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워크카 - 자동 스케이트 보드 판매가격은 94만원

[워크카 - 전기 스케이트 보드 판매가격은 94만원]


일본 코코아모터스에서 노트북 크기의 전기 스케이트 보드를 개발해서 곧 판매에 들어간다고 합니다.
이 스케이트보드의 이름은 워크카(Walkcar)입니다.
워크카는 점기로 충전해서 달릴 수 있는 신개념의 스케이트보드입니다. 점점 편리한 세상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워크카는 퍼스널 모빌리티(PM) 개념의 탈 것입니다. 개인 이동수단인 PM은 전자IT기술과 만나서 미래의 교통수단으로 기대를 모우고 있는 장치입니다.
일본의 코코아 모터스는 워크카를 10월부터 소셜펀딩 사이트인 "킥스타터"를 통해서 예약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습니다.
워크카의 판매가격은 한화로 94만원 정도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코코아 모터스 유튜브 동영상 캡처)
워크카의 크기는 겨우 노트북만하며 무게 3kg의 경량 장치입니다.
그런데 이 작은 워크카는 무려 120kg까지 무게를 감당하며 3시간만 충전하면 최대 12km까지 달릴 수 있다고 합니다.
속도는 10km로 달릴 수 있고 알루미늄 소재로 만들어졌습니다. 배터리는 리튬배터리를 사용합니다.

사용법도 간단합니다. 가방에 넣고 다니다가 바닥에 꺼내 놓은 뒤 사람이 올라 타면 자동으로 달리기 시작합니다.
방향은 몸을 기울여서 조정할 수 있고, 워크카의 주행을 중지하려면 발을 떼고 내리면 됩니다.

코코아 모터스에서 공개한 동영상을 보면 약간 비탈진 길도 짐을 밀고 올라갈 수 있을 정도인 것으로 보입니다.
https://youtu.be/XvG_356itPs

워크카는 노인층 및 간단한 단거리 교통수단으로 인기를 얻을 것으로 보입니다.
점점 편리한 세상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 클릭해 주세요! 공감을 하시면 더 많은 분이 이 글을 읽게 됩니다.
(로그인 필요없음)


이 글의 정보


˙ 이 글의 제목: 워크카 - 자동 스케이트 보드 판매가격은 94만원
˙ 블로그 제목: 키스뉴스::이슈
˙ 블로그 설명: 이슈가 되고 있는 각종 뉴스 정보를 정리/가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키스뉴스는 www.kiss7.kr와 그룹사이트입니다.
˙ RSS 주소: https://kissnews.tistory.com/rss
˙ 관련 키워드 한 번에 보기(클릭하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