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제

일본 비상, 아베 지지율 뚝 떨어졌다. 보수 정부의 무능함, 도마 위에...

일본 비상, 아베 지지율 뚝 떨어졌다. 보수 정부의 무능함, 도마 위에...

 

 

도쿄-메이 니치 신문 및 사회 조사 연구소의 5 월 23 일 여론 조사에 따르면 도쿄 아베 신조 총리 내각에 대한 공공 지원은 전년 대비 아베 내각을지지 한 40 %에서 27 %로 떨어졌다. 5 월 6 일 설문 조사.

 



아베 캐비닛의 비 승인 등급은 이전 설문 조사의 45 %에서 최대 64 %이다. 설문 조사는 두 조직이 공동으로 수행 한 세 번째이다. 내각에 대한 지원은 4 월 8 일 첫 번째 조사 이후 한 달 반 동안 17 포인트 떨어졌다.

마이니치의 ​​측량 방법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경됨에 따라 간단한 비교는 불가능하지만 결과는 아베 Cabinet이 2017 년 7 월 이후로 볼 수없는 수준의 비판과 인기를 겪고 있음을 나타낸다. 마이니치의 ​​전화 여론 조사 인 민족주의 학교 운영자 인 모리토모 간쿠엔에게 가격을 매각하면 정부 지원이 26 %로 떨어졌다.

이번 응답자의 52 %는 코로나 바이러스 긴급 상황에서 기자들과 함께 돈을 위해 마작을했다는 사실이 밝혀진 후 쿠 로카와 히로무 전 도쿄 검찰청 장이 징계 해고를 당했다고 밝혔다. 또 다른 33 %는 일본 검찰청에서 두 번째로 높은 직책에서 사임하는 것이 당연하다고 말했다.

쿠로 카와의 퇴직을 연기하겠다는 전례없는 내각 결정과 관련하여, 47 %의 응답자들은 아베 총리와 모리 마사코 법무 장관이 책임을지고 있으며, 28 %는 최근의 재정 위기를 담당 한 총리라고 대답했다. 쿠로 카와의 퇴직 연령 연장 결정에 대한 대중의 반발이 많았으며, 총리에 가까운 사람으로서 그를 검찰 총장으로 임명 한 것으로 의심되는 사람들이 많았다.

 

 

 

 



전체적으로 15 %만이 내각에 책임이 없다고 답한 반면 3 %만이 모리 법무부 장관이 책임을 졌다고 답했다. 이 응답은 국무 총리실이 검찰 요원 문제를 정치적으로 방해했다는 강한 의혹을 강조한 것으로 보인다.

응답자들 중 아베와 모리 모두 책임이 있거나 아베가 책임이 있다고 응답 한 응답자 중 13 %만이 내각에 대한지지를 표명 한 반면 78 %는 승인하지 않았다고 응답했다. 검찰의 인사 문제에 대한 비판이 아베 내각에 대한 상당한 지원 상실에 기여했다고 결론을 내릴 수 있다.

아베 총리의 여당 자유주의 민주당 (LDP)에 대한지지는 지난 30 %에서 25 %로 감소했으며, 그 전 여론 조사에서 34 %에서 9 % 하락했다. 내각에 대한지지의 하락은 LDP 지지자로 식별되는 숫자에 영향을 미쳤다.

그 중에서도 일본 최대의 야당 헌법 민주당은 12 % 지원을 받았으며, 이는 9 %보다 높았고, 일본 이신 (일본 혁신 당)은 11 %, 일본 공산당은 5 %에서 최대 7 %였다. % 마지막으로. LDP의 주니어 연합 파트너 코메이토는 지원이 5 %에서 4 %로 떨어졌다.

 



국무 총리는 검찰을 포함한 공무원의 퇴직 연령을 65 세로 올리는 법적 개정안이 통과되는 것이 지연 될 것이며, 행정부는 퇴직 연령을 완전히 재고 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이에 대해 야당은 내각과 법무부 장관이 자신의 재량에 따라 검찰의 경력을 연장 할 수있는 규정이 문제이며, 일반적으로 공무원의 퇴직 연령을 높이는 것을지지한다고 밝혔다.

제안 된 개정에 대한 여론 조사에서 응답자들은 양극화되었으며, 38 %는 공무원 퇴직 연령 연장 연장에 반대한다고 답했으며 36 %는 노인 검찰 연장 연장 규칙을 배제한다고 밝혔다. 12 %만이 법안이 그대로 통과되어야한다고 말했다.

 

 

일본 비상, 아베 지지율 뚝 떨어졌다. 보수 정부의 무능함, 도마 위에...

이 글의 정보


˙ 이 글의 제목: 일본 비상, 아베 지지율 뚝 떨어졌다. 보수 정부의 무능함, 도마 위에...
˙ 블로그 제목: 키스뉴스::이슈
˙ 블로그 설명: 이슈가 되고 있는 각종 뉴스 정보를 정리/가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키스뉴스는 www.kiss7.kr와 그룹사이트입니다.
˙ RSS 주소: https://kissnews.tistory.com/rss
˙ 관련 키워드 한 번에 보기(클릭하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