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에이즈 예방 백신, 예방약 임상실험서 효과 100%

[에이즈 예방 백신, 예방약 임상실험서 효과 100%]



인류가 에이즈(AIDS)의 공포에서 벗어나는 날이 올지도 모르게 되었다.

후천성면역결핍증 에이즈 예방약을 개발하여 임상실험을 진행한 결과 100%에 성공했다는 카이저 퍼머넌트 메디컬센터의 연구결과가 발표되었다.



임상 전염병 저널(Journal Clinical Infectious Diseases)에 의하면 샌프란시스코에 위치한 이 센터에서 2년 반 동안 657명의 이성애자, 동성애자, 양성애자를 대상으로 실험한 결과 한명도 에이즈에 감염되지 않았다고 한다.

이 에이즈 예방 백신의 이름은 "트루바다"라고 하며 에이즈 병원균인 HIV 바이러스 예방약으로 개발되었다고 한다.

미국의 길리어드 사이언시스사는 이 약을 초기 에이즈 감염 예방 백신이라고 했으며 2012년 미국식품의약국의 허가를 받았다.

FDA를 통해 에이즈 HIV 감염에 되기전 예방약, 비감염자 및 음성반응자를 대상으로 사용할 것인가의 신약허가, 승인권고를 얻어내었다고 한다.

(폭스뉴스 자료화면)
이 트루바다(Truvada)라는 에이즈 예방 백신은 이전의 실험에서도 86%를 예방한 것으로 보고된 적이 있다.

새로운 에이즈 예방백신은 하루 1알을 복용하게 되는데, 임상실험에서 매일 꾸준히 복용한 그룹에서 효과가 높았다고 밝히고 있다.

당시 최초의 에이즈 예방약으로 세계적인 유명세를 탔으며, 지난해에는 30억 달러의 매출실적도 올렸다는 뉴스기사도 있다.

트루바다를 개발한 제약사에서는 내성이 생길 수도 있기 때문에, 이 약을 복용하기 전에 반드시 에이즈에 감염되지 않았다는 확인을 하라고 하고 있다.

한편 국내출시는 유행양행이 독점개약을 하고 국내판권을 가질 것으로 알려졌다.

에이즈 감염 예방약의 임상실험 발표에 대해 각계에서는, 이를 믿고 에이즈 예방에 신경쓰지 않는 실수를 범하지는 말라고 경고를 주고 있다.


예방약도 중요하지만 먼저 에이즈 예방에 신경 써서 생활을 하라는 것이 더 중요하겠다.

★ 클릭해 주세요! 공감을 하시면 더 많은 분이 이 글을 읽게 됩니다.
(로그인 필요없음)


이 글의 정보


˙ 이 글의 제목: 에이즈 예방 백신, 예방약 임상실험서 효과 100%
˙ 블로그 제목: 키스뉴스::이슈
˙ 블로그 설명: 이슈가 되고 있는 각종 뉴스 정보를 정리/가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키스뉴스는 www.kiss7.kr와 그룹사이트입니다.
˙ RSS 주소: https://kissnews.tistory.com/rss
˙ 관련 키워드 한 번에 보기(클릭하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