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고척돔구장 - 엑소 콘서트, 쿠바 평가전 등 넥센 홈구장 소식

[고척돔구장 - 엑소 콘서트, 쿠바 평가전 등 넥센 홈구장 소식]



국내 최초의 야구 돔구장이 개장한다.
고척돔 위치는 서울 구로구 고척동 고척돔으로 찾아보면 된다.
고척동에서 개장하는 고척돔은 9월 15일 준공검사를 시작하여 2주 후 개장한다.



최초의 야구 돔구장인 고척돔은 관심을 많이 끄는 만큼 각종 행사의 개최도 과심을 끌고 있는데, 엑소 콘서트와 야구대표팀-쿠바대표팀 평가전에 대한 기사도 있었다.

국내 최초의 돔구장인 고척돔의 연고팀은 넥센 히어로즈이다. LG 트윈스와 두산 베어스가 잠실구장을 연고구장으로 사용한데 반해 넥센은 지금까지 오래된 목동구장을 사용해 왔었다.

고척돔구장의 시설주인은 서울시이다. 서울시 서남권 야구장관리팀과 시설관리공단은 고척돔을 임대형식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고척돔 넥센 연고도 임대형식이다.


그러므로 고척돔에서는 야구 뿐만 아니라 각종 문화 공연, 연예 콘서트가 개최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고척돔 넥센 경기도 당연하다.

그중 가장 많은 기대를 받은 것은 엑소 콘서트였다. 엑소 팬미팅 공연은 이미 언론에 많이 보도되었지만, 아직 확정된 것은 아니다.

고척돔 엑소 콘서트 공연에 대해 서울시설공단 측에서는 엑소(EXO)의 공연도 말이 오간 것은 사실이나 아직 결정되지도 않은 내용이 사실처럼 보도되고 있어서 당홍스럽다는 말을 전했다.

또 개장 처 경기로 한국야구대표팀과 쿠바대표팀 간의 평가전 소식이다. 고척돔 엑소 콘서트 공연이 아직 결정되지 않은 것처럼 대표팀 - 쿠바 평가전도 아직 검토만 되고 있다고 한다.

실제로 고척돔에서 열리도록 잡힌 계획은 현재로서는 2015년 아시아 문화축제뿐이라고 한다. 고척돔 엑소 콘서트 공연과 쿠바 평가전은 좀 더 기다려봐야 알 수 있다. 고척돔 넥센 연고는 협의 중이다.

고척돔 하루 임대료는 21만원~50만원 선이라고 한다. 임대일정에 대해 준공검사 완료 후 공지가 있을 예정이다. 확정될 것으로 보이는 고척돔의 주임대 팀은 넥센 히어로즈이다.

그러나 처음엔 연간 임대료 40억원으로 책정되었다가 이제는 80억원에 이르기 때문에 고척돔 연고는 넥센으로서는 고민이다.

서울시는 고척돔이 우천과 관계없는 게임이 가능할 것이므로 수입도 많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나, 넥센은 모대기업이 없는 팀이기 때문에 고척돔 운영에 부담이 될 수 있다.

고척돔에서 열릴 것으로 기대되는 각종 공연 및 경기는 많다. 아직 확정되지는 않은 고척돔 엑소 콘서트 공연와 야구 쿠바평가전도 이미 얘기가 되고 있지만, Mtv의 드림콘서트, KBO기 전국직장인 아마추어 야구대회, 아시아 청소년 뮤직페스티벌, 아시


아 스트리트 댄스 페스티벌 등의 각종 행사가 열릴지도 관심을 모우고 있는 중이다.

무엇보다, 고척돔을 넥센이 사용하면서 야구 열기가 더해질 즐거운 소식도 기대된다.


★ 클릭해 주세요! 공감을 하시면 더 많은 분이 이 글을 읽게 됩니다.
(로그인 필요없음)

이 글의 정보


˙ 이 글의 제목: 고척돔구장 - 엑소 콘서트, 쿠바 평가전 등 넥센 홈구장 소식
˙ 블로그 제목: 키스뉴스::이슈
˙ 블로그 설명: 이슈가 되고 있는 각종 뉴스 정보를 정리/가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키스뉴스는 www.kiss7.kr와 그룹사이트입니다.
˙ RSS 주소: https://kissnews.tistory.com/rss
˙ 관련 키워드 한 번에 보기(클릭하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