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건

청주 원룸 방치 청주 시신 사건 미스터리 - 실화탐사대

 

청주 원룸 방치 청주 시신 사건 미스터리 - 실화탐사대 / ⓒ MBC

실화탐사대

청주 원룸 방치 청주 시신 사건 미스터리


이 기사는 MBC 실화탐사대의 청주 원룸 시신 방치 사건의 기본적인 정보이다.
이 사건은 2021년 3월 3일 원룸에서 4개월 간이나 방치된 시신이 발견되고, 그 원룸이 누군가에 의해 관리되고 있었다는 것이 주 내용이다. 
그런데, 여기에 한 무속인과 신도가 연관되어 있다는데...

청주 원룸 방치 청주 시신 사건 미스터리

 

2021년 3월 3일, 충청북도 청저에 있는 어떤 원룸에서 시신이 발견된다. 나중에 밝혀진 신원은 최장훈이란 사람이었다.

조사 결과 그는 사망 후 4개월 간이나 이 원룸에 방치되어 있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그런데, 그 동안 이 원룸에는 이상한 일이 계속되고 있었다. 누군가 시신이 있는 원룸을 관리해 왔던 것이다. 

주변 사람들에게는 고인이 제주도에 갔다느니, 서울에 있는 병원에 갔다느니 하며 그가 아직 살아 있는 것처럼 말을 전하고 다니는 사람도 있었다. 

 

그 동안 시신이 있는 원룸의 전기세를 누군가가 꼬박꼬박 납부하고 있었다고 한다. 

더구나 이 원룸으로 오는 우편물들도 누군가가 와서 회수하고 있었다. 

 

 

 


 

 

경찰은 원룸의 CCTV를 확인했다. 거기에는 어떤 여자가 와서 그 원룸으로 온 우편물을 수거해 가는 장면이 찍혀 있었다. 

그 날은 고인의 시신이 발견된 3월 3일 밤이었다. 그러니까 이 여자는 시신이 발견되고 수사가 진행될 것에 대비해서 우편물을 치운 것이었다. 

 

그런데 알고 보니, 이 여자는 한 무속인을 추종하는 신도였다고 한다. 박 씨로 알려진 이 여자는 무속인 강 씨를 따르는 신도이여 그녀를 위해 이런 짓을 했다고 한다. 

그런데 더 놀라운 일은, 이 무속인 강 씨가 고 최 씨의 아이를 임신했다는 것이었다. 이 사건의 열쇠를 쥔 사람은 강 씨일까, 아니면 박 씨일까...

 

 

 


 

또 다른 기사들

 

박은석 고소 캐스팅 디렉터의 정체 정리 - 그것이 알고 싶다

 

박은석 고소 캐스팅 디렉터의 정체 정리 - 그것이 알고 싶다

그것이 알고 싶다 박은석 고소 캐스팅 디렉터의 정체 정리 이 글은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 취재한 기사 내용에 대하여, 각 언론을 통해 이미 나왔던 기사들을 정리한 것이다. 그러나 그것이 알고

kissnews.tistory.com

대구 쓰레기 집 방화사건 - 쓰레기 가득한 집에 살던 남매와 이혼 부모

 

대구 쓰레기 집 방화사건 - 쓰레기 가득한 집에 살던 남매와 이혼 부모

쓰레기 가득한 집에 살던 남매와 이혼 부모 대구 쓰레기 집 방화사건 이 사건은 2021년 3월에 발행한 사건이다. 그런데, 이렇게 집에 쓰레기를 쌓아 놓고 사는 사람들이 전국에 꽤 있는 것은

kissnews.tistory.com

아프리카TV BJ땡초 구속 - 지적장애인 강제 벗방 사건 정리

 

아프리카TV BJ땡초 구속 - 지적장애인 강제 벗방 사건 정리

BJ땡초 구속 아프리카TV 지적장애인 강제 벗방 사건 정리 BJ땡초는 누구? 아프리카TV 닉네임 땡초 (나이 26세)가 구속됐다. 사건은 한 누리꾼이 "BJ땡초가 지적장애 3급 데리고 벗방"이라는 제목의

kissnews.tistory.com

 

[청주 원룸 방치 청주 시신 사건 미스터리 - 실화탐사대]

이 글의 정보


˙ 이 글의 제목: 청주 원룸 방치 청주 시신 사건 미스터리 - 실화탐사대
˙ 블로그 제목: 키스뉴스::이슈
˙ 블로그 설명: 이슈가 되고 있는 각종 뉴스 정보를 정리/가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키스뉴스는 www.kiss7.kr와 그룹사이트입니다.
˙ RSS 주소: https://kissnews.tistory.com/rss
˙ 관련 키워드 한 번에 보기(클릭하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