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성회장 스캔들과 사건 브로커 - 그것이 알고 싶다 1380회

그것이 알고 싶다 1380회

성회장 스캔들과 사건 브로커


아직은 수사단계이기 때문에 의혹인 상태지만, 시사 추적 프로그램에서 공개한 내용을 정리한다.

광주와 전남 일대에서 사건 브로커로 알려진 성 회장의 스캔들에서 시작되고, 경찰청장을 지낸 전 치안감이 극단적인 선택을 하며 사건이 증폭된 것이다.

 

성회장 스캔들과 사건 브로커

 

 

성회장 스캔들과 사건 브로커 - 그것이 알고 싶다 1380회

 

전남·광주 지역 경찰 간부들이 성 회장에게 인사 청탁과 수사 무마 대가로 뇌물을 수수한 혐의로 검찰 수사를 받고 있다.

2023년 7월, 전남과 광주 지역의 경찰 간부 13명이 검찰의 수사 대상에 올랐다. 이 중 5명은 구속되고 8명은 직위해제됐다.

이들의 혐의는 성 회장에게 인사 청탁을 주고받고, 성 회장의 지인의 수사에 편의를 봐준 것이다. 심지어 치안감 계급인 전임 경찰청장과 검찰 수사관마저 연루되었다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전남경찰청장을 역임한 김 전 치안감은 2023년 11월, 야산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김 전 치안감은 하루 전, 성 회장으로부터 금품을 전달받았다는 혐의로 입건된 상태였다.

성 회장은 브로커로 알려진 인물이다. 그는 광주경찰청 고위 간부와 찍은 사진을 보여주며 자신의 인맥을 과시하고, 은밀하게 승진 인사를 청탁하고, 지인의 사건 수사 무마에 대한 거래를 해왔다.

성 회장은 지인 탁 씨로부터 무려 18억 원이 넘는 돈을 받았다. 그는 이 돈을 가상화폐 사기를 벌인 지인 탁 씨의 수사를 무마해달라며 경찰 간부에게 건넸다. 그 결과, 탁 씨는 기소 중지되었고, 구속영장은 번번이 기각되었다.

SBS <그것이 알고 싶다> 제작진은 제보자로부터 외장하드를 받았는데, 그 안에 225개의 음성 파일이 담겨 있었다. 음성 파일에는 성 회장이 접촉한 간부급 경찰의 이름을 거론하거나, 돈을 주고받은 비밀 장소를 언급하는 내용이 담겨 있었다.

검찰은 이번 사건을 수사하면서 경찰 조직 내 부패 척결을 위한 대대적인 수사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보도 내용 요약]

  • 전남·광주 지역 경찰 간부 13명, 성 회장에게 인사 청탁·수사 무마 대가로 뇌물 수수 혐의
  • 5명 구속, 8명 직위해제
  • 심지어 치안감 계급인 전임 경찰청장과 검찰 수사관 연루 의혹
  • 전남경찰청장 역임한 김 전 치안감, 11월 야산서 숨진 채 발견
  • 하루 전, 성 회장으로부터 금품 전달받아 입건
  • 성 회장, 브로커로 알려져…광주경찰청 고위 간부와 인맥 자랑하며 승진 인사 청탁, 지인 사건 수사 무마 거래
  • 지인 탁 씨로부터 18억 원 넘는 돈 받아…가상화폐 사기 수사 무마 위해 경찰 간부에게 제공
  • SBS <그것이 알고 싶다> 제작진, 제보자로부터 외장하드 확보…225개 음성 파일 담겨 있어

 

 


 

또 다른 기사들

 

구의동 고등학생 피살사건 - 한인택 군 살해자, 무죄판결의 과거 (그것이 알고싶다)

 

구의동 고등학생 피살사건 - 한인택 군 살해자, 무죄판결의 과거 (그것이 알고싶다)

한인택 피살사건 죽기 전 112에 전화를 걸어 범인이 누구인지 말한 후 사망한 한인택 군. 그래서 검거한 범인은 자배까지 했다. 하지만 대법원까지 모두 무죄판결을 받았던 구의동 고등학생 피살

kissnews.tistory.com

용인 백지원 실종사건 - 그것이 알고 싶다 1376회

 

용인 백지원 실종사건 - 그것이 알고 싶다 1376회

용인 백지원 실종사건 SBS 그것이 알고 싶다 1376회 고지서와 유령들... 사람을 좋아하던 한 청년의 실종 사건을 다룬다. 2022년 용인시 처인구에 사는 19살의 백지원이 실종되었다. 이후 2023년 3월 7

kissnews.tistory.com

그것이 알고 싶다 1359회 / 캄보디아 한국인 BJ 사망사건

 

그것이 알고 싶다 1359회 / 캄보디아 한국인 BJ 사망사건

캄보디아 한국인 BJ 사망사건 그것이 알고 싶다 1359회 그알 1359회 예고 그알에서는 캄보디아 한국인 BJ 사망사건에 대한 제보를 받았었습니다.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지난 6일 캄보디아 프놈펜

kissnews.tistory.com

 

[성회장 스캔들과 사건 브로커 - 그것이 알고 싶다 1380회]

이 글의 정보


˙ 이 글의 제목: 성회장 스캔들과 사건 브로커 - 그것이 알고 싶다 1380회
˙ 블로그 제목: 키스뉴스::이슈
˙ 블로그 설명: 이슈가 되고 있는 각종 뉴스 정보를 정리/가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키스뉴스는 www.kiss7.kr와 그룹사이트입니다.
˙ RSS 주소: https://kissnews.tistory.com/rss
˙ 관련 키워드 한 번에 보기(클릭하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