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론(아빠론, 엄마론) - 청소년 사기 문제
청소년들이 죄책감도 없이 사기를 치는 행각이 문제가 되고 있다. 즉, 부모론(엄마론, 아빠론)을 말한다.
피해자의 대부분도 청소년이라 알게 모르게 덮여지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물론 성인 피해도 있지만, 부모론, 아빠론, 엄마론은 청소년이 청소년에게 사기를 치는 비양심 사건이다.
부모론(아빠론, 엄마론)이란 뜻
론은 대출이라는 의미로 사용된다. 그래서 캐피탈 회사에서 내놓는 대출상품 이름에 "론"이 붙는 것이다.
부모론 뜻은 한동안 부모에게서 돈을 빌리거나 용돈을 받는 것으로 사용됐었다.
그러나 지금은 또 다른 의미로 사용되며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다.
최근 문제가 되는 아빠론 뜻, 엄마론 뜻은 아버지와 어머니 명의로 청소년이 대출을 받는 것을 말한다.
청손녀들은 SNS 등에서 대출 광고를 보고 연락을 한다. 청소년도 부모의 신분증과 휴대전화 등 개인정보를 넘겨주면 돈을 빌려주겠다는 광고다.
청소년들 사이에 유행하는 고가의 옷 등을 사고 싶어하던 중고등학생이 이 광고를 보고 문의를 한다.
피해 경우를 보면, 100만 원을 빌려 준다는 이야기를 듣고 부모의 신분증과 휴대전화 정보를 주고 실제로 100만 원을 빌린 사례가 있다.
그러나 이 돈은 부모의 통장에서 빠져나간 돈이었다.
즉, 돈을 빌리는 것으로 알고 있었지만 사실은 부모의 통장에서 돈을 빼서 보내준 사기인 것이다.
하지만 이것보다 더 큰 문제는 사기꾼이 통장의 나머지 돈도 다 빼간다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부모 명의로 마이너스통장까지 개설해서 대출까지 해 간다. 청소년의 고가 옷 구입 욕심에 부모가 모아 놓은 돈을 다 빼앗길 뿐 아니라, 빚까지 생기는 상황이다.
그런데 부모론, 아빠론, 엄마론은 비행 청소년들에게 마치 장난처럼 퍼지고 있다는 것이 더 문제다.
아무런 양심도 죄책감도 없이 남에게 피해를 주고는 손쉽게 돈을 벌었다며 낄낄거리는 청소년들이 있다는 것은 큰 문제다.
이렇게 사기를 당하고 나면 자신도 똑 같은 방법으로 다른 청소년에게 다시 사기를 치기도 한다.
또 어떤 청소년은 부모에게 미안해서 가출을 하기도 한다. 사회의 구석에서 소리소문없이 유행하며 수많은 피해자를 만들고 있는 것이다.
이것은 잠시의 일탈이 아니다. 손쉽게 남에게 피해를 주고 돈을 벌 수 있다는 인식이 쌓이면 나중에 더 큰 사회적 범죄를 저지를 수도 있게 되는 것이다.
또 다른 기사들
서귀포 곶자왈 기획부동산 사기사건 - 제주 천억 사기사건
검은 마스크 여청단, 신모씨 범죄조직 의혹 - 그것이 알고싶다
부모론, 아빠론, 엄마론 - 청소년 사기 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