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테니스 선수 노바크 조코비치 - 그랜드 슬램, 세계 랭킹

노바크 조코비치

노바크 조코비치(Novak Djokovic)는 세르비아 출신의 프로 테니스 선수입니다. 

 

 

테니스 선수 노바크 조코비치 - 그랜드 슬램, 세계 랭킹

 

노바크 조코비치는 누구?


조코비치는 테니스 역사상 가장 위대한 선수 중 한 명으로 여겨집니다. 

그는 그랜드 슬램 단식 우승 최다 기록을 보유하고 있으며, 연말 시즌 최종 랭킹 1위 최다 기록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는 ATP(국제 남자프로테니스협회) 랭킹에서 역대 1위를 기록한 선수 중 한 명입니다.

조코비치는 또한 테니스 역사상 가장 많은 상금을 받은 선수 중 한 명입니다.

조코비치는 1987년 5월 22일 세르비아 베오그라드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4살 때부터 테니스를 시작했고, 1990년대 전쟁터에서 자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그는 유럽에서 14세 이하 최고 순위 선수가 되었으며, 나중에는 대륙에서 16세 이하 최고 순위 선수가 되었습니다.

17살 때 정식 선수에 데뷔했고, 18세 때 ATP 랭킹 상위 100위에 진입하였습니다.

 

 

테니스의 황제 기록


2003년 프로테니스 선수로 데뷔했습니다.

조코비치는 2008년 US 오픈에서 첫 그랜드 슬램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그 후로 그는 윔블던 7회, 호주 오픈 9회, 프랑스 오픈 3회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조코비치는 세계 3대 그랜드슬램 대회인 오스트레일리안 오픈, 웨임블던, 미국 오픈에서 총 20번의 우승을 차지하였으며, 2016년 르망마스터스, 2021년 프렌치 오픈, 2022년 ATP 투어.에서도 각각 1회의 우승을 기록하였습니다.

노바크 조코비치는 세계 랭킹 1위를 5번 차지한 선수로, 테니스계에서 가장 뛰어난 선수 중 한 명입니다.
22개의 그랜드 슬램 남자 싱글스 타이틀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테니스 역사상 가장 많은 기록 중 하나입니다. 

그는 라파엘 나달, 로저 페더러와 함께 21세기 남자 테니스계의 황금기를 이끈 선수로, 그랜드슬램 남자 단식 공동 최다 우승 및 호주 오픈 최다 우승 기록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두 번의 커리어 그랜드 슬램을 완성한 유일한 선수로, 2021년 롤랑 가로스에서 두 번째로 완성했습니다.

 

 

조코비치의 세계 랭킹


노바크 조코비치는 싱글스에서 논-캘린더 그랜드 슬램을 완성한 유일한 선수로, 세 가지 다른 표면에서 동시에 네 개의 그랜드 슬램 대회에서 우승한 선수입니다. 

그는 또한 싱글스에서 커리어 그랜드 슬램을 달성한 여덟 명 중 한 명이며, 커리어 그랜드 슬램을 두 번 완성한 네 명 중 한 명입니다.

이러한 성적으로 인해 그는 테니스 역사상 가장 성공한 선수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현재 세계 랭킹 3위이며, 2021년 이후 2년 만의 프랑스오픈 패권 탈환에 1승만을 남겼습니다.
이번 대회에서 우승하면 역대 최고령 프랑스오픈 남자 단식 챔피언이 되면서 세계 랭킹 1위 자리도 되찾을 수 있다고 합니다.

 

 

[테니스 선수 노바크 조코비치 - 그랜드 슬램, 세계 랭킹]


베이징 세계육상선수권대회 - 우사인 볼트, 게이틀린 맞붙다

 

베이징 세계육상선수권대회 - 우사인 볼트, 게이틀린 맞붙다

[베이징 세계육상선수권대회 - 우사인 볼트, 게이틀린 맞붙다] 지금 중국에서는 세계육상선수권대회가 시작되었다. 2015 베이징 세계육상선수권대회는 22일부터 30일까지 열흘간 진행된다. 북한

kissnews.tistory.com

세계 축구선수 가치 순위 - 손흥민 67위 (1위 메시, 네이마르)

 

세계 축구선수 가치 순위 - 손흥민 67위 (1위 메시, 네이마르)

[세계 축구선수 가치 순위 - 손흥민 67위 (1위 메시, 네이마르)] 유럽에서 활동 중인 손흥민의 세계 축구선수 가치 순위에서 67위에 올랐다. 이것은 축구이적통계사이트인 트랜스퍼마르크트의 분

kissnews.tistory.com

 

이 글의 정보


˙ 이 글의 제목: 테니스 선수 노바크 조코비치 - 그랜드 슬램, 세계 랭킹
˙ 블로그 제목: 키스뉴스::이슈
˙ 블로그 설명: 이슈가 되고 있는 각종 뉴스 정보를 정리/가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키스뉴스는 www.kiss7.kr와 그룹사이트입니다.
˙ RSS 주소: https://kissnews.tistory.com/rss
˙ 관련 키워드 한 번에 보기(클릭하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