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

강북을 박용진, 조수진 경선 / 정봉주 탈락 후 새 공천

정봉주 탈락 후 새 공천

강북을 박용진, 조수진 경선


서울 강북을 지역구의 총선에서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나서려던 정봉주가 탈락했다. 과거 발언 때문에 벌어진 이번 사태에 더불어민주당에서는 새로 공천 경선을 하기로 했다. 여기에 지난 전 의원이었던 박용진과 전 노무현 재단 이사였던 조수진이 맞붙게 되었다. 

 

강북을 박용진, 조수진 경선 / 정봉주 탈락 후 새 공천

 

 

강북을 박용진, 조수진 경선 / 정봉주 탈락 후 새 공천

 

강북을 정봉주 탈락에 재 경선

 

서울 강북을 지역구에서의 민주당 후보 선출은 예상치 못한 방향으로 흘러갔다. 정봉주 전 의원의 공천이 취소되면서, 이 자리는 현역 박용진 의원과 조수진 변호사의 양자 경선으로 이어지게 되었다. 


정봉주 전 의원의 '막말 파문’으로 인해 공천이 취소되었고, 이로 인해 강북을 지역구는 '전략 지역구’로 지정되었다. 이에 따라 더불어민주당은 박용진 의원과 조수진 변호사의 양자 경선을 결정하였다. 이 결정은 안규백 전략공천관리위원장이 17일 여의도 중앙당사 브리핑에서 발표하였다. 

 

박용진, 조수진 경선


박용진 의원은 이미 이 지역에서 친명(親이재명)계 정봉주 전 의원과 결선 투표를 통해 승리한 바 있다. 그러나 그의 ‘목발 경품’ 발언 논란과 ‘거짓 사과’ 논란으로 인해 그의 재도전은 큰 논란을 빚었다. 


한편, 조수진 변호사는 노무현재단 이사로서의 경험과 알릴레오 진행자로서의 인지도를 바탕으로 경선에 임하게 되었다. 그녀는 2010년부터 2012년까지 노무현재단에서 이사로 활동하였으며, 이 기간 동안 그녀는 노동자들의 권리를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하였다. 


이번 경선은 박용진 의원의 '감점 30%'와 조수진 변호사의 '가점 25%'라는 점수를 반영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이는 각 후보의 과거 행적과 현재의 인지도, 그리고 민주당 내에서의 지지도를 반영한 것이다. 


이렇게 해서, 정봉주 전 의원의 빈자리를 메울 후보를 선출하기 위한 경선이 시작되었다. 이 경선의 결과는 민주당의 미래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다. 

 

 

 


 

또 다른 기사들

 

채상병 사건 관련 출국금지 이종섭을 윤 정부가 호주 대사로 임명

 

채상병 사건 관련 출국금지 이종섭을 윤 정부가 호주 대사로 임명

채상병 사건 관련 출국금지 이종섭 윤 정부, 이종섭 호주 대사로 임명 출국금지되어 수사 받을 사람을 해외 대사로 임명해서 내보려고 한다면? 이종섭 전 국방장관의 이야기다. 그는 채 상병 사

kissnews.tistory.com

14일부터 휴대전화 번호 이동 전환지원금 최대 50만원 지원

 

14일부터 휴대전화 번호 이동 전환지원금 최대 50만원 지원

14일부터 번호 이동지원금 최대 50만원 지원 휴대전화 번호 이동 전환지원금 단통법 폐지가 되며 번호이동 지원금이 최대 50만 원까지 올라갈 것 같다. 2024년 3월 14일부터 이동통신사를 변경하는

kissnews.tistory.com

 

[ 강북을 박용진, 조수진 경선 / 정봉주 탈락 후 새 공천 ]

 

이 글의 정보


˙ 이 글의 제목: 강북을 박용진, 조수진 경선 / 정봉주 탈락 후 새 공천
˙ 블로그 제목: 키스뉴스::이슈
˙ 블로그 설명: 이슈가 되고 있는 각종 뉴스 정보를 정리/가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키스뉴스는 www.kiss7.kr와 그룹사이트입니다.
˙ RSS 주소: https://kissnews.tistory.com/rss
˙ 관련 키워드 한 번에 보기(클릭하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