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물검색

조 바이든(정치인) / 오늘 뉴스 왜 떴을까? 인물검색

뉴스 핫이슈 - 조 바이든 : 왜 떴을까 인물검색

 조 바이든 

오늘 뉴스에 왜 떴을까? - 조 바이든 (정치인)

 

 

조 바이든

[출생] 1942년 11월 20일, 미국 스크랜턴, [직업] 정치인, [성별] 남성, [학력] 시러큐스 대학교 대학원 법학 박사, [관련 인물/단체] 질 바이든(배우자)

100.daum.net

직업: 정치인 / 출생: 1942년 / 기타: 제46대 미국 대통령


 

이 글은 인물 조 바이든에 대하여 이슈가 된 기사들을 정리해서 제공하는 페이지다.
핫이슈가 되어 관심의 촛점이 되었을 때의 중심 기사를 선정하며, 요약을 제공한다.
또한, 추가 기사 발생 시 계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서 연도별 흐름을 알 수 있게 한다.

 

2020년

 

존 바이든, 미국 46대 대통령 당선

 

바이든, 미국 46대 대통령 당선…"통합의 대통령 될 것"

[앵커]조 바이든 민주당 대선후보가 46대 미국 대통령으로 당선됐습니다. 개표 5일만에 당선이 됐는데, 바이든 당선인은 승리연설에서 "통합을..

news.tvchosun.com

(2020.11.07) 제 46대 미국 대통령에 바이든이 당선됐다. 바이든은 국민 득표율 49.4%를 얻었고, 트럼프도 49.4%를 얻었지만, 선거인단 확보에서 바이든이 먼저 290명을 달성하며 당선을 확정지었다. (최소는 270명)

제 46대 미국 대통령 선거는 신기록도 쏟아냈다. 투표율이 지난 120년 간 최고인 66.8%를 기록했고, 바이든 득표율도 역대 최다 득표로 당선되었으며, 트럼프는 역대 최다 득표로 떨어졌다. 

뿐만 아니라 77세의 바이든은 역대 최고령 당선인이 되었고, 미국 역사상 처음으로 여성이 부통령이 되는 기록도 낳았다. 

다만, 제멋대로 행동해온 트럼프가 대선 불복을 외치고 있어서 아직은 살얼음판을 얻는다. 재투표 및 법정다툼도 치열할 뿐만 아니라 최악의 경우 내전까지 겪는 것이 아니냐는 걱정도 아직 있기 때문이다.

 

 


 

바이든, 미국 대선 트럼프보다 우세

 

바이든, 대세 굳혔다?…美 대선 3대 관전 포인트

바이든, 대세 굳혔다?…美 대선 3대 관전 포인트, (1) 트럼프, 경합주서 4%P 차로 추격 (2) 바이든 지지 공화당원 vs 샤이 트럼프 '폭발력' 주목 (3) 우편투표로 개표 지연 우려…부정선거 논란 커질수

www.hankyung.com

(2020.08.23) 조 바이든과 트럼프의 대결에서 현재까지는 바이든의 승리가 점 쳐지고 있다. 하지만 아직도 경합주 6곳에서는 판세가 예측불가이다. 현재 조 바이든 지지율은 49.8%, 트럼프는 42.2%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예측불가에 관심이 쏠리는 것은 2016년 대선에서 트럼프가 지지율에서는 지면서도 경합주 승리로 당선된 예가 있기 때문이다. 다만 다른 것은 코로나19 때문에 우편투표가 늘어나면 백인보다 유색인종의 투표가 늘어날 것이기 때문에 민주당에게 유리하다.

 

 

 


 

또 다른 인물검색

 

김광현(선수) / 오늘 뉴스 왜 떴을까? 인물검색

 

김광현(선수) / 오늘 뉴스 왜 떴을까? 인물검색

김광현 오늘 뉴스에 왜 떴을까? - 김광현 (선수) 김광현 [출생] 1988년 7월 22일, 서울, [소속]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투수(좌투좌타), [직업] 야구선수, [성별] 남성, [신체] 키 188cm, 몸무게 83kg, 혈액�

kissnews.tistory.com

문재인(정치인) / 오늘 뉴스 왜 떴을까? 인물검색

 

문재인(정치인) / 오늘 뉴스 왜 떴을까? 인물검색

 문재인 오늘 뉴스에 왜 떴을까? - 문재인 (정치인) 문재인 [출생] 1953년 1월 24일, 경남 거제시, [소속] 대한민국 대통령, [직업] 대통령, [성별] 남성, [학력] 경희대학교 법학과 졸업, [관련 인물/단

kissnews.tistory.com

단군 (역사 인물) / 오늘 뉴스 왜 떴을까? 인물검색

 

단군 (역사 인물) / 오늘 뉴스 왜 떴을까? 인물검색

단군 오늘 뉴스에 왜 떴을까? - 단군(역사 인물) 단군 초기국가시대 고조선의 제1대(재위:BCE.2333∼BCE.1122) 왕. 단군(壇君)은 단군왕검(壇君王儉)·단웅천왕(檀雄天王)이라고도 한다. 천제(天帝)인 ��

kissnews.tistory.com

 

 

조 바이든(정치인) /  오늘 뉴스 왜 떴을까? 인물검색

이 글의 정보


˙ 이 글의 제목: 조 바이든(정치인) / 오늘 뉴스 왜 떴을까? 인물검색
˙ 블로그 제목: 키스뉴스::이슈
˙ 블로그 설명: 이슈가 되고 있는 각종 뉴스 정보를 정리/가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키스뉴스는 www.kiss7.kr와 그룹사이트입니다.
˙ RSS 주소: https://kissnews.tistory.com/rss
˙ 관련 키워드 한 번에 보기(클릭하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