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제

메카 압사사고, 성지순례 하지 중 대형 압사사고로 사상자 수백명

[메카 압사사고, 성지순례 하지 중 대형 압사사고로 사상자 수백명]

사우디 메카 인근에서 대형 압사사고가 발생해서 적어도 310명으 죽고 450명이 부상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슬람 신자들은 성지순례를 종교생활의 의무처럼 생각하고 있다.

성지순례를 하지라고 하며, 사우디 메카에서 생긴 성지순례 하지의 압사사고는 너무 많은 인파가 몰려서 벌어진 사고이다.

성지순례 하지 중에는 마귀의 돌기둥에 돌을 던져 악마를 쫓아내는 의식이 있다.

목격자에 의하면 성지순례 참가자들은 이 의식에 참석하여 돌을 던지던 중에 압사사고가 발생했다고 한다.


너무 많은 인파가 의식에 참가하며 한쪽으로 쏠려서 넘어지고 깔리는 사고가 발생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사우디 메카 인근의 미나라는 곳에서 벌어진 압사사고는 최소 310명이 사망하고 450명 이상이 다쳤다고 하는데, 압사사고에서 중상자가 많기 때문에 사망자가 더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

메카 인근의 미나에서 발생한 압사사고로 사우디 당국은 대규모 구조대원과 헬기 등을 급파하여 심폐소생술 등을 시행하고 있다.

지난 11일에도 사우디 메카에서 대사원 증축공사 중 크레인이 무너져서 100여명이 사망한 뒤 또 다시 대형참사인 압사사고가 발생한 것이다.

사우디 메카 성지순례의 압사사고는 성지순례 인명피해로는 악명이 높다.

이미 1990년 대에는 메카방향의 터널에서 압사사고 대형참사가 발생해서 400명이 사망했었고 2004년과 2006년에도 압사사고로 수백명이 목숨을 잃었다. 압사사고가 터지면 대형참사가 되는 것이다.

이번에 사우디 메카의 성지순례 하지에서 발생한 압사사고는 얼마전 역시 사우디 메카에서 크레인이 무너져 대형참사가 일어난지 얼마 안되는 시점이라 사우디 당국에게 부담이 되고 있다.


★ 클릭해 주세요! 공감을 하시면 더 많은 분이 이 글을 읽게 됩니다.
(로그인 필요없음)

이 글의 정보


˙ 이 글의 제목: 메카 압사사고, 성지순례 하지 중 대형 압사사고로 사상자 수백명
˙ 블로그 제목: 키스뉴스::이슈
˙ 블로그 설명: 이슈가 되고 있는 각종 뉴스 정보를 정리/가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키스뉴스는 www.kiss7.kr와 그룹사이트입니다.
˙ RSS 주소: https://kissnews.tistory.com/rss
˙ 관련 키워드 한 번에 보기(클릭하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