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비자

녹말 이쑤시개 식품이 아니다 : 튀겨 먹으면 안 된다

녹말 이쑤시개는 식품이 아니다

녹말 이쑤시개


최근 SNS에서 어린이 및 청소년들이 녹말 이쑤시개를 튀겨서 먹는 것이 유행하고 있다. 영상 SNS에서도 이를 직접 보여주곤 하는데, 식약처에서는 이에 경고를 주고 있다. 

 

녹말 이쑤시개 식품이 아니다 : 튀겨 먹으면 안 된다

 

녹말 이쑤시개, 식품이 아니다 : 튀겨 먹으면 안 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최근 인터넷에서 유행하는 '녹말 이쑤시개'를 기름에 튀겨 먹는 행위에 대해 경고하고 나섰다. 이쑤시개는 위생용품으로 분류되며, 식약처는 이를 조리해 섭취하는 행동은 위험하며 권장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녹말 이쑤시개는 일회용 컵, 숟가락, 빨대 등과 같은 위생용품으로, 식품으로서의 안전성이 검증된 바 없다. 식품과는 구분되어야 한다. 식약처는 "녹말 이쑤시개를 섭취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며 "이쑤시개는 식품이 아닌 위생용품으로, 용도에 맞게 사용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그런데 최근 녹말 이쑤시개를 튀겨 먹는 영상이 온라인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에 식약처는 이쑤시개를 기름에 튀겨 먹는 행위를 주의해야 하며, 이는 위생용품이라는 사실을 강조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최근 SNS를 중심으로 녹말 이쑤시개를 기름에 튀겨 섭취하는 행위가 유행하고 있다며, 녹말 이쑤시개는 위생용품으로서 안전성이 검증되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식약처는 최근 위생용품인 녹말 이쑤시개를 기름에 튀겨 먹는 행위가 유행하고 있어 이를 통해 발생할 수 있는 안전 문제에 대해 경고했다. 식약처는 녹말 이쑤시개는 식품이 아니라 위생용품으로 분류되며 섭취하지 말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식약처는 녹말 이쑤시개가 안전한 식품이 아니라는 사실을 강조하며, 이를 섭취하는 것은 안전을 보장할 수 없다고 밝혔다.

이렇게 최근 유행하는 '녹말 이쑤시개 튀김'에 대해 식약처는 안전 문제를 우려하며 주의를 당부하고 있다. 이와 관련한 뉴스는 계속되고 있으며, 소비자들은 안전을 위해 이러한 경고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중요하다.

 



녹말 이쑤시개를 튀기면 식품과 유사한 식감과 맛을 느낄 수 있지만, 튀김는 등 녹말 이쑤시개를 조리하거나 섭취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유해물질에 노출될 수 있다는 우려가 있다. 또한, 녹말 이쑤시개는 식품으로서 안전성이 검증되지 않았기 때문에, 섭취 시 위장 장애 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SNS 등에서 유행하는 녹말 이쑤시개 섭취 영상에 현혹되지 말고, 섭취를 자제해야 한다. 또한 이러한 행동은 어린이와 청소년들 사이에서 유행하고 있어, 식약처는 부모와 교사들에게 아이들이 녹말 이쑤시개를 섭취하지 않도록 지도해야 할 것이다. 

이쑤시개를 용도에 맞지 않게 사용하는 것은 건강에 위험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적절한 용도로만 사용해야 한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식약처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식약처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 다른 기사들

 

미국 후티 공습 / 예멘 후티반군 기지 공격

 

미국 후티 공습 / 예멘 후티반군 기지 공격

예멘 후티반군 기지 공격 미국의 후티 공습 이스라엘과 하마스의 전쟁이 심각한 가운데, 미국이 예맨의 후티 반군에 공습을 가하면서 중동 전체의 전쟁으로 확대될 것이 우려되고 있다. 미국 후

kissnews.tistory.com

이재명 위증교사 재판 시작 / 불리한 내용만 따 공소장에 넣었다고 주장 (이재명 위증교사 사건이란?)

 

이재명 위증교사 재판 시작 / 불리한 내용만 따 공소장에 넣었다고 주장 (이재명 위증교사 사건

이재명 위증교사 사건이란? 이재명 재판 시작 이재판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사법리스크 재판 중 위증교사 재판이 시작되었다. 검찰은 총선 전까지 재판을 끝내고 싶어한다. 그렇게 되면 총선에

kissnews.tistory.com

 

[녹말 이쑤시개 식품이 아니다 : 튀겨 먹으면 안 된다]

이 글의 정보


˙ 이 글의 제목: 녹말 이쑤시개 식품이 아니다 : 튀겨 먹으면 안 된다
˙ 블로그 제목: 키스뉴스::이슈
˙ 블로그 설명: 이슈가 되고 있는 각종 뉴스 정보를 정리/가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키스뉴스는 www.kiss7.kr와 그룹사이트입니다.
˙ RSS 주소: https://kissnews.tistory.com/rss
˙ 관련 키워드 한 번에 보기(클릭하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