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LPG 차량 단점은 없을까? (충전소, 연비)

[LPG 차량 단점은 없을까? (충전소, 연비)]

정부가 LPG 차량 규제를 풀었다. 환경을 위해서이다.
물론 차량 구입을 생각하던 국민들은 LPG 자동차에 대한 관심이 생길 것이다.
하지만 LPG 차량 단점은 없을까? 고려해 봐야할 선택이다.

Joenomias

LPG 차량의 단점 중에 당장 보이는 것은 2가지다. 첫째 충전소이고 둘째 연비다.

아직 LPG 충전소는 주유소만큼 활성화되어 있지 않다.
주유소는 전국에 1만 1500 개가 넘게 있지만, LPG 차량 충전소는 1948개 밖에 되지 않는다. LPG 자동차 구입이 제한 되어 있었기 때문이다.
물론 판매가 많아지면 충전소도 늘어날 것이다. 일단 주변에 충전소가 있는지를 먼저 확인하는 것이 좋겠다.



두번째 LPG 차량의 단점은 연비다.
LPG는 휘발유 2.5에 비해 1점 대의 낮은 환경오염 물질이 발생한다. 더구나 가격도 싸다. 가격이 싸기 때문에 영업용 택시에 사용하는 것이다.
그래서 일반 소비자도 가격이 싸다는 점에 주목한다. 하지만 LPG 차량은 연비가 낮다. 같은 부피나 무게일 때의 폭발력이 휘발유보다 못한 것이다.
그러므로 LPG 가격이 싸더라도 연비와 종합해서 계산해야 된다는 것도 고려해야 한다.

LPG 차량 구입 제한이 철폐되면서 일반 소비자도 관심이 많아지겠지만, LPG 자동차 단점도 고려한 후 구입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이 글의 정보


˙ 이 글의 제목: LPG 차량 단점은 없을까? (충전소, 연비)
˙ 블로그 제목: 키스뉴스::이슈
˙ 블로그 설명: 이슈가 되고 있는 각종 뉴스 정보를 정리/가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키스뉴스는 www.kiss7.kr와 그룹사이트입니다.
˙ RSS 주소: https://kissnews.tistory.com/rss
˙ 관련 키워드 한 번에 보기(클릭하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