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 사용처 사용방법 발급 방법 PDF 저장 방법

사용처 사용방법 발급 방법 PDF 저장 방법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는 다양한 상황에서 필요할 수 있으며, 예를 들어 공공기관이나 금융기관에서 대출이나 혜택을 받기 위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사용처와 사용방법, 그리고 발급 방법 등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이하에서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의 사용처 및 사용방법, 그리고 발급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 사용처 사용방법 발급 방법 PDF 저장 방법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 사용처 사용방법 발급 방법 PDF 저장 방법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는 건강보험 가입자의 보험 가입 형태와 건강보험 자격의 취득 및 상실 내역을 시간 순으로 확인할 수 있는 증명서다. 이 서류는 지역가입자, 직장가입자 등 건강보험 가입자의 자격을 확인하고 수급 대상을 확인하는 데 사용되며, 주택담보대출이나 직장인 신용대출 등 금융 거래 시 요구되기도 한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는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관리하는 자료로, 과거 실제 근로 여부를 판단하는 데에도 활용된다. 이 서류는 온라인을 통해 발급받을 수 있으며, 회원과 비회원 모두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비회원으로 신청할 경우 일부 서비스는 간편인증 또는 인증서(공동, 금융)가 필요할 수 있다.

발급 방법은 다양하며, 휴대폰에서 간단하게 발급받을 수 있고, 인터넷 발급, 동사무소 방문, 팩스 발송 등의 방법이 있다. 이 서류를 통해 개인이 건강보험에 가입되어 있는지, 어떤 형태로 가입되어 있는지, 그리고 가입과 탈퇴의 이력을 확인할 수 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는 본인이 건강보험에 가입되어 있는지 확인하거나, 가입 기간을 확인하기 위해 사용하는 서류다. 이는 다양한 상황에서 요구되곤 한다.

 



정리하자면 아래의 경우에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사용하게 된다.

  • 고용: 신규 채용시, 사용자가 건강보험에 가입되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사용될 수 있다.
  • 금융업무: 신용카드 발급, 대출, 보험 가입 등의 금융 업무를 처리할 때 필요할 수 있다.
  • 복지 혜택: 건강보험 가입자만이 받을 수 있는 정부의 복지 혜택을 받기 위해 필요한 경우도 있다.
  • 의료 서비스: 병원이나 약국에서 의료 서비스를 받을 때, 건강보험 가입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요구될 수 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의 인터넷 발급 방법은 이렇다.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나 정부24 사이트에서 발급 가능하며 발급을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다.)

  1.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또는 정부24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2. 로그인을 합니다.
  3. 민원여기요 > 개인민원 > 자격득실확인서 메뉴로 이동합니다.
  4. 조회조건을 입력하고 조회합니다.
  5. 발급하기를 클릭합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의 PDF 저장 방법은 이렇다. 

 

  1. 발급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엽니다. (암호는 생년월일 혹은 사업자등록번호입니다)
  2. 상단 오른쪽에 있는 프린트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인쇄 설정에서 대상을 'PDF로 저장’을 선택합니다.
  4. 저장하기를 선택하면 PDF 파일로 저장됩니다.

 

 


 

또 다른 기사들

 

삼일절 기념행사와 날씨 / 3.1절 기념식과 연휴 혼잡도

 

삼일절 기념행사와 날씨 / 3.1절 기념식과 연휴 혼잡도

3.1절 기념식과 연휴 혼잡도 삼일절 기념행사와 날씨 105주년 삼일절이 다가왔다. 정부뿐만 아니라 각 지자체에서도 3.1절 기념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각종 기념식, 퍼포먼스 등의 소식도 중요하

kissnews.tistory.com

오타니 결혼 이미 했다 - 오타니 쇼헤이 결혼상대는 일본 여성

 

오타니 결혼 이미 했다 - 오타니 쇼헤이 결혼상대는 일본 여성

오타니 쇼헤이 결혼상대는 일본 여성 오타니 결혼 이미 했다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 LA 다저스의 슈퍼스타인 오타니 쇼헤이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게시한 결혼 발표 소식에 따뜻한 관심을

kissnews.tistory.com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 사용처 사용방법 발급 방법 PDF 저장 방법]

이 글의 정보


˙ 이 글의 제목: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 사용처 사용방법 발급 방법 PDF 저장 방법
˙ 블로그 제목: 키스뉴스::이슈
˙ 블로그 설명: 이슈가 되고 있는 각종 뉴스 정보를 정리/가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키스뉴스는 www.kiss7.kr와 그룹사이트입니다.
˙ RSS 주소: https://kissnews.tistory.com/rss
˙ 관련 키워드 한 번에 보기(클릭하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