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비자

여름 브라 - 쿨 브라탑, 쉐이핑 브라, 노와이어 브라... 래쉬가드에도?

여름이 왔다. 여름용 보정속옷에도 관심이 가게 되는 계절이다. 더불어 쿨 브라탑이나 쉐이핑 브라, 노와이어 브라 등을 찾는 수요도 늘고 있다.

여름용 브라는 브라 및에 차는 땀 때문이거나, 노출패션에 맞추기 위한 필요성 등에 의해 선호되기도 한다. 보정속옷으로써의 착용감 향상을 위해 노와이어 브라들도 애용된다.

여름용 브라탑 신제품 중에 우선 소개할 제품은 누드브라다. 누드브라는 어깨가 드러나거나 가슴이 깊이 패인 옷에도 좋지만, 끈이 없어서 옆구리에 차는 땀이 없는 것도 장점인 쿨 브라다.

예를들어, "코르셋 누드브라"라는 제품의 경우 기존의 누드브라처럼 가슴에 착탈식으로 붙이는 형태이지만 가운데에 두 가슴을 잡아당기는 끈이 있는 특징이 있다.

마치 예전에 코르셋을 입은후 끈을 당기는 것같아서 코르셋 브라라고 하는데, 가슴이 모아지며 가슴골이 자연스럽게 생기는 것으로 쿨 브라의 기대를 받고 있다.

이런 형태의 쿨 브라는 래쉬가드 같은 수영복 안에 입고 볼륨을 살리는데에도 장점이 있는 쉐이핑 브라이다. 물론 누드 브라이므로 노와이어 브라이기도 하다.


[여름 브라 - 쿨 브라탑, 쉐이핑 브라, 노와이어 브라... 래쉬가드에도?]

또한  "스위트볼륨 브라"같은 제품은 통풍을 무기로 여름용 쿨 브라를 공략 중이다. 래쉬가드 안에는 입을 수 없지만, 스위트볼륨 브라는 몰드컵에 공기가 드나들 수 있는 미세한 구멍인 에어홀을 장착했다.

여름용 브라로 노와이어가 인기가 있는데, 스위트볼륨 브라는 와이어가 있으면서도 매우 부드러운 소재를 사용하고 있다.
그래서 노와이어처럼 밑둘레가슴에 편하다고 업계는 설명한다.

브라의 소재 자체가 여름용 보정속옷을 경향한 것도 있다. "에어로쿨 스포츠브라"라는 제품은 습기를 급히 흡수하고 빨리 건조시켜 버리는 에어로쿨이라는 원단을 사용한 브라다.

여름용 브라로 내놓은 에어로쿨 스포츠브라는 가볍고 통기성이 우수하여 래쉬가드용 브라로도 업체가 권장하는 여름용 보정속옷이다.

래쉬가드 브라로 권장하는 이유는, 기존의 착탈식 브라에서 벗어나 노와이어 몰드캡을 내장하고 있는 장점 때문이라고 한다.

홈쇼핑에서 판매되는 브라 중 노와이어 브라 제품은 한때 50%를 이루기도 할 정도로 최근엔 노와이어 브라가 관심을 받고 있다고 한다.

여름용 브라탑 중에는 래쉬가드 안에 착용할 수 있는 것과 없는 것이 있다. 없는 것은 노출패션에 더욱 적합하고, 노와이어 등의 기능이 있으면서 래쉬가드 착용이 가능한 여름용 쿨브라는 스포츠/레져에 적한 제품들이다.

이 글의 정보


˙ 이 글의 제목: 여름 브라 - 쿨 브라탑, 쉐이핑 브라, 노와이어 브라... 래쉬가드에도?
˙ 블로그 제목: 키스뉴스::이슈
˙ 블로그 설명: 이슈가 되고 있는 각종 뉴스 정보를 정리/가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키스뉴스는 www.kiss7.kr와 그룹사이트입니다.
˙ RSS 주소: https://kissnews.tistory.com/rss
˙ 관련 키워드 한 번에 보기(클릭하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