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리사(yurisa)
커버 가수. 판타지 영화를 보는 듯한 사진들
유리사(yurisa)는 일본어 노래의 커버 가수이며 한국의 게임 홍보모델이기도 하다. 또한 코스프레 활동도 한다.
소녀풍의 음색을 가지고 있고, 유튜브에 올라온 영상들도 모두 소녀풍의 영상으로 꾸며져 있다.
그런데, 이 음색이 노래를 못 부르는 듯하면서도 무난한 음색이다. 그래서 일본 애니메이션에 깔리는 배경음악을 듣는 듯한 느낌을 준다.
1995년 4월 2일 생으로 유리사(yurisa)의 본명은 박선혜이다.
이전부터 모델활동을 했었지만 본격적으로 알려진 것은 2014년 건담녀로 화제가 되면서부터이다. 특히 홍보 모델이나 광고 촬영으로 수입을 얻고 있다고 하는데, 행사 한 번 참가에서 2500만 원을 받기도 한다는 인터뷰가 있었다. 물론 이는 촬영한 후 게임 광고에 사용되므로 그것을 포함한 금액일 것이다.
중국 SNS인 웨이보에서도 인기가 엄청나다. 팔로워수가 100만 명을 훌쩍 넘는다고 알려져 있다.
중국 진출의 개기는 웨이보 계정을 만들자 인기가 높아졌고, 중국에 가기 위해 중국어를 공부하면서부터라고 한다. 그 후 중국 게임업계에서도 광고 홍보 모델로 활약하고 있다. 고정팬이 10만 명이라고 한다.
잠시 소식이 없던 유리사(yurisa)는 갑자기 멘사 회원이 되었다는 소식을 올려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그녀의 오빠는 일러스트레이터인 박준호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때 일본에서 천사로 화제가 되었었고, 중국의 웨이보에서도 알려져서 유명했다.
유리사(yurisa)는 넥슨의 마비노기 듀얼의 홍보모델로 활동했었다. 이름을 유리사(yurisa)로 정한 이유도 게임 킹 오브 파이터즈의 캐릭터 유리 사카자키 이름에서 따왔다고 한다.
유리사(yurisa) 기타 정보
유리사(yurisa) 유튜브 채널 : https://www.youtube.com/channel/UCNZqFeSHt3mGvEpWF5ulBpg
유리사(yurisa) 인스타그램 채널 : https://www.instagram.com/risa.yu/
유리사(yurisa) - 커버 가수. 판타지 영화를 보는 듯한 사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