

[일본 도쿄 지진 : 피해, 여행과 대지진 발생 가능성]

이 글의 정보


˙ 이 글의 제목: 일본 도쿄 지진 : 피해, 여행과 대지진 발생 가능성
˙ 블로그 제목: 키스뉴스::이슈
˙ 블로그 설명: 이슈가 되고 있는 각종 뉴스 정보를 정리/가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키스뉴스는 www.kiss7.kr와 그룹사이트입니다.
˙ RSS 주소: https://kissnews.tistory.com/rss
˙ 관련 키워드 한 번에 보기(클릭하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