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CGV, 슈퍼액션 - OCN Movies, OCN Thrills 바뀐 이유
캐이블TV의 영화전문 채널인 채널CGV와 슈퍼액션이 OCN Movies, OCN Thrills로 이름을 바꾸었다.
지금까지 영화 전문채널은 OCN, 슈퍼액션, 채널CGV, 스크린, CNTV, THE MOVIE, 캐치온, 인디필름, Mplex, 씨네프, UMAX, Asia M, 월드 클래식 등이 운영되어 있었다.
이런데 이 중에서 가장 황금번호인 채널을 운영하던 두 개의 영화전문 캐이블TV가 갑자기 3월 1일부터 이름을 바꾼 것이다.
채널CGV, 슈퍼액션이 바뀐 이유는 이 채널을 운영하는 기업이 CJ ENM이었기 때문이다. 즉, 하나의 기업이 세 개의 영화 채널을 운영하고 있었던 것...
새로 바뀐 이름은 OCN무비즈와 OCN스릴스이다.
각각의 운영 원칙은 각 채널의 슬러건에서 나온다. OCN는 "스토리를 혁명하다", OCN Movies는 "영화보다", OCN Thrills는 "심장을 깨우다"라는 슬로건을 각각 내세우고 있다.
오씨엔 본 채널은 영화와 드라마를 결합한 편성을 해서 드라마틱 시네마라를 것을 시도하고 있다. 단독 컨텐츠를 제공하고 매니아를 확보하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오씨엔 무비즈(OCN Movies)는 정주행 보기를 하는 관객들을 목표로 한다. 월 테마전 등을 통해서 국내외에서 인정을 받은 영화들을 메인으로 꾸미는 등의 편성을 할 예정이다.
오씨엔 스릴스(OCN Thrills)는 장르 전문채널로 이어갈 예정이다. 해외 시리즈와 미국 드라마, 초자연 주제 영화 등을 편성하여 취향에 맞출 예정이다.
채널CGV, 슈퍼액션이 이름을 바꾸고 집중 공략을 예고한 가운데, 다른 영화 전문 채널에도 변화가 일어날 것인지가 관건이다. 이들이 영화 전문 채널에서 드라마 포함 채널로 바뀌면 영화 매니아에게 제공될 영화 개수가 줄어드는 것이 아니냐는 걱정도 있고, 자금력에서 모자란 다른 영화 채널들이 위기를 겪는 것이냐는 의문도 만들고 있다.
채널CGV, 슈퍼액션 - OCN Movies, OCN Thrills 바뀐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