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제

한국 사드배치, 중국에서 한류 보복 받나...?

[한국 사드배치, 중국에서 한류 보복 받나...?]

북한 미사일 실험 이후 그나마 가개워졌던 한국과 중국이 사드 배치로 인해 멀어지는 상황이다.

중국은 북한이 경솔한 행동을 함부러 할 수 없는 위치에 있으므로, 북한 도발방지 차원에서 한국에게 중요한 국가지만 미국의 사드배치를 한국에 하기로 결정하면서 위험한 상황으로 치닫고 있다.

아직까지 과거의 마늘보복 같은 직접적인 움직임은 없으나 중국 내에서는 한국에 대한 불만이 끊임없이 제기 되고 있다.

지난 번에 북한에 대해 중국이 제재를 동조하므로써 북한이 중국에 대한 불만을 제기하던 상황과 반대상황이 되고 있다.

실제로 중국 공영신문 논설에서는 한국 스타와 한류 문화에서 한국은 타격을 입을 것이라는 논지의 글이 실리기도 했다.

실제로 배우 유인나는 중국 드라마 상애천사천년을 촬영하던 중에 갑작스런 하차 통고를 받을 위기다.

또한 KBS의 드라마 함부로 애틋하게도 중국에서 팬미팅을 가지기로 했었으나 돌연 취소되었다.

한국에서의 실익과 불익은 어느 것이 더 많으냐가 논란이 되고 있지만, 미국입장에서는 무조건 실익이고 중국 입장에서는 무조건 불익인 국제 정세를 함고한다면 중국의 보복은 우려할만하다.

사드 배치가 일방적으로 미국과 중국의 이해관계에 속하는 데 비해, 한국은 얻는 것이 있으면 잃는 것도 있을 것이므로 중국이나 미국에 비해 논란이 있을 수 밖에 없는 것이다.

이 글의 정보


˙ 이 글의 제목: 한국 사드배치, 중국에서 한류 보복 받나...?
˙ 블로그 제목: 키스뉴스::이슈
˙ 블로그 설명: 이슈가 되고 있는 각종 뉴스 정보를 정리/가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키스뉴스는 www.kiss7.kr와 그룹사이트입니다.
˙ RSS 주소: https://kissnews.tistory.com/rss
˙ 관련 키워드 한 번에 보기(클릭하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