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스텔라 - 걸그룹 안무와 뮤직비디오, 노출의상과 선정성 논란 추적(2.마스크, 마리오네트 활동)

[스텔라 - 걸그룹 안무와 뮤직비디오, 노출의상과 선정성 논란 추적(2.마스크, 마리오네트 활동)] 




스텔라의 떨려요 때문에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늘어나는 등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스텔라의 새 뮤직비디오에서 또 한가지 화제는 의상 노출 논란과 지나치게 선정적인 안무 때문입니다. 예전의 스텔라는 원래 노출을 하는 하는 섹시컨셉의 걸그룹이 아니었습니다. 그러던 것이 멍청이라는 곡과 마스크라는 곡을 내 놓기 시작하면서 섹시 걸그룹으로의 변화를 시도합니다. 걸그룹 스텔라의 초기 데뷔 모습을 살펴 본 지난 번 기사에 이어, 이번에는 스텔라의 컨셉 변화가 일어나는 마스크와 멍청이 곡 활동 시절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텔라의 마스크는 멜로디가 은근히 슬픈 곡조를 띄고 있는 곡입니다. 나른한 곡의 분위기에서 팝적인 경향을 보입니다. 버려진 여자의 슬픈 심정을 표현하였습니다. 

스텔라의 마스크 뮤직비디오의 시작은 영화장면 같은 여성적인 모습으로 시작을 합니다. 

스텔라 멤버들은 하얀색의 드레스를 기본적인 의상으로 채택하였습니다. 그러나 실제 공연활동에서는 빨간색의 드레스 의상도 활용되었습니다. 되도록 정적인 안무가 곁들여지고 있습니다



(스텔라의 선정성 논란이 지펴진 활동기간 / 출처: 구글 이미지 검색 캡처)






스텔라 - 마스크 


그런데 스텔라의 마스크 뮤직비디오가 진행되면서 갑자기 수영복차림의 장면이 나옵니다. 갑작스런 수영복의 등장으로 앞에서 나왔던 뮤직비디오의 분위기가 산만해졌습니다. 뜸금없는 수영복 의상 노출로 인하여 뮤직비디오가 야해지는 것 아니냐는 짐작이 가기 시작합니다. 



(스텔라의 마크스 뮤직비디오. 갑작스런 수영복 의상 / 이미지 클릭-유튜브 링크)



그런데 놀라운 것은 멤버들 간에 몸을 더듬고 만지기 시작한다는 것입니다. 심지어 음부를 만지는 듯한 동작이 안무로 들어가 있어서 한국에서 방송이 가능할까하는 생각마저 드는 선정적인 장면이 연출됩니다. 마리오네트가 선정성 문제로 많은 논란이 있었으나, 안무의 강도를 보면 오히려 마스크가 더욱 선정적이고 야한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스텔라의 마스크에서 선정적으로 멤버를 만지는 동작 논란 / 이미지클릭-유튜브 링크)


더 놀라운 것은 공연 중에도 스스로 손으로 만지는 동작이 있어서 네티즌을 놀라게 하였습니다. 보고 있던 관객들도 놀랍니다. 공연 자체에서 노출 의상은 없었지만 퍼포먼스 손동작이 관객들에게 논란이 되었습니다. 



(관객들의 놀라움, 스텔라의 마스크 안무 / 이미지클릭-유튜브링크)



치마가 마치 망토처럼 펄럭여서 곡이 표현하는 분위기와 잘 맞는 의상이기 때문에 노출의상 논란은 있지 않은 뮤직비디오였으나 흐느적거리며 멤버나 자신의 몸은 만지는 안무로 이전의 스텔라와는 전혀 다른 느낌을 주었습니다. 최근 다른 걸그룹도 그렇듯이 자신의 가슴을 만지는 것은 흔한 일이 되어 버렸습니다. 



(야한 느낌의 선정적인 섹시댄스를 공연장에서 / 이미지클릭-유튜브링크)







스텔라 - 마리오네트 


스텔라의 마리오네트는 스텔라라는 이름을 명확히 각인시킨 곡입니다. 

역시 곡의 분위기는 마스크에서 처럼 애처로운 듯한 느낌으로 여자의 마음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다만 마스크 보다는 조금 강약이 강해지는 경향이 있는 곡입니다. 클라이맥스 부분이 이 전에 다른 곡에서 들은 듯한 흐름이기에 마스크보다는 못하다는 평가도 있었지만, 마리오네트라는 곡이 워낙 파격적인 뮤직비디오로 유명했던 터라 뮤직비디오의 선정성에 묻히기도 했습니다



(아슬아슬한 노출 장면이 계속되는 마리오네트 뮤직비디오 / 이미지클릭-유튜브 링크)


이 스텔라의 뮤직비디오는 처음부터 성인용이길 작정하고 제작한 듯이 누드로 이불 속에 있는 장면, 속옷 차림으로 걸어다니고 가슴에 우유를 흘리는 장면 등을 삽입하여 검색에 스텔라 성인용 뮤직비디오가 인기검색어로 오르기도 했었습니다. 중간에는 샤워 장면을 위해서 상의 누드 탈의를 하기도 합니다 



(스텔라의 뮤직비디오는 선정적 노출의상으로도 화제 / 이미지클릭-유튜브링크)


더구나 속옷인 브라를 겉으로 보여주는 듯한 노출의상, 무용복인 듯하면서도 아닌 노출의상 때문에 한동안 스텔라라는 그룹이 성인돌이라는 인상을 가지게 된 뮤직비디오입니다.



(인터넷에 떠도는 스텔라 이미지에도 문제가 있다 / 이미지클릭-유튜브링크)


멤버들 입장에서 특정 동작만 화제가 되며 인터넷에 떠도는 것에 불만이 있을 수 밖에 없겠지만 이런 동작 자체를 안무에 넣었기 때문에 발생되는 논란인 것은 분명합니다. 

속옷이 노출되는 시스루 의상을 입었는데 하의는 마치 일본의 브루마 체육복 같은 느낌이 들긴 합니다



(마리오네트에서 가장 핵심인 섹시댄스 / 이미지클릭-유튜브링크)


상대적으로 마리오네트에서는 몸을 더듬는 동작이 적었고 다른 멤버를 만지는 경우가 한번 있었지만 무용의 수준이라 문제가 되는 것은 없었습니다. 마리오네트는 너무 꽉 끼어서 몸매가 고스란히 드러나는 노출의상이 문제였는데, 이런 의상이 방송에 많이 나갈 수록 일반 여성들이 따라입기 시작하기 때문에 사회 전체의 노출도가 올라가는 현상은 있습니다. 

이런 논란이 방송에 나올 때, 처음에 여성들은 민망함과 거부감을 느끼지만, 다른 여성들이 그 패션을 그대로 따라하면서 결국 사회적체적으로는 유행 패션이 되어 버리는 경우가 매우 많았던 것은 사실입니다. 





관련글 계속 보기 


01

02

03

스텔라-1.로켓걸,UFO

텔라-2.마스크,마리오네트

스텔라-3.멍청이,떨려요




★ 클릭해 주세요! 공감을 하시면 더 많은 분이 이 글을 읽게 됩니다.
(로그인 필요없음)

이 글의 정보


˙ 이 글의 제목: 스텔라 - 걸그룹 안무와 뮤직비디오, 노출의상과 선정성 논란 추적(2.마스크, 마리오네트 활동)
˙ 블로그 제목: 키스뉴스::이슈
˙ 블로그 설명: 이슈가 되고 있는 각종 뉴스 정보를 정리/가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키스뉴스는 www.kiss7.kr와 그룹사이트입니다.
˙ RSS 주소: https://kissnews.tistory.com/rss
˙ 관련 키워드 한 번에 보기(클릭하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