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건

“짐승을 죽였어요” - 김부남 사건 / 스모킹 건 37회

“짐승을 죽였어요”  스모킹 건 37회

김부남 사건


1991년, 김부남은 한 남자를 난도질해서 살해한다. 그런데, 이것은 무려 21년 간이나 사무친 사건의 복수였다. 9살 때 성폭행당한 한 여자의 복수 사건이었다. 

아래 내용은 스모킹 건 37회 “짐승을 죽였어요” - 김부남 사건의 보도자료다.

 

“짐승을 죽였어요” - 김부남 사건 / 스모킹 건 37회

 

 

 

“짐승을 죽였어요” - 김부남 사건 / 스모킹 건 37회

 

■ 37회 “짐승을 죽였어요” - 김부남 사건


1991년 1월 30일 한겨울, 전라북도 남원 조용한 시골 마을에 처절한 비명이 울려 퍼졌다. 한 여성이 이웃집 남성 송백권의 허리 아랫부분을 수십 차례 칼로 찔러 살해한 것. 범인은 30살 김부남. 아들 한 명을 둔 평범한 주부였다. 현장에서 범행을 순순히 인정하며 “당연하게 할 일을 했다”고 밝힌 김 씨. 과연 그 속에는 무슨 사연이 있는 걸까?


심각한 아동성폭력 후유증.... 이지혜 “어떻게 9살을...”


사건이 발생하기 21년 전, 이웃집 아저씨인 송백권의 집 우물에 물을 길으러 갔던 9살 김부남. 심부름하러 들어오라는 송백권의 말에 방에 들어간 김부남은 그날 성폭행을 당하고 말았다. 엄청난 공포 속에 걷지도 못할 정도로 심한 상처를 받았지만, “말하면 가족 모두가 죽는다”는 협박에 김부남은 아무에게도 피해 사실을 말하지 못했고, 끔찍한 기억은 21년 동안이나 지속됐다. 

이후 망상, 불안장애 등 큰 트라우마를 겪으며 제대로 된 결혼생활을 이어 갈 수 없자, 결국 사적 복수를 결심하게 됐는데, 이지혜는 "9살이면 성장이 다 끝나지도 않은 상태"라며 “얼마나 무섭고 끔찍했을지 상상조차 힘들다”며 분노했고, 안현모는 “9살 때 이미 영혼을 살해당한 피해자”라며 아픔에 공감했다.


명판결 내린 ‘김부남 사건’ 판사 방송최초 출연


특히 이날 녹화에서는 ‘김부남 사건’을 담당한 서태영 전 판사가 방송 최초로 직접 출연해 당시 상황을 생생하게 증언했다. ‘할 말 있나’ 묻는 판사의 질문에 돌아온 김부남의 대답은 “나는 짐승을 죽였어요”. 이에 당시 서 판사는 ‘징역 2년 6개월과 집행유예 3년에 치료감호처분’이라는 이례적 판결을 내렸는데, 계획 살인임에도 불구하고 ‘사람을 죽인 살인죄는 인정하되 실형은 살지 않은 절묘한 판결’이었다.

서태영 전 판사는 “순박한 소녀가 아무런 잘못도 없이 성폭행을 당한 탓에 심신이 파탄돼서 살인자가 되었으니 피고인에겐 너무나 가혹한 현실”이었다고 전하고 “재판부로서는 피고인에 대해 어떻게 처벌을 하느냐가 아니라 어떻게 보호해야 하느냐를 고심했다”며 눈시울을 붉혔다.

아동 성폭력의 심각성과 후유증을 알린 <김부남 사건>. 당시 사건 속 자세한 뒷이야기는 3월 6일(수) 밤 10시 15분, KBS2 <스모킹 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 다른 기사들

 

전청조 사기 사건과 펜싱선수 남현희 무혐의 불송치 결정

 

전청조 사기 사건과 펜싱선수 남현희 무혐의 불송치 결정

전청조 사기 사건과 남현희 남현희 무혐의 불송치 전청조는 재벌 3세 사칭 사기 사건으로 구속 입건하고 수사를 받았다. 이에, 전 연인인 전 펜싱 국가대표 남현희도 논란에 올랐었다. 공범 혐의

kissnews.tistory.com

부산 고속도로 갓길 변사사건 - 용감한 형사들3 27회

 

부산 고속도로 갓길 변사사건 - 용감한 형사들3 27회

용감한 형사들3 27회 부산 고속도로 갓길 변사사건 E-채널의 용감한 형사들3, 제27회의 내용이다. 아래는 보도자료의 내용이다. 2015년, 고속도로에서 발견된 시신은 형체를 알아 볼 수 없을 정도였

kissnews.tistory.com

 

[“짐승을 죽였어요” - 김부남 사건 / 스모킹 건 37회]

이 글의 정보


˙ 이 글의 제목: “짐승을 죽였어요” - 김부남 사건 / 스모킹 건 37회
˙ 블로그 제목: 키스뉴스::이슈
˙ 블로그 설명: 이슈가 되고 있는 각종 뉴스 정보를 정리/가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키스뉴스는 www.kiss7.kr와 그룹사이트입니다.
˙ RSS 주소: https://kissnews.tistory.com/rss
˙ 관련 키워드 한 번에 보기(클릭하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