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건

여대생 청부살인 사건 : 여대생 하지혜 청부살해 사건 (스모킹건 48회)

스모킹건 48회

여대생 청부살인 사건, 하지혜 살해사건


2002년 일어난 여대생 청부살인 사건은 하지혜라는 법대생을 중견 기업의 회장 부인이 사주하여 살해한 사건이다. 아래 자료는 KBS 스모킹건 48회의 보도자료다.

그 아래에는 여대생 하지혜 청부살해 사건의 전말을 배경부터 결말까지 정리한 기사 링크가 제공되고 있다.

 

여대생 청부살인 사건 : 여대생 하지혜 청부살해 사건 (스모킹건 48회)
여대생 청부살인 사건 : 여대생 하지혜 청부살해 사건 (스모킹건 48회)

 

 

여대생 청부살인 사건 : 여대생 하지혜 청부살해 사건 (스모킹건 48회) 

 

“사위에게 여자가 있다” - 여대생 청부살인 사건

 

2002년 3월 6일, 새벽 5시. 수영장에 가려고 집을 나섰던 21살 명문대 법대생 하지혜 씨가 흔적도 없이 사라졌다. 온 동네를 헤매며 하 씨를 찾아 나선 가족이 발견한 단서는 아파트 CCTV 영상. 그 속엔 낯선 두 남자가 하 씨를 승합차에 납치해 달아나는 충격적인 모습이 포착되어 있었다. 그리고 열흘 후, 하 씨는 경기도 하남의 한 야산에서 공기총에 맞아 숨진 채 발견됐는데... 대체 누가 이토록 하 씨를 잔인하게 살해한 걸까?

 

살해를 지시한 중견기업 회장 부인

하 씨 부녀 주위 인물들을 수사한 끝에 범인의 실체가 드러났지만 이미 해외로 도피한 상태. 하 씨 아버지는 포기하지 않고 해외까지 찾아다니며 범인을 쫓았고 약 1년 만에 공범 2명이 중국에서 검거돼 국내로 송환됐다. 이들은 놀랍게도 사건의 배후로 중견기업 회장의 부인을 지목했는데, 국내 굴지 기업의 회장 부인은 대체 왜 하 씨를 살해하라 지시했던 걸까?

 

안현모 “말문을 잇기 어려울 정도로 처참한 사건”

회장 부인의 엽기행각 뒤에는 심각한 망상이 자리하고 있었다. 하 씨가 자신의 사위와 불륜관계라고 의심해 20명 넘게 고용해 2년여 간 미행을 시키는가 하면 직접 승려복을 입고 뒤를 밟기까지 했던 것. 
또한 살해청부 사실이 인정돼 수감생활을 하는 중에도 형집행정지를 받아 병원 VIP실에서 생활했던 사실이 드러나기도 했는데, 안현모는 “말문을 잇기 어려울정도로 처참하다”며 “온가족이 지옥 같은 고통을 겪고 있는데 호화병실에서 지내는 게 사람이 할 짓이냐”며 분노했고 이혜원은 “이 모든 일을 만들고 장모의 오해를 풀지 않은 판사의 잘못이 너무 크다”며 안타까움을 금치 못했다. 

 

특히 이날 녹화에서는 피해자 하 씨의 친오빠, 하진영씨가 직접 출연해 22년이 지난 지금도 잊지 못할 고통스런 기억을 어렵게 털어놓았다. 하 씨는 “실종 열흘 만에 동생의 시신을 마주했을 때 파르르 떨리던 동생의 눈을 결코 잊을 수 없다”며 “동생의 억울함을 풀어주기 위해서라도 회장 부인이 엄벌을 받도록 끝까지 지켜보고 감시하겠다”고 눈시울을 붉혔다.

 

회장 부인의 어이없는 망상으로 억울하게 희생된 여대생과 그 가족의 안타까운 이야기, ‘여대생 청부살인 사건’은 5월 23일(목) 밤 10시 15분, KBS2 <스모킹 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여대생 청부살인 사건 전말 링크

 

여대생 공기총 살인사건 (여대생 청부살인 사건) - 하지혜와 영남제분 윤길자

 

여대생 공기총 살인사건 (여대생 청부살인 사건) - 하지혜와 영남제분 윤길자

여대생 공기총 살인사건 [여대생 공기총 살인사건 (여대생 청부살인 사건) - 하지혜와 영남제분 윤길자]2002년 6월, 서울 강남에 사는 이화여대 법대생(만 21세)이 납치된 지 10일 만에 야산

kiss7.tistory.com

 

위 링크는 "여대생 공기총 살인사건의 전말 / 하지혜 양과 윤길자 / 미궁에 빠진 이대생 살인사건 / 영남제분 윤길자​의 공분 / 여대생 공기총 살해사건 그 후 / 가슴 아픈 가족의 이야기"의 내용을 읽을 수 있는 링크다.

 

 


 

또 다른 기사들

 

평택 모자 납치 살인사건 / 용감한 형사들3 - 37회

 

평택 모자 납치 살인사건 / 용감한 형사들3 - 37회

용감한 형사들3 - 37회평택 모자 납치 살인사건뺑소니 사건을 쫓던 중, 이미 죽은 여성의 휴대폰이 발견된다. 이 사건은 2005년에 발생했던 평택 모자 납치 살인사건의 이야기다. 그런데 의문

kissnews.tistory.com

 

스모킹 건 46회 "신창원과 원종열 전 형사"

 

스모킹 건 46회 "신창원과 원종열 전 형사"

스모킹 건 46회신창원과 원종열 전 형사신창원 탈옥 사건과 당시 형사였던 원종열의 사연이 공개된다. 이 글은 스모킹 건 46회에서 밝혀질 신창원과 원종열 전 형사에 대한 이야기다. 스모킹 건

kissnews.tistory.com

 

 

[ 여대생 청부살인 사건 : 여대생 하지혜 청부살해 사건 (스모킹건 48회)  ]

 

이 글의 정보


˙ 이 글의 제목: 여대생 청부살인 사건 : 여대생 하지혜 청부살해 사건 (스모킹건 48회)
˙ 블로그 제목: 키스뉴스::이슈
˙ 블로그 설명: 이슈가 되고 있는 각종 뉴스 정보를 정리/가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키스뉴스는 www.kiss7.kr와 그룹사이트입니다.
˙ RSS 주소: https://kissnews.tistory.com/rss
˙ 관련 키워드 한 번에 보기(클릭하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