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블로그 이글루스 서비스 종료와 백업

블로그 서비스 종료와 백업

이글루스 서비스 종료


이글루스 블로그 종료

 

이글루스는 대한민국의 블로그 플랫폼 서비스이며 네이버, 티스토리 등과 같이 주목받는 국내 블로그 플랫폼 중 하나였습니다.


이글루스는 한국에서 많은 블로거들에게 사랑받은 블로그 서비스입니다. 특징을 이랬습니다. 

  • 무료로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 다양한 디자인 템플릿을 제공합니다.
  • 블로그를 쉽게 관리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합니다.
  • 블로그를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2003년 서비스를 시작하여 2023년 6월 16일부로 서비스를 종료합니다. 

 


이글루스는 한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블로그 서비스 중 하나였지만, 2010년대 중반 이후로 이용자 수가 감소했습니다. 이는 네이버, 다음과 같은 다른 블로그 서비스와 각종 사회 관계망 서비스(SNS)의 등장으로 인한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운영비용, 이용자 수 감소, 기업 정책 변경 등 다양한 요인이 작용한 것으로 추측됩니다. 


이글루스 운영사인 줌인터넷은 "변화된 시장 상황으로 인해 더 이상 서비스를 유지하기가 불가능하게 됐다"고 서비스 종료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이글루스는 운영 중단 전, 이용자들에게 서비스 종료 예정과 관련된 공지를 통해 안내하였으며, 이용자들은 자신의 컨텐츠를 백업하거나 고객지원을 통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아래는 이글루스의 종료 공지입니다.


[이글루스 서비스 종료 및 백업 관련 일정 안내]
1. 서비스 종료일: 2023년 6월 16일
2. 신규 회원가입 및 블로그 신규 개설 중단: 2023년 3월 13일
3. 일부 기능 중지: 2023년 3월 13일 
구글 애드센스, 마이리더(RSS), API 센터, 개인 도메인 등
4. 블로그 데이터 백업: 2023년 6월 16일~2023년 12월 18일
*서비스 운영 상황에 따라 위 일정은 다소 조정될 수 있으며, 백업 관련 상세 안내는 6월 16일 다시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글루스는 한국에서 네이버와 함께 가장 유명한 블로그 서비스 중 하나였습니다. 그러나 2023년 6월 16일부터 서비스를 종료할 예정입니다. 이글루스 백업 기간은 2023년 06월 16일 부터 12월 18일 까지 약 6개월간 제공됩니다.

 

http://egloos.zum.com/ebc/v/8780 (공지 링크)

 


 

또 다른 기사들

 

티스토리 초대장 없이 가입 - 티스토리 커버 추가 등 업데이트

 

티스토리 초대장 없이 가입 - 티스토리 커버 추가 등 업데이트

[티스토리 초대장 없이 가입 - 티스토리 커버 추가 등 업데이트] 여러 포털에서 애드센스 삽입을 막으면서 마치 블로그 수익 모델의 상징처럼 된 것이 티스토리이다. 무엇보다도 제대로 된 글을

kissnews.tistory.com

티스토리 - 취미 관련 추천 블로그 이번 달 순위

 

티스토리 - 취미 관련 추천 블로그 이번 달 순위

[티스토리 - 취미 관련 추천 블로그 이번 달 순위] #1. 블로그를 추천합니다. '건강한 취미' ‘키덜트(kidult)' 한 번쯤은 들어보셨겠죠? 아이들의 취미로만 여겨지던 레고 / 프라모델 조립에 푹 빠진

kissnews.tistory.com

 

[블로그 이글루스 서비스 종료와 백업]

이 글의 정보


˙ 이 글의 제목: 블로그 이글루스 서비스 종료와 백업
˙ 블로그 제목: 키스뉴스::이슈
˙ 블로그 설명: 이슈가 되고 있는 각종 뉴스 정보를 정리/가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키스뉴스는 www.kiss7.kr와 그룹사이트입니다.
˙ RSS 주소: https://kissnews.tistory.com/rss
˙ 관련 키워드 한 번에 보기(클릭하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