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마스크 구매 사이트, 정부 통제 정보
한국은 코로나19로 인해 마스크 품귀현상이 벌어지고 있다. 중국의 코로나 확진이 폭발하면서 한국의 마스크가 대량으로 중국으로 수출되었기 때문이다. 물론 중국에서 높은 가격으로 사갔기 때문에 벌어진 일이며, 그로 인해 한국에서의 마스크 가격도 치솟았다.
그러자 '코로나 마스크'나 '마스크 쇼핑' 같은 저렴한 마스크를 연결해 주는 사이트도 등장했다.
방역 마스크 한 장에 1190원, 일반 마스크 개당 198원짜리 등을 구할 수 있는 곳들을 링크해 주는 사이트다.
마스크 쇼핑은 마스크 재고 정보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이용자들은 대화창을 통해서 실시간 대화를 나누면서 마스크 구매 정보를 공유한다. 개발자는 기존 쇼핑몰의 판매 페이지에 입고가 됐나 알아보기 위해서 하루 종일 새로고침을 하다가 이 사이트를 만들게 되었다고 한다.
이 쇼핑정보를 통한 링크를 이용하면 일일이 마스크를 사기 위해 찾아다니는 수고가 조금이라도 덜어질 것이라고 한다.
또한 코로나 마스크는 미세먼지 마스크 뿐만 아니라 손세정제 등을 저렴한 가격으로 파는 구매처의 링크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고 한다. 가격과 1인당 구입 가능 개수, 특징 등의 정보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판매 예정인 구매 가능 시간도 알 수 있다.
여기 목록에서 상품을 찾아 클릭하면 해당 판매 페이지로 넘어가는 구조를 가지고 있어서 편리하다.
마스크 품귀현상에 정부에서도 극단의 마스크 통제를 한다고 발표했다. 정부의 공영 쇼핑몰 채널과 중소기업 쇼핑몰 센터를 통해서 마스크 판매를 할 뿐만 아니라, 각 지역별과 약국, 공공 기관을 통해서도 배포하겠다는 정책이다.
이러한 과정으로 코로나19 사태를 맞아서 사재기와 가격 올리기, 무단 수출 등의 비양심적인 업체들을 제약하겠다는 것이 정부의 목표다.
위의 마스크 쇼핑이나 코로나 마스크 등의 사이트는 일명 착한 마스크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즉 가격을 크게 올리지 않고 양심적으로 판매하는 사이트들을 연결해서 제공한다는 것이다.
여기에 정부 마스크 통제 공급 정책도 합하여 일단 숨통은 트이게 될 전망이다.
코로나19 마스크 구매 사이트, 정부 통제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