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걸그룹 트와이스, 빌보드 200에서 1위 : K-pop 8번째

빌보드 200에서 1위 : K-pop 8번째

빌보드 1위 트와이스


2024년,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서 트와이스가 1위를 차지했다. 트와이스의 미니 13집 앨범 '위드 유-스 (With YOU-th)'는 판매량으로 빌보드 200 정상에 오르게 되었다. 

 

걸그룹 트와이스, 빌보드 200에서 1위 : K-pop 8번째 (ⓒ JYP 엔터테인먼트)

 

 

 

걸그룹 트와이스, 빌보드 200에서 1위 : K-pop 8번째

 

걸그룹 트와이스가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는 그들의 열세 번째 미니음반이자 첫 번째 1위이다. 

이번 성과로 K팝 그룹 중에서 방탄소년단(BTS), 슈퍼엠, 스트레이 키즈, 블랙핑크,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 뉴진스, 에이티즈에 이어 빌보드 200 차트 정상에 오른 여덟 번째 그룹이 됐다. 특히 트와이스는 걸그룹으로는 블랙핑크와 뉴진스에 이어 세 번째로 1위를 기록한 것이다.

트와이스의 미니 13집 앨범 '위드 유-스 (With YOU-th)'는 지난달 23일 발매되었으며, 미국에서 9만 5천 유닛 상당의 판매량으로 빌보드 200 정상에 오르게 되었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With You'를 비롯해 총 10곡이 수록됐다. 트와이스 특유의 밝고 상큼한 분위기가 돋보이는 곡들로 구성돼 있다.

특히 이번 앨범은 대부분 한국어 곡으로 구성되어 있어 해외 팬들의 폭발적인 사랑을 받는 트와이스의 글로벌 인기와 영향력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  빌보드 측은 '위드 유-스'가 올해 1위를 기록한 첫 비영어권 앨범이라고 밝히며 트와이스의 위업을 더욱 특별하게 강조했다.

트와이스는 이미 빌보드 200에서 1위를 차지했던 경험이 있었으나, 이번에는 물리적 음반 판매량과 스트리밍 횟수를 종합하여 매긴 빌보드 200에서의 정상을 차지했다. 

 



빌보드 측은 트와이스의 이번 앨범이 대부분 한국어 곡으로 구성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올해 1위를 기록한 첫 비영어권 앨범이라고 밝혔다. 이는 K팝이 세계 음악 시장에서 갖는 영향력과 트와이스의 글로벌 팬덤의 지지를 다시 한번 확인시켜주는 결과라 할 수 있다.

트와이스는 2015년 데뷔 이후 꾸준한 활동을 통해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아왔으며, 이번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1위를 통해 그 인기와 위상을 더욱 높였다. 트와이스는 2015년 데뷔 이후 9년 만에 '빌보드 200' 1위를 차지하며 K팝 걸그룹 최초의 기록을 세웠다. 

Twice는 두 번, 두 배 등의 뜻을 가지고 있다. 걸그룹 트와이스는 K팝을 대표하는 걸그룹 중 하나로 활동하며, 그룹명은 눈으로 한 번, 귀로 한 번 감동을 준다는 의미로 지은 이름이기도 하다. 팬들은 트와이스를 '원스(ONCE)'라는 이름으로 응원하고 있다.

트와이스는 2015년 10월 20일에 데뷔한 JYP엔터테인먼트 소속의 9인조 다국적 걸그룹이다.
멤버로는 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가 있으며, 이 중 나연, 정연, 모모는 1995년생, 사나, 지효, 미나는 1996년생, 다현, 채영, 쯔위는 1999년생이다.

2023년에는 'Dance Again' 앨범을, 2024년에는 'I GOT YOU', 'ONE SPARK', 'With YOU-th' 앨범을 발매했다. 또 2024년에는 TWICE 5TH WORLD TOUR 'READY TO BE'라는 투어를 진행 중이다.

 

 


 

또 다른 기사들

 

트위치 철수 후 게임 플랫폼 치지직 vs 아프리카TV

 

트위치 철수 후 게임 플랫폼 치지직 vs 아프리카TV

트위치 철수 후 게임 플랫폼 치지직 vs 아프리카TV 게임 플랫폼 '트위치’의 빈자리를 두고 네이버 '치지직’과 아프리카TV의 스트리머 유치 경쟁이 치열하다. 트위치의 국내 철수에 성공하여 많

kissnews.tistory.com

에스파 카리나 배우 이재욱 열애와 팬 조롱 논란

 

에스파 카리나 배우 이재욱 열애와 팬 조롱 논란

열애와 팬 조롱 논란 에스파 카리나 배우 이재욱 열애 에스파 카리나(24)와 배우 이재욱(26)의 열애설이 사실로 밝혀졌다. 그런데 일부 팬들은 카리나가 팬덤 활동을 위해 과도한 과금을 유도했다

kissnews.tistory.com

 

[걸그룹 트와이스, 빌보드 200에서 1위 : K-pop 8번째]

 

이 글의 정보


˙ 이 글의 제목: 걸그룹 트와이스, 빌보드 200에서 1위 : K-pop 8번째
˙ 블로그 제목: 키스뉴스::이슈
˙ 블로그 설명: 이슈가 되고 있는 각종 뉴스 정보를 정리/가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키스뉴스는 www.kiss7.kr와 그룹사이트입니다.
˙ RSS 주소: https://kissnews.tistory.com/rss
˙ 관련 키워드 한 번에 보기(클릭하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