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애플 에어팟 출시 - 무선 이어폰의 가격과 기능

[애플 에어팟 출시 - 무선 이어폰의 가격과 기능]


드디어 애플의 에어팟이 출시된다. 출시 일자는 2016년 12월 13일부터이다. 애플 온라인 쇼핑몰에서 주문이 가능하다.

애플 에어팟의 가격은 21만 9천원이다. 사용자들은 가격이 너무 비싸다는 반응이지만 애플은 이어폰 선을 없애는 시대로 가는 신호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Maurizio Pesce

편리성에 있어서, 무선 이어폰을 귀에서 빼면 자동으로 음악재생이 멈추고, 꼽으면 자동으로 시작하도록 되어 있으며, 1회 충전으로 최대 5시간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무선 이어폰을 손가락으로 두번 두드리면 음성인식 서비스인 '시리'로 접속하게 된다. 음성으로 볼륨조절, 음악 선택, 남은 배터리 확인 등을 할 수 있는 것이다.

ⓒ wikimedia.org


케이스와 함께 제공되는 애플의 에어팟(AirPods)은 케이스도 자체의 고유기능을 가지고 있다. 다른 무선 이어폰의 경우 케이스는 그저 보관용도일 뿐이지만 애플에서는 여기에도 센서를 달았다.

무선 이어폰 사용을 위해 케이스를 연 후 한번만 탭하면 근처의 아이폰 및 각종 애플기기와 연결되어 아이클라우드 계정에서 동기화된다. 케이스를 여는 순간 이어폰이 작동되는 기능도 있다.


ⓒ Jan W


또한 케이스는 충전기능도 있다. 에어팟 단독으로는 5시간 정도의 이용이 가능하지만 케이스에 넣을 때마다 충전이 되니 이용 시간을 더 늘릴 수 있다. 케이스의 사용시간은 최대 24시간 정도로 소개되고 있다.

이미 훨씬 전에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었지만, 이어폰 양쪽에서 수신을 하는 기능이 간섭에 의해 문제가 있는 것으로 판단되어 판매가 유보되었었다.


완전 방수, 방진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 이어폰 구멍을 없애면서 시작된 무선이어폰 방식은 삼성도 가세할 조짐이다. 향후 전체 스마트폰 구도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지만 문제는 가격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 글의 정보


˙ 이 글의 제목: 애플 에어팟 출시 - 무선 이어폰의 가격과 기능
˙ 블로그 제목: 키스뉴스::이슈
˙ 블로그 설명: 이슈가 되고 있는 각종 뉴스 정보를 정리/가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키스뉴스는 www.kiss7.kr와 그룹사이트입니다.
˙ RSS 주소: https://kissnews.tistory.com/rss
˙ 관련 키워드 한 번에 보기(클릭하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