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복세편살 나씨나길이란 뜻, 신조어 의미

복세편살 나씨나길이란 뜻, 신조어 의미

복세편살 나씨나길이란 뜻, 신조어 의미

 

항상 그렇듯이 신조어의 뜻은 제대로 알고 써야 할 일이다.

나름 재밌다고 생각되더라도 의미가 불순하면, 결국 말하는 사람이 제 얼굴에 침뱉기이기 때문이다. 

주변에 뜻을 알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그 말을 한 사람의 수준까지 다 드러나기 때문이다. 

 

 

 

우선 복세편살이란 뜻과 의미를 알아보자.

그래도 이 말은 점잖은 편이다. 복세편살의 뜻은 "복잡한 세상 편하게 살자"라는 의미이니 말이다. 

 

돈도 잘 벌면서 가정에도 시간을 할애해야 좋은 아빠 소리를 듣는 시대, 가정 일을 잘하면서도 맞벌이도 나서면 능력 있는 아내라는 소를를 듣는 시대, 공부도 잘해야 하지만 취업까지 번듯한 곳에 해야 하는 부담이 쌓이는 시대...

 

그래서 현대는 과거보다 훨씬 복잡하다. 

모든 것이 복잡다양하게 돌아가니 좀 여유롭고 편하게 살고 싶은 욕구도 당연히 일어날 법하다.

 

 

그런데 문제는 이 말과 하나의 댓구처럼 사용되는 나씨나길이란 단어다. 

보통 "복세편살 나씨나길"처럼 하나의 말로 같이 사용한다. 

여기서 나씨나길이란 뜻은 "나는 씨발 나의 길을 간다"라는 의미다.

복세편살 나씨나길이라고 연결해서 읽으면 그 뜻은 "세상 편하게 내 멋대로 살련다"는 의미가 될 것이다. 

 

그런데 여기서 시발의 어원은 "씹할"이다. 씹할은 두 가지 뜻을 가지고 있다.

"씹"은 여성의 성기를 의미하고, "씹하다"는 여자 성기에 한다는 의미이니 곧 성교를 의미한다. 

지독히도 남성 입장에서 생긴 말이며, 사람의 몸을 치욕스럽게 부르는 단어다. 

그런데 놀라운 것은, 이 말을 중고등 여학생들도 쓰고 있다는 것이다. 

 

 

복세편살의 뜻을 아는 사람까지는 그래도 별 일 없이 공감할 수 있을 말이다.

그러나 나씨나길의 뜻을 아는 사람이라면 제 얼굴에 침뱉기 하는 상대라고 느낄 수 있다. "나는 여자 성기에 섹스를 하고 나의 길을 간다"라는 의미가 그대로 다 들릴 것이니 말이다. 

 

신조어라고 구태여 멀리할 필요도 없고, 그렇다고 무조건적으로 남이 하니까 따라할 일도 아니다. 

하지만 남이 하는 말을 따라할 때는 뜻이나 어원이라도 한 번 검색해 보고 따라하는 것이 맞는 일이다.

 

다른 기사들

 

여교사의 성희롱 - 제자에게 여성 가슴, 고양이 생식기 사진 보내

 

여교사의 성희롱 - 제자에게 여성 가슴, 고양이 생식기 사진 보내

여교사의 성희롱 - 여성 가슴, 고양이 생식기 사진 보내 남 교사의 성희롱은 자주 기소되지만, 여 교사의 성희롱은 대체로 그냥 넘어가는 편이다. 그러나 최근에 여교사의 여제자에 대한

kissnews.tistory.com

박순자는 누구? - 박순자, 김남국 설전의 진실. 박순자만 성희롱 발언 해

 

박순자는 누구? - 박순자, 김남국 설전의 진실. 박순자만 성희롱 발언 해

[박순자는 누구? - 박순자, 김남국 설전의 진실. 박순자만 성희롱 발언 해] 선거일을 앞두고 막막 논란이 계속 되고 있다. 이미 미래통합당의 황교안 대표가 "N번방 들어왔다가 그만 둔 사람에 대

kissnews.tistory.com

키스마크란... 잘못하다 죽는 경우도 있다

 

키스마크란... 잘못하다 죽는 경우도 있다

키스마크란 목, 팔 등에 키스를 한 자국이 남는 것을 말한다. 사랑해서 스킨십을 한다지만 아주 작은 확률이라도 재수없으면 큰일이 날 수도 있다는 기사들 있다. 키스마크, 잘못하다 죽는 경우

kissnews.tistory.com

 

복세편살 나씨나길이란 뜻, 신조어 의미

이 글의 정보


˙ 이 글의 제목: 복세편살 나씨나길이란 뜻, 신조어 의미
˙ 블로그 제목: 키스뉴스::이슈
˙ 블로그 설명: 이슈가 되고 있는 각종 뉴스 정보를 정리/가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키스뉴스는 www.kiss7.kr와 그룹사이트입니다.
˙ RSS 주소: https://kissnews.tistory.com/rss
˙ 관련 키워드 한 번에 보기(클릭하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