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한국 쿠웨이트전, 월드컵 축구 2차예선 1:0 승리

[한국 쿠웨이트전, 월드컵 축구 2차예선 1:0 승리]


한국 쿠웨이트 월드컵 예선전에서는 한국이 1:0으로 승리를 거두었다.

러시아 월드컵으로 가기 위한 G조 2차예선에서 한국은 쿠웨이트에 승리하며 조 1위에 올라섰다.

한국은 쿠웨이트 시티 국립 경기장에서 열린 한국 쿠웨이트전에서 승리를 하므로써 승점 12점을 확보했다.



남은 미얀마, 라오스, 레바논전과 한 차례 더 남은 쿠웨이트 한국의 4경기에서 승리하여 조 1위를 지키면 3차 최종예선에 직행하게 된다.

한국팀의 에이스인 손흥민과 이청룡이 빠진 상태에서 전력의 약화가 우려되었으나, 젊은 선수들을 기용해서 한국 쿠웨이트전을 승리로 이끌었다.

특히, 손흥민과 이청룡의 공백을 구자철이 골로 연결시켜 의미가 크다. 한국 쿠웨이트전에서 구자철은 박주호가 올려 준 볼을 헤딩으로 골을 넣었다.

지난 1월 AFC 아시안컵 예선에서 한국 쿠웨이트전은 1:0으로 승리하고도 슈팅 수 등에서 쿠웨이트에게 고전하는 등 한국팀에게 수모를 주었었다.

이후 9개월만에 다시 맞붙은 한국 쿠웨이트전은 한국팀이 얼마나 달라졌는지를 시험하는 잣대가 될 것으로 예상되었다.

같은 3승을 거두고 있는 한국과 쿠웨이트는 서로간에 물러설 수 없는 한판이었다.

한편 피파랭킹에서 한국은 53위, 쿠웨이트는 128위에 랭크되어 있지만, 상대 전적에서는 10승 4무 8패의 팽팽한 추격전을 벌이고 있는 중이었다.



한국 쿠웨이트전이 10월 8일 밤을 시원하게 해 줌으로써 연휴 전날 밤을 축구 응원으로 보내던 국민들에게 기쁨을 선사한 셈이다.


★ 클릭해 주세요! 공감을 하시면 더 많은 분이 이 글을 읽게 됩니다.
(로그인 필요없음)



이 글의 정보


˙ 이 글의 제목: 한국 쿠웨이트전, 월드컵 축구 2차예선 1:0 승리
˙ 블로그 제목: 키스뉴스::이슈
˙ 블로그 설명: 이슈가 되고 있는 각종 뉴스 정보를 정리/가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키스뉴스는 www.kiss7.kr와 그룹사이트입니다.
˙ RSS 주소: https://kissnews.tistory.com/rss
˙ 관련 키워드 한 번에 보기(클릭하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