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대구 수류탄 폭발사고, 50사단 신병교육대 1명 사망 2명 중상

[대구 수류탄 폭발사고, 50사단 신병교육대 1명 사망 2명 중상]



또 안타까운 사고가 터졌다. 대구에서 신병훈련 중 수류탄 폭발사고가 생긴 것.
이 수류탄 폭발사고로 신병 교육을 지도 중이던 교관 1명이 사망하고 2명은 중상을 입어서 병원에 후송되었다고 한다.



수류탄 폭발사고는 대구 50사단 신병교육대에서 일어났다. 수류탄을 들고 있던 신병은 오른쪽 손이 절단되었다.

9월 11일 오전 11시께 대구 50사단 신병교육대에서는 교관과 신병들이 수류탄 훈련을 하고 있었다고 한다.

참호 속에서 수류탄 투척을 훈련하기 위해서 명령에 맞춰 수류탄을 든 손을 뒤로 젖혔다.


그때 수류탄을 들고 있는 중에 갑자기 수류탄이 폭발하며 수류탄 폭발사고가 발생한 것이다. 이 폭발사고로 20세 손모 훈련병은 오른 손목이 절단되어 봉합수술을 받고 있는 중이다.

대구 50사단 신병교육대의 수류탄 훈련을 지휘 중이었던 27세 김모 중사는 급히 병원으로 후송되었으나 숨지고 말았다.

대구 수류탄 폭발사고 시에 함께 참호에 있던 27세 박모 중사는 파편이 박혔으나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훈련장에는 200여명의 훈련병들이 있었으나 수류탄 폭발사고가 난 지점에서 30미터 이상 떨어진 지점이었기에 다행히 참사를 모면했다고 한다.

대구 50사단 신교대는 현재 훈련을 중단하고 사고수습을 진행 중이라고 한다.



50사단 신교대 관련자는 이상 사고 보고를 한 뒤, 훈련 교관 등을 상대로 수류탄 불량 등에 대해 조사하고 있다고 한다.


★ 클릭해 주세요! 공감을 하시면 더 많은 분이 이 글을 읽게 됩니다.
(로그인 필요없음)

이 글의 정보


˙ 이 글의 제목: 대구 수류탄 폭발사고, 50사단 신병교육대 1명 사망 2명 중상
˙ 블로그 제목: 키스뉴스::이슈
˙ 블로그 설명: 이슈가 되고 있는 각종 뉴스 정보를 정리/가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키스뉴스는 www.kiss7.kr와 그룹사이트입니다.
˙ RSS 주소: https://kissnews.tistory.com/rss
˙ 관련 키워드 한 번에 보기(클릭하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