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은 연봉 300억 이상? 최고 연봉 선수?
손흥민, 토트넘 재계약
토트넘, 손흥민과 재계약 준비 중이다. 손흥민과의 계약은 2025년 여름까지 남아있지만, 그를 놓치지 않기 위해 올여름 계약 연장을 준비하고 있다. 토트넘 측은 1년 연장 옵션도 갖고 있고 원한다면 손흥민과 최소 2년은 더 계약을 이어갈 수 있다. 토트넘은 손흥민을 팀의 레전드로 만들고 싶어할 것 같다.
손흥민, 토트넘 재계약? / 연봉 300억 이상? 최고 연봉 선수
손흥민과 토트넘 재계약
"토트넘, 손흥민과 재계약 준비 중"이라는 보도가 영국 매체 기브미스포츠를 통해 전해졌다. 이 매체는 "토트넘이 손흥민과의 재계약을 원하며, 올여름 계약 연장을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손흥민은 2015년 여름에 독일의 레버쿠젠을 떠나 토트넘 유니폼을 입었으며, 그는 이제 영국에서 9번째 시즌을 보내고 있다.
또한, 영국 스포츠 매체 '기브 미 스포츠’는 "토트넘이 손흥민과 재계약 협상에 돌입했다"고 보도했다. 그의 계약은 2025년 여름까지 남아있지만, 토트넘은 그를 팀의 레전드로 만들고 싶어하며, 장기적인 계약을 통해 그의 미래를 런던에 묶어두고 싶어한다.
영국 HITC, 기브미스포츠 등 현지 매체들은 일제히 "토트넘이 손흥민과 재계약 협상 준비를 마쳤다"고 보도했다. 내년 여름 계약 만료를 앞두고 이미 계약 연장에 대한 논의가 진행 중이라는 것이다.
재계약에 실패한다면 토트넘은 내년 여름에 손흥민을 이적료 없이 떠나보내야 할 수도 있다. 지난 2015년 독일 분데스리가 레버쿠젠을 떠나 토트넘에 합류한 손흥민은 어느덧 팀의 베테랑이 됐다. 손흥민은 해리 케인이 팀을 떠난 후 팀의 주장을 맡았다.
손흥민은 토트넘에서 뛰어난 활약을 보여왔다. 그는 281경기에서 136골을 넣으며 팀 역사상 최다 득점 5위에 이름을 올렸다. 2020-21 시즌에는 프리미어리그 득점왕을 차지하며 역사를 만들었고, 2022-23 시즌에도 팀의 주축으로 활약하며 24골을 기록했다.
토트넘이 손흥민과 재계약을 맺으려는 이유는 명확하다. 손흥민과의 재계약이 토트넘의 이번 여름 핵심 과제라는 이야기도 나왔다. 영국 'HITC’는 "토트넘은 팀의 주장 손흥민과 재계약을 맺는 데 힘을 실으려고 한다. 손흥민과의 재계약은 토트넘의 핵심 목표다"라고 전했다.
손흥민, 최고 연봉 선수 되나
영국 매체 기브미스포츠는 "토트넘이 손흥민과 재계약을 원한다"며 "올 여름 계약 연장을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2015년 여름에 독일의 레버쿠젠을 떠나 토트넘 유니폼을 입은 손흥민은 영국에서 9번째 시즌을 보내고 있다.
이제 토트넘은 손흥민과 재계약을 추진하고 있다. 현재 손흥민의 계약 기간은 2025년 여름까지다. 일부 현지 매체에 따르면 토트넘 측은 1년 연장 옵션도 갖고 있다. 토트넘이 원한다면 최소 2년은 더 동행을 이어갈 수 있다.
영국 기브미스포츠는 "토트넘이 손흥민과의 재계약 협상에 돌입했다"며 "구단은 그를 놓치지 않기 위해 올여름 계약 연장을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2015-16시즌을 앞두고 레버쿠젠(독일)을 떠나 토트넘 유니폼을 입은 손흥민은 이제 영국에서 9번째 시즌을 보내고 있다.
AP연합뉴스에 따르면, 토트넘이 손흥민과의 재계약에 속도를 낸다. 영국 매체 기브미스포츠는 "토트넘은 손흥민을 자유계약(FA) 잃지 않기 위해 여름이 점점 다가옴에 따라 재계약 협상에 박차를 가할 준비가 있다"고 전했다. 토트넘은 손흥민과의 재계약을 필사적으로 원하고 있다. 손흥민은 해리 케인이 빠진 토트넘의 공격을 책임지며, 팀의 주장으로서도 좋은 역할을 하고 있다. 토트넘은 손흥민을 팀의 레전드로 남길 계획이다.
손흥민과 토트넘의 재계약 계획은 올 시즌 언론을 통해 몇 차례 전해진 바 있다. 앞서 '풋볼인사이더’는 “손흥민은 여름 이적 시장을 앞두고 사우디 구단들과 연결돼 있다”면서 “소식에 따르면 토트넘은 이번 여름에 손흥민과 재계약을 추진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로써, 토트넘과 손흥민의 재계약 협상이 본격화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재계약이 성사된다면, 손흥민은 토트넘에서의 10번째 시즌을 맞이하게 될 것이다.
토트넘은 손흥민을 자유계약(FA)으로 잃지 않기 위해 여름이 점점 다가옴에 따라 재계약 협상에 박차를 가할 준비를 하고 있다. 토트넘은 손흥민에게 주급 300억 이상의 연봉을 제시할 것으로 예상된다. 손흥민은 토트넘과 재계약하면 팀 역사상 가장 높은 연봉을 받는 선수가 될 것이며, 프리미어리그 역사상 가장 높은 연봉을 받는 아시아 선수가 될 것이다.
또 다른 기사들
전청조 사기 사건과 펜싱선수 남현희 무혐의 불송치 결정
[손흥민, 토트넘 재계약? / 연봉 300억 이상? 최고 연봉 선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