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트위치 철수 후 게임 플랫폼 치지직 vs 아프리카TV

트위치 철수 후 게임 플랫폼

치지직 vs 아프리카TV


게임 플랫폼 '트위치’의 빈자리를 두고 네이버 '치지직’과 아프리카TV의 스트리머 유치 경쟁이 치열하다. 트위치의 국내 철수에 성공하여 많은 시청자를 확보하기 위한 총력전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아프리카TV와 네이버 '치지직’의 승자는 누가 될지 관심이 고조된다.

 

트위치 철수 후 게임 플랫폼 치지직 vs 아프리카TV

 

 

트위치 철수 후 게임 플랫폼 치지직 vs 아프리카TV

 

글로벌 스트리밍 플랫폼 '트위치'가 한국 시장 철수를 개시했다.

한국 시장을 철수하는 글로벌 스트리밍 플랫폼 '트위치’의 빈자리를 두고 네이버 '치지직’과 아프리카TV의 스트리머 유치 경쟁이 치열하게 펼쳐지고 있다. 

신생 플랫폼인 치지직은 유료 정기 구독, 동영상 후원 등 다양한 기능을 업데이트하며 트위치 이용자와 스트리머 유입에 공격적으로 나서고 있다. 반면, 아프리카TV는 기존 사용자 유지 및 확보에 집중하며 다양한 콘텐츠와 기능을 제공하고 오프라인 행사를 개최하며 자신만의 강점을 강화했다.

네이버의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CHZZK)이 트위치의 국내 철수 전, 트위치보다 많은 시청자를 이미 확보한 것으로 확인됐다. 지난해 12월 서비스를 시작한 치지직은 이미 최대 시청자 수를 65만명으로 기록하며 트위치의 국내 철수 전 이용자 수를 추월했다. 4월 정식 오픈 예정으로 네이버 플랫폼 연동으로 시너지 효과 기대하고 있다. 

 



아프리카TV 역시 트위치의 철수로 인해 시청자와 방송 채널 수가 증가하고 있다. 아프리카TV 역시 트위치의 국내 철수에 대비해서 오랜 운영 경험과 확보된 사용자 기반으로 안정적인 시장 점유율 유지하려고 한다. 트위치 유명 스트리머 영입으로 공격적인 자세를 취하고 있다. 

치지직은 젊은 층 공략, 트위치 유저 유입에 집중, 유료 구독 시스템 강화, 네이버 플랫폼 연동으로 다양한 콘텐츠 제공이 강점이다.
한편 아프리카TV는 기존 사용자 유지 및 확보에 중점, 다양한 콘텐츠 및 기능 제공, 오프라인 행사 개최가 강점이다.

치지직의 공격적인 시장 확장 전략 vs 아프리카TV의 안정적인 시장 점유율 전쟁이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사용자 선호도, 스트리머 유입, 플랫폼 전략 등이 경쟁 결과에 영향이 있을 것이다. 트위치의 철수는 한국 게임 스트리밍 시장에 새로운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된다. 

두 플랫폼의 경쟁은 게임 스트리밍 시장의 다양화와 발전을 촉진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사용자들은 더욱 풍부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또 다른 기사들

 

에스파 카리나 배우 이재욱 열애와 팬 조롱 논란

 

에스파 카리나 배우 이재욱 열애와 팬 조롱 논란

열애와 팬 조롱 논란 에스파 카리나 배우 이재욱 열애 에스파 카리나(24)와 배우 이재욱(26)의 열애설이 사실로 밝혀졌다. 그런데 일부 팬들은 카리나가 팬덤 활동을 위해 과도한 과금을 유도했다

kissnews.tistory.com

거짓말로 15억 사기친 미용사 || 실화탐사대 254회 예고

 

거짓말로 15억 사기친 미용사 || 실화탐사대 254회 예고

실화탐사대 254회 예고 거짓말로 15억 사기친 미용사 온 동네 사람들을 대상으로 거짓말을 늘어놓으며 15억 원을 사기친 미용사의 이야기다. 미용실을 운영하는 범인은 그 후 갑자기 사라져버렸

kissnews.tistory.com

 

[트위치 철수 후 게임 플랫폼 치지직 vs 아프리카TV]

 

이 글의 정보


˙ 이 글의 제목: 트위치 철수 후 게임 플랫폼 치지직 vs 아프리카TV
˙ 블로그 제목: 키스뉴스::이슈
˙ 블로그 설명: 이슈가 되고 있는 각종 뉴스 정보를 정리/가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키스뉴스는 www.kiss7.kr와 그룹사이트입니다.
˙ RSS 주소: https://kissnews.tistory.com/rss
˙ 관련 키워드 한 번에 보기(클릭하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