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SF 소설 <타키온> 종합본 - 최방현 작가 종합본 출간

SF 소설 <타키온> 종합본 - 최방현 작가 종합본 출간

바른북스 출판사가 SF소설 타키온을 출판했다. 기존에도 타키온이 나와 있었지만, 이번엔 다르다. 종합본으로 출간했기 때문이다. 
SF소설 타키온은 과거와 현재, 미래가 이어지는 모험을 소재로 하고 있다. 
그러나 SF소설이라고 해서 황당한 미래 기술만 제시하는 것이 아니다. 타키온 소설의 장점은 충분히 구현 가능한 과학 기술을 기반으로 소설이 전개된다는 것이다. 
자아의 내면에서부터 시작하여 우주 공동체까지 시간의 흐름과 함께 인류의 문명 발전을 비유해서 전개한다. 
왕권체제에서 현대문명까지 이어져 온 인류 문명의 가치를 제기하는 최방현 작가의 타키온은 인권과 이성의 가치를 상징적으로 표현해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아래는 해당 출판사의 배포자료 기사이다.

 


  •  

    타키온(종합본), 최방현 작가, 1만2000원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05월 22일 -- 바른북스 출판사가 최방현 작가의 SF 소설 ‘타키온(종합본)’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책 소개

·과거와 현재, 미래로 이어지는 SF 인문소설
·충분히 구현 가능한 과학 기술 기반
·인권과 이성의 가치를 상징적으로 표현

이 소설의 배경은 자아의 내면에서 시작해 우주적 공동체 영역까지 이어지며 시간의 흐름과 함께 점진적으로 사건이 진행된다. 이것은 인류 문명의 역사가 발전해 왔다는 것을 암시한다.

작가는 내용적, 구성적으로 기민하고 치밀하며 집요하게 집필했다. 처음부터 끝까지 지나치게 의도적으로 상징적 비유들을 마치 정교한 퍼즐처럼 배치했고, 심지어 그러한 상징적 의미의 왜곡을 염려하여 최대한 조심스러웠기에 자유분방하면서 스스로 엄격히 규제했다.

독자들이 스무고개 하듯 하나씩 그 의미를 직접 발견하는 재미도 있을 것이다. 예를 들면 양성평등을 염두에 둔 주인공 설정, 그리고 그녀의 실험에 등장하는 정육면체는 미처 깨닫지 못한 부당한 세상 등이다. 그 밖의 이성, 인권, 독선에 대한 경각심, 마지막 등장인물의 한숨조차 이성 관철자의 성품과 태도를 담아내는 등 수없이 많은 상징적 의미를 비치했다.

왕권체제에서 현대문명까지 이어져 온 인류의 문명은 분명히 중요한, 마땅한 가치를 추구해왔다. 작가는 그 가치에 대한 궁금증을, 그 가치의 상기를 독자에게 유발하고자 한다.

◇저자

최방현

·1980년 출생
·2007년 뮤지션 데뷔
·2017년 전자식 전력량계 실용신안등록
·2018년 소설/에세이 ‘타키온 1’, 소설 ‘타키온 2’ 저작
·그 외에 다양한 음원 저작 발매 中

◇차례

01. 타키온
프롤로그
들어가기 전 ‘타키온’ 보충 설명
경우의 수
1년 후
메타
에필로그

02. 귀신에 대한 연구
귀신에 대한 연구
2020.03.20.
삽화 소설
자각, 각성
메타 캐릭터

바른북스 개요

바른북스는 책 한 권 한 권에 세상을 바꾸고 한 걸음 더 나아가게 하는 힘이 있다고 믿는 출판사다. 젊고 실력 있는 전문가들이 좋은 원고가 책이 되어 세상과 만날 때까지 온 힘을 쏟고 있다.

웹사이트: http://barunbooks.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함께 볼 기사

 

모바일 MMORPG 게임 혈투 - 직업 추가, 대규모 전투 콘텐츠 공개

 

모바일 MMORPG 게임 혈투 - 직업 추가, 대규모 전투 콘텐츠 공개

모바일 MMORPG 게임 혈투 - 직업 추가, 대규모 전투 콘텐츠 공개 MMORPG 게임 혈투는 초대형 규모의 50대 150 공성전을 제공한다. 서버 공성전은 서버끼리 참여하는 전투도 있다. 이번에 게임 혈투에 ��

kissnews.tistory.com

한중록 - 사도세자의 죽음과 혜경궁 홍씨의 궁중비사

 

한중록 - 사도세자의 죽음과 혜경궁 홍씨의 궁중비사

한중록 - 사도세자의 죽음과 혜경궁 홍씨의 궁중비사 한중록을 쓴 사람은 혜경궁 홍씨로 알려져 있다. 그녀는 사도세자의 부인이며, 사도세자의 죽음을 지켜보며 한중록을 기록했다. 사도세자��

kissnews.tistory.com

웹소설도 공모전한다 - 문피아, 대한민국 웹소설 총상금 3억4천

 

웹소설도 공모전한다 - 문피아, 대한민국 웹소설 총상금 3억4천

웹소설도 공모전한다 - 문피아, 대한민국 웹소설 총상금 3억4천 5월 11일부터 제6회 대한민국 웹소설 공모대전이 개최된다. 웹소설 연재 플랫폼 문피아는 더불어서 작년 제5회 웹소설 공모대전 수

kissnews.tistory.com

 

SF 소설 <타키온> 종합본 - 최방현 작가 종합본 출간

이 글의 정보


˙ 이 글의 제목: SF 소설 <타키온> 종합본 - 최방현 작가 종합본 출간
˙ 블로그 제목: 키스뉴스::이슈
˙ 블로그 설명: 이슈가 되고 있는 각종 뉴스 정보를 정리/가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키스뉴스는 www.kiss7.kr와 그룹사이트입니다.
˙ RSS 주소: https://kissnews.tistory.com/rss
˙ 관련 키워드 한 번에 보기(클릭하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