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삼성전자, 클라우드 업체 인수... 삼성의 조이언트 인수

[삼성전자, 클라우드 업체 인수... 삼성의 조이언트 인수]


삼성전자가 세계 5위의 클라우드 업체 조이언트를 인수해서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삼성전자는 매년 대형 인수합병을 발표하고 있는 셈인데, 2014년에는 스마트씽스, 2015년에는 루프페이, 2016년에는 조이언트 인수로 영역을 넓히고 있다. 


지금까지 갤럭시 스마트폰을 구매했을 때, 삼성전자가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는 드롭박스같은 기존의 클라우드 제공 서비스와 계약을 맺고 제공해 왔었다. 

그래서 이번에 삼성전자가 조이언트 클라우드 서비스를 인수한 것은 향후 삼성전자도 독자적인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을 하게 되는 것인지 궁금해진다. 구글이나 애플은 독자적인 클라우드인 구글 드라이브와 애플 iCloud를 제공해 왔다. 


그런데 이번에 인수되는 조이언트는 꽤 상당한 규모를 가진 클라우드 업체이기 때문에 추진력도 상당할 것으로 보인다. 미국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기업이며 200여명의 직원을 거느린 업체이다. 

조이언트는 500대 기업 중 많은 기업을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는 상태이며 세계 5위의 클라우드 서비스로 보여지고 있다. 주요 제품은 트리톤, 만타, 노드JS 등이 있다. 

현재 클라우드 업체 평가에서는 아마존웹서비스, 랙스페이스, 구글, 마이크로소프트에 이어 5위로 나타나있다. 

심심할 땐 잡지처럼 읽는 지식독서
키스지식

저작권 걱정없는 무료사진
키스무료이미지


★ 이 정보가 되움이 된다면 아래의 공감을 부탁드립니다. ^^;

이 글의 정보


˙ 이 글의 제목: 삼성전자, 클라우드 업체 인수... 삼성의 조이언트 인수
˙ 블로그 제목: 키스뉴스::이슈
˙ 블로그 설명: 이슈가 되고 있는 각종 뉴스 정보를 정리/가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키스뉴스는 www.kiss7.kr와 그룹사이트입니다.
˙ RSS 주소: https://kissnews.tistory.com/rss
˙ 관련 키워드 한 번에 보기(클릭하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