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

정유라 체포, 안민석이 밝히는 체포 전모

[정유라 체포, 안민석이 밝히는 체포 전모]


박근혜 국정농단 사건의 핵심인물 중 하나인 최유라가 드디어 체포되었다.

한편 최유라를 쫓기 위해 유럽에까지 갔었던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최유라 체포 전모를 밝혀서 화제가 되고 있다.

안민석은 지난 달 최유라를 뒤쫓기 위해 직접 유럽의 독일로 날아갔다. 하지만 허탕을 치고 한국으로 돌아올 때만 해도 그냥 그랬구나..하는 분위기였다.

하지만 지난 달 13일에 일반인은 모르는 반전이 준비되고 있었다. 유럽 EU특수경찰이 소재를 찾았다는 소식이 온 것이다.
워낙 초미의 관심사이다보니 이 소식은 비밀에 붙여진체 은밀한 체포작전에 들어갔다.

안민석의원이 밝힌 바에 의하면, 14일 특검을 만나서 이 사실을 전달했고, 체포영장을 만드는데 일주일, 국제 인터폴과 공조를 이루는데 또 일주일이 걸렸다고 한다. 더불어 여권무효신청까지는 3주일이 소요되었다.

그리고 그 노력이 마침내 이루어져서 1월 2일 드디어 정유라 체포까지 이어진 것이다.
안 의원은 보안의 이유로 지금까지 이 사실을 밝히지 못했다고 했다.

덴마크 경찰은 정유라를 최장 72시간 정도 구금이 가능하며 그 이후에는 강제추방 형식으로 한국으로 넘길 것으로 보인다.

이 글의 정보


˙ 이 글의 제목: 정유라 체포, 안민석이 밝히는 체포 전모
˙ 블로그 제목: 키스뉴스::이슈
˙ 블로그 설명: 이슈가 되고 있는 각종 뉴스 정보를 정리/가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키스뉴스는 www.kiss7.kr와 그룹사이트입니다.
˙ RSS 주소: https://kissnews.tistory.com/rss
˙ 관련 키워드 한 번에 보기(클릭하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