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건

인천 금은방 절도 사건 / 궁금한이야기Y 676회

궁금한이야기Y 676회

인천 금은방 절도 사건


금은방 유리 벽을 망치로 깨고 침입한 범인이 단 37초 만에 7천만 원 상당의 금품을 훔친 사건을 다룬다. 범인은 오토바이를 타고 사라졌다. 그런데 배달대행 업체를 통해 범인을 추적하는 방향으로 흐른다. 궁금한이야기Y 676회에서는 인천 금은방 절도 사건을 다룬다. 아래는 보도자료다.

 

인천 금은방 절도 사건 / 궁금한이야기Y 676회

 

 

 

인천 금은방 절도 사건 / 궁금한이야기Y 676회

 

지난 28일 오전 2시, 헬멧을 쓰고 완전히 무장한 두 명의 괴한이 박 사장의 금은방 유리 벽을 망치로 깨고 침입했다. 약 7천만 원 상당의 금품을 훔친 그들이 모든 범행을 마무리하는 데 걸린 시간은 단 37초. 눈 깜짝할 새 범행을 저지른 뒤 벌써 10일째 검거되지 않고 있는 두 절도범. 대체 어디로 사라졌을까? 


주변 상인들은 이번 사건이 치밀한 계획범죄인 것 같다며 입을 모았다. 박 사장의 금은방이 대로변 1층에 위치해 지리적 접근성이 좋고, 장애로 몸이 불편한 박 사장이 평소 진열대의 귀금속을 금고로 옮기지 않고 퇴근한다는 사실을 사전에 알고 있던 누군가가 범행을 저질렀을 거라고 말했다. 


오토바이를 이용해 범행 현장에 나타난 뒤, 37초 만에 빠르게 사라진 2인조 절도범. 혹시 그들이 타고 온 오토바이를 추적한다면 범인을 찾을 수 있지 않을까? 오토바이와 관련된 업체들을 수소문한 결과, 해당 기종이 주로 배달대행 기사가 사용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피해 금은방 소재 배달대행 업체를 일일이 확인하며 2인조 절도범에 대한 단서를 찾아 나섰다. 


한 배달 대행업체의 대표는 CCTV 영상 속 두 괴한의 정체를 알 것 같다고 했다. 지인인 30대 나 씨(가명)와 한 씨(가명)가 범인이라고 확신하는 업체 대표. CCTV에 찍힌 범인들의 걸음걸이와 옷차림이 두 사람과 유사하고, 사건이 발생한 2월 28일쯤부터 지금까지 연락 두절이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심지어 나 씨(가명)는 4년 전에도 금은방에 침입해 절도 행각을 벌인 전력이 있다고 했다.  


취재를 이어가던 지난 3월 9일 밤, 금은방 절도 사건의 범인이 붙잡혔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사건 발생 11일 만에 서울의 한 모텔에서 검거됐다는 절도범 2인조. 그들은 제작진이 추적하던 나 씨(가명)와 한 씨(가명)가 맞을까? 그리고 그들은 대체 왜 이렇게 대범한 범행을 저지른 걸까?  

 

 


 

또 다른 기사들

 

빌라를 점령한 소음빌런 / 궁금한 이야기 Y 676회

 

빌라를 점령한 소음빌런 / 궁금한 이야기 Y 676회

궁금한 이야기 Y 676회 빌라를 점령한 소음빌런 주민을 스토킹하는 한 주민 때문에 주변 이웃들이 고통을 겪고 이사를 가야 했던 사연이다. 하지만 정작 소음 공해 유발자는 오히려 자신이 피해

kissnews.tistory.com

구미 30대 여성 납치 살인사건 / 용감한 형사들 29회

 

구미 30대 여성 납치 살인사건 / 용감한 형사들 29회

용감한 형사들 29회 구미 30대 여성 납치 살인사건 구미 30대 여성 납치 살인사건은 2010년에 있었던 사건이다. 차와 함께 딸이 사라진 것을 신고했는데, 그 차량이 포항에서 발견되고 특이한 형태

kissnews.tistory.com

 

[ 인천 금은방 절도 사건 / 궁금한이야기Y 676회 ]

 

이 글의 정보


˙ 이 글의 제목: 인천 금은방 절도 사건 / 궁금한이야기Y 676회
˙ 블로그 제목: 키스뉴스::이슈
˙ 블로그 설명: 이슈가 되고 있는 각종 뉴스 정보를 정리/가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키스뉴스는 www.kiss7.kr와 그룹사이트입니다.
˙ RSS 주소: https://kissnews.tistory.com/rss
˙ 관련 키워드 한 번에 보기(클릭하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