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KIA, 김종국 감독 직무 정지 : 금품수수 혐의 수사 때문

금품수수 혐의 직무 정지

김종국 감독


프로야구 KIA의 김종국 감독이 직무 정지되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KIA이 김종국 타이거즈 감독을 직무 정지한 이유는 금품수수 혐의 수사를 받았기 때문이라고 했다. 이미 장정석 전 단장의 문제가 가시지 않은 가운데 김종국 감독이 직무 정지되는 사건까지 일어나, 수사기관의 조사 결과가 주목된다.

 

KIA, 김종국 감독 직무 정지 : 금품수수 혐의 수사 때문

 

KIA, 김종국 감독 직무 정지 : 금품수수 혐의 수사 때문

 

 

KIA 타이거즈 감독 직무 정지

 

2024년 1월 29일 - 프로야구 KIA 타이거즈가 김종국 감독에게 직무 정지 조치를 내렸다고 28일 발표했다. 구단 측은 김 감독이 금품수수 혐의로 수사 당국의 조사를 받고 있다는 사실을 확인하고 조치를 취했다고 밝혔다.

KIA는 "지난 25일 제보를 통해 김 감독이 수사 당국의 조사를 받고 있다는 사실을 확인하고 27일 김 감독과 면담을 갖고 이를 최종 확인했다"고 밝혔다. "구단은 수사가 진행되는 동안 감독으로서 직무를 정상적으로 수행할 수 없다고 판단해 직무 정지 조처를 내렸다"고 덧붙였다.

김 감독은 지난 2022년 시즌 후 KIA의 사령탑으로 취임했으며, 2024년 시즌을 앞두고 팀을 훈련하고 있었다.

 



KIA 금품수수 사건

 

KIA는 작년에도 장정석 전 단장이 선수 영입 과정에서 뒷돈을 준 혐의로 구속되면서 큰 충격을 받았다. 이번에 김 감독까지 금품수수 혐의로 조사를 받게 되면서 구단은 다시 한번 위기에 놓인格好이다.

팬들은 김 감독의 혐의가 사실이 아닌지 궁금해하며, 만약 사실이라면 구단의 이미지와 2024년 시즌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우려하고 있다.

 

김종국 감독 직무 정지

 

KIA는 "수사 결과를 기다리고 있으며, 사실이 확인되면 엄중하게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현재 진갑용 수석코치가 감독 대행을 맡아 팀을 지휘하고 있으며, 스프링캠프는 예정대로 진행될 것"이라고 안내했다.

KIA 김종국 감독의 직무 정지 소식은 프로야구계 전체에 불안감을 퍼뜨리고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프로야구 선수와 지도자들의 비리가 속출하면서 팬들의 신뢰가 떨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야구계 관계자들은 이번 사건을 계기로 프로야구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비리를 근절하기 위한 노력이 더욱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있다.

 

 


 

또 다른 기사들

 

일본 도쿄 지진 : 피해, 여행과 대지진 발생 가능성

 

일본 도쿄 지진 : 피해, 여행과 대지진 발생 가능성

피해, 여행과 대지진 발생 가능성 일본 도쿄 지진 일본 도쿄에서 지진이 발생했다. 이번 지진은 4.8로 제법 큰 지진이다. 도쿄는 산업 중심지인만큼, 도쿄 대지진이 일어나면 매우 큰 피해가 있을

kissnews.tistory.com

서울시 기후동행카드 가격, 종류, 신청, 구매 사용 방법

 

서울시 기후동행카드 가격, 종류, 신청, 구매 사용 방법

가격, 종류, 신청, 구매 사용 방법 기후동행카드 서울특별시에 통합 교통 카드 사업인 기후동행카드가 시작되었다. 이에, 기후동행카드의 가격과 구매 사용 방법 등에 대해서 알아 본다. 인천,

kissnews.tistory.com

 

[KIA, 김종국 감독 직무 정지 : 금품수수 혐의 수사 때문]

이 글의 정보


˙ 이 글의 제목: KIA, 김종국 감독 직무 정지 : 금품수수 혐의 수사 때문
˙ 블로그 제목: 키스뉴스::이슈
˙ 블로그 설명: 이슈가 되고 있는 각종 뉴스 정보를 정리/가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키스뉴스는 www.kiss7.kr와 그룹사이트입니다.
˙ RSS 주소: https://kissnews.tistory.com/rss
˙ 관련 키워드 한 번에 보기(클릭하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