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건

부산 시신 없는 살인사건 / 스모킹건 40회

스모킹건 40회

부산 시신 없는 살인사건


20억 원의 보험금을 받기 위해, 관계도 없는 사람으로 위장하고 살인 계획을 세웠다. 하지만, 시신은 이미 화장되어 사라져버렸다. 이런 살인 행위가 정말로 법적으로 심판받을 수 있을까? 2010년에 있었던 부산 시신 없는 살인사건에 대한 이야기다. 

이 기사는 KBS 스모킹건 40회의 보도자료를 설명한 기사다. 기사 아래를 보면 자세한 설명 링크도 있다. 

 

 

부산 시신 없는 살인사건

 

부산 시신 없는 살인사건 / 스모킹건 40회

 

스모킹건 40회 예고 내용

 

"2010년 6월 17일 새벽, 한 여성이 의식을 잃은 한수진(가명) 씨를 데리고 응급실을 찾았다. 그러나 한 씨는 이미 사망한 상태였다. 그렇게 한수진(가명)은 화장돼 부산 청사포 앞바다에 뿌려졌다. 그로부터 약 두 달 뒤, 한 씨의 언니가 동생의 사망보험금을 타기 위해 보험사를 찾았다. 그런데 언니의 서명 필체나 목소리가 죽은 한수진(가명)과 마치 복사한 듯 닮아 있었다. 이 수상한 점은 보험사에게도 눈에 띄었고, 그들은 바로 경찰에 제보했다.


당시 출동해있던 경찰에 의해 현장에서 긴급 체포된 언니는 조사 결과 충격적인 사실을 밝혔다. 보험금을 타러 온 한수진(가명)의 언니는 한수진(가명) 본인이었고, 병원에서 사망한 한수진이 사실 한 씨가 아니라 노숙인 쉼터에서 생활해 왔던 김아영(가명) 씨라는 것이었다. 한 씨는 자신이 가입해둔 본인의 사망보험금 약 20억 원을 타기 위해 가족이나 연고지가 없었던 대상을 미리 물색해 치밀한 살인 계획을 꾸몄던 것이다. 하지만 피살자의 시신은 이미 화장되어 사라졌다. 한 씨의 살인은 과연 법의 심판을 받을 수 있을까?


이지혜는 “누가 봐도 명백한 계획 살인”이라며, “딸이 있는데도 어떻게 이런 일을 벌일 수 있는지 이해가 되지 않는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녹화에는 당시 사건을 담당했던 배석기 전 검사가 출연해 한수진(가명)을 직접 대면했던 생생한 이야기를 전했다. 배석기 당시 검사는 "한 씨는 만나 본 범죄자 중에서 가장 악랄했다“며, ”2심 무죄가 난 후에 피해자에게 너무 미안했고 아무 힘도 없는 피해자가 억울한 죽음을 당한 것에 대해 반드시 진실을 밝히고 싶었다"며 사건을 회상했다.


보험금 20억 원을 얻기 위해 잔혹한 살인 계획을 짠 악녀 이야기 <부산 시신 없는 살인사건>은 3월 27일(수) 밤 10시 15분, KBS2 <스모킹 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설명 링크

 

손예연 살인 사건 - 부산 시신없는 살인사건 영화 화차 실사판 전말

 

손예연 살인 사건 - 부산 시신없는 살인사건 영화 화차 실사판 전말

부산 시신없는 살인사건 손예연 살인 사건 소설가 미야베 미유키 원작인 영화 《화차》의 줄거리는 소름끼치는 한 여자의 신분 세탁 사건을 다루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화차의 실사판 사건이

kiss7.tistory.com

 

위 내용은 부산 시신 없는 살인사건을 정리한 설명 기사다. 사건을 시간 순으로 다시 정리해서 이해를 돕는다.

 

 


 

또 다른 기사들

 

이선균 사건 수사 현직 경찰관, 정보 유출 혐의 체포

 

이선균 사건 수사 현직 경찰관, 정보 유출 혐의 체포

이선균 사건 수사 현직 경찰관 경찰관, 정보 유출 혐의 체포 2023년, 마약 투약 혐의로 수사를 받다가 숨진 배우 이선균 씨의 수사 정보를 유출한 혐의를 받는 현직 경찰관이 체포된 사건이다. 언

kissnews.tistory.com

전 프로야구 선수 오재원 마약 혐의로 체포

 

전 프로야구 선수 오재원 마약 혐의로 체포

마약 혐의로 체포 오재원 전 프로야구 선수 오재원 오재원은 전 KBO 리그 두산 베어스의 내야수, 외야수, 지명타자이며, 2023년부터 SPOTV의 야구 해설위원으로 활동했다. 그런데 2024년 국가대표 출

kissnews.tistory.com

 

[ 부산 시신 없는 살인사건 / 스모킹건 40회 ]

 

이 글의 정보


˙ 이 글의 제목: 부산 시신 없는 살인사건 / 스모킹건 40회
˙ 블로그 제목: 키스뉴스::이슈
˙ 블로그 설명: 이슈가 되고 있는 각종 뉴스 정보를 정리/가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키스뉴스는 www.kiss7.kr와 그룹사이트입니다.
˙ RSS 주소: https://kissnews.tistory.com/rss
˙ 관련 키워드 한 번에 보기(클릭하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