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제

일본 시위 - 아베의 안보법안 반대 시위

[일본 시위 - 아베의 안보법안 반대 시위]



일본의 지식인은 살아있었다. 아베의 안보법안에 반대해서 일본 시위는 격렬했다. 일본 시위는 전국적으로 100만명에 가까웠던 것으로 알려졌다.



보수당의 아베는 그동안 안보법안을 추진해 왔다. 일본 안보법안은 그동안 자위대가 주변국의 전쟁에 참전하지 못하도록 한 일본 헌법에서 벗어나려는 법안이다.

안보법안이 발휘되면 일본은 일본과 관계없는 전쟁이라도 참전할 수 있게 된다. 한국에 전쟁이 나면 일본이 개입해서 이득을 취할 수 있는 법안이다. 일본 시위는 이 안보법안을 반대하는 것이다.


일본 시위는 안보법안에 대해 다시는 전쟁을 하기 싫다는 구호를 내 걸고 있다. 70년 전 일본은 제2차 세계대전으로 수많은 피해를 입힌바가 있다.

주변국을 침략하고 군사력을 확대하려는 보수당의 목적을 이루기 위한 안보법안에 일본 시위는 반대를 내 걸었다. 보수화된 나라는 대체로 주변국과 충동이 많은 것은 것이 역사적 사실이다.

일본이든 미국이든 보수화가 되면 재벌기업 등 국방산업 기업이 이득을 얻을 수 있도록 친기업 정책을 취하는 경우가 비일비재하다. 보수화된 나라는 서민이익보다는 기업이익이 우선이며, 군사력확대는 그 겉포장인 것이다.

보수당의 반대정당인 민주당도 이 안보법안은 헌법을 위반하는 법안이라며 강력 반대를 하고 있는 중이다.
일본에서 이처럼 대규모 반정부 시위가 일어난 것은 오랫만의 일이다.

일본 시위는 국회의사당 앞에서만 12만명 이상의 시위로 이루어졌다. 이미 상원을 통과해 법안 통과를 눈앞에 둔 시점에 일본 시위가 터진 것이다.



전국 30여 곳에서 일어난 일본 시위로 일본 경찰은 바리케이트를 치고 해산 시키려고 하는 중이다. 일본 시위는 국회의원 수에서 앞서는 보수당이 안보법안을 강제로 처리하려는 것에 대한 반발이다.

★ 클릭해 주세요! 공감을 하시면 더 많은 분이 이 글을 읽게 됩니다.
(로그인 필요없음)


이 글의 정보


˙ 이 글의 제목: 일본 시위 - 아베의 안보법안 반대 시위
˙ 블로그 제목: 키스뉴스::이슈
˙ 블로그 설명: 이슈가 되고 있는 각종 뉴스 정보를 정리/가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키스뉴스는 www.kiss7.kr와 그룹사이트입니다.
˙ RSS 주소: https://kissnews.tistory.com/rss
˙ 관련 키워드 한 번에 보기(클릭하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