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14일부터 휴대전화 번호 이동 전환지원금 최대 50만원 지원

14일부터 번호 이동지원금 최대 50만원 지원

휴대전화 번호 이동 전환지원금


단통법 폐지가 되며 번호이동 지원금이 최대 50만 원까지 올라갈 것 같다. 2024년 3월 14일부터 이동통신사를 변경하는 경우에 해당된다. 일부는 최대 115만 원도 휴대폰 지원금이 가능하다는 전망까지 내놓고 있는 중이다. 

 

14일부터 휴대전화 번호 이동 전환지원금 최대 50만원 지원

 

 

14일부터 휴대전화 번호 이동 전환지원금 최대 50만원 지원

 

이제 휴대전화 번호 이동을 할 경우, 최대 50만원의 전환지원금을 받을 수 있게 된다. 방송통신위원회는 통신사의 경쟁 활성화를 통한 이용자 혜택 강화를 목적으로 이와 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밝혔다.


기존에는 공시지원금과 추가지원금을 합쳐 최대 45만원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었지만, 이번 결정으로 인해 번호 이동을 하는 이용자는 추가로 5만원의 전환지원금을 받을 수 있게 되어 총 50만원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이번 조치는 소비자가 새 휴대전화를 구매하면서 이동통신사를 변경할 경우, 기존 통신사에 물어봐야 하는 위약금 등을 고려해 새 통신사로부터 최대 50만원을 받을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이로 인해, 통신사를 바꾸면서 새 휴대전화를 구매하는 소비자는 14일부터 최대 115만 원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이번 결정은 이동통신 단말장치 유통구조 개선에 관한 법률(단통법) 시행령 개정의 후속 조치로, 14일부터 시행될 예정이다. 단통법은 휴대전화 유통 시장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이용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제정된 법률이다.


방통위는 이번 조치로 인해 소비자들이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예를 들어, 100만원 상당의 스마트폰을 구매할 경우, 기존에는 최대 45만원의 지원금을 받았지만, 이제는 50만원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게 되어 구매 부담이 줄어들게 된다.

 

이번 조치는 단통법 폐지를 앞두고 이루어졌으며, 이에 따라 '공짜폰’이 다시 탄생할지 주목된다. 이는 이동통신사를 옮기는 이용자에게 100만원이 넘는 지원금을 받을 수 있게 하는 것이다. 그러나 이번 조치로 인해 알뜰폰의 경쟁력이 약화될 우려도 있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이번 조치가 통신비를 상승시킬 수 있다는 우려도 제기되고 있다. 통신사들이 지원금 경쟁을 벌이면서, 요금 인상 등의 방식으로 비용을 소비자에게 전가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번 조치가 통신 시장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는 아직 확실하지 않다. 하지만, 소비자들이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생긴 것은 분명하다. 소비자들은 자신의 상황과 필요에 따라 적절한 선택을 해야 할 것이다. 이번 조치에 대한 반응은 엇갈리고 있다. 일부에서는 이를 환영하는 반면, 다른 일부에서는 이로 인해 통신비가 더 상승할 수도 있다는 우려를 제기하고 있다. 이에 대한 최종 판단은 시간이 지나야 알 수 있을 것이다.

 

 


 

또 다른 기사들

 

손흥민, 토트넘 재계약? / 연봉 300억 이상? 최고 연봉 선수

 

손흥민, 토트넘 재계약? / 연봉 300억 이상? 최고 연봉 선수

손흥민은 연봉 300억 이상? 최고 연봉 선수? 손흥민, 토트넘 재계약 토트넘, 손흥민과 재계약 준비 중이다. 손흥민과의 계약은 2025년 여름까지 남아있지만, 그를 놓치지 않기 위해 올여름 계약 연

kissnews.tistory.com

오픈 채팅방 성범죄 강력한 처벌이 필요하다 / 실화탐사대 256회

 

오픈 채팅방 성범죄 강력한 처벌이 필요하다 / 실화탐사대 256회

강력한 처벌이 필요하다 / 실화탐사대 256회 오픈 채팅방 성범죄 최근 오픈채팅방에서 벌어진 몰염치한 성범죄가 문제가 되고 있다. 실화탐사대 256회에서는 이 문제를 제기하고 실제 상황을 취

kissnews.tistory.com

 

[ 14일부터 휴대전화 번호 이동 전환지원금 최대 50만원 지원 ]

 

이 글의 정보


˙ 이 글의 제목: 14일부터 휴대전화 번호 이동 전환지원금 최대 50만원 지원
˙ 블로그 제목: 키스뉴스::이슈
˙ 블로그 설명: 이슈가 되고 있는 각종 뉴스 정보를 정리/가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키스뉴스는 www.kiss7.kr와 그룹사이트입니다.
˙ RSS 주소: https://kissnews.tistory.com/rss
˙ 관련 키워드 한 번에 보기(클릭하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