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제

중국 텐궁 1호 추락 위치와 원인

[중국 텐궁 1호 추락 위치와 원인]

중국의 인공위성인 텐궁 1호가 추락하고 있다. 며칠 전까지는 변수가 워낙 많아서 텐궁 1호의 추락 위치를 정확히 예측하지 못했었다.

고장난 중국 텐궁1호 원인은 기계적 고장으로 보인다. 그동안 결함으로 인해 통제불능의 상태로 우주를 떠돌고 있었다.

중국은 최초의 인공위성이 통제불능에 빠짐에 따라 텐궁2호를 쏘아 올려서 임무를 대체했었다.

중국의 텐궁 1호 추락 위치는 현재 남미지역으로 다시 예고되었다. 물론 지구로 떨어지면서 텐궁1호는 대기권에서 불타버리며 사라질 것으로 보인다.

다만 추락하는 텐궁1호의 원인이 고장에 의한 것이므로, 내부의 독성물질이 제거되지 않고 함께 낙하될 가능성은 있다. 또한 파편은 남아서 지상에 떨어질 수도 있다.

텐궁 1호의 크기는 버스만하다. 하루 새에 15km나 위치가 떨어졌고, 점점 가까워지고 있다. 대기 진입 후 1분 정도는 계속 불탈 것이므로 관찰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중국 텐궁1호 추락 위치 인근에서는 낙하 광경을 볼 수는 있겠지만 파편에 피해를 입지 않도록 경고가 발령되었다고 한다. 그러나 텐궁 1호가 원인이 되어 파편을 맞을 확률은 1조 분의 1이라고 한다.

한편 중국 위성 텐궁 1호 추락 위치와 멀리 있는 한국이지만, 아직도 변수는 있기 때문에 관련 부서에서는 촉각을 세우고 관찰 중이라고 한다.

이 글의 정보


˙ 이 글의 제목: 중국 텐궁 1호 추락 위치와 원인
˙ 블로그 제목: 키스뉴스::이슈
˙ 블로그 설명: 이슈가 되고 있는 각종 뉴스 정보를 정리/가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키스뉴스는 www.kiss7.kr와 그룹사이트입니다.
˙ RSS 주소: https://kissnews.tistory.com/rss
˙ 관련 키워드 한 번에 보기(클릭하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