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손흥민 토트넘 연봉은? 손흥민 이적과 군대 문제 정리

[손흥민 토트넘 연봉은? 손흥민 이적과 군대 문제 정리]


손흥민이 프리미어리그에서 뛰게 되었다. 손흥민은 프리미어리그의 토트넘 홋스퍼에 28일 공식 입단했다. 손흥민의 이적은 군대 문제를 뚫고 계약한 것이라 더 흥미롭다.

손흥민은 등번호 7번을 달고 뛰게 될 예정이다. 손흥민의 토트넘 연봉과 함께 화제가 된 것은 이적료이다. 손흥민의 이적료는 무려 3000만 유로나 된다.



손흥민의 이적료 3000만 유로는 한화로 400억에 이르는 거액이다. 손흥민이 군대 문제에서 자유롭다면 더 받았을지도 모르는 금액이다.

사실 손흥민의 토트넘 연봉 보다 이적료가 더 화제가 된 것은 아시아 선수 최고 이적료이기 때문이다. 지금까지는 일본의 나카타 히데토시가 이탈리아로 진출하면서 받은 이적료 2600만 유로가 최고액이다. 2001년의 일이지만 한화로 340억원이 넘는 금액이다.

손흥민이 군대라는 제약을 가지고도 토트넘에 들어간 것은 그동안 레버쿠젠에서 뛰어난 활약을 한 덕분이다. 3년 연속 두자리 수의 골을 넣은 4명의 선수 중에 손흥민이 있다.


이런 활약으로 손흥민은 토트넘 연봉에서도 대우를 받는다.
손흥민의 토트넘 연봉은 약 58억원 정도가 될 것으로 보인다.

손흥민의 토트넘 연봉은 프리미어리그 선수들의 평균연봉도 뛰어 넘는다.
현재 레버쿠젠에서 손흥민은 43억원 정도의 연봉을 받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런데 분데스리가 선수들의 평균연봉은 한화로 26억원 정도가 된다. 반면 손흥민이 입단한 토트넘이 소속된 프리미어리그는 선수 평균연봉이 한화로 약 41억원 정도이다. 이런 차액을 감안하면 손흥민의 토트넘 연봉은 58억은 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손흥민의 토트넘 연봉 외에도 손흥민에게 의문이 가는 것은 군대 문제입니다. 손흥민은 올림픽 등에서 면제혜택을 받을 수가 없는 처지다.
그러므로 군대는 꼭 가야한다.

손흥민은 군대에 가지 않았지만 해외취업으로 나가 있다. 일반적으로 군대에 현역 입대를 할 경우 해외취업 등으로 나가 있을 수 있는 기간은 2년 정도라고 한다.



그런데 손흥민은 고등학교 중퇴의 학력을 가지고 있다. 최종 학력은 중졸이다.
2015년 6월에 개정된 군대 병역법에 의하면 1급 신체라도 4급을 받게 된다. 그러면 보충역으로 전환이 되는데, 보충역은 4년을 나가 있을 수가 있다.

손흥민이 토트넘 연봉을 고액으로 받으며 군대의 부담 없이 2019년까지 활동할 수 있게 된다.
손흥민의 군대 문제는 이렇게 연장되어 4번의 시즌을 보낼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

★ 클릭해 주세요! 공감을 하시면 더 많은 분이 이 글을 읽게 됩니다.
(로그인 필요없음)


이 글의 정보


˙ 이 글의 제목: 손흥민 토트넘 연봉은? 손흥민 이적과 군대 문제 정리
˙ 블로그 제목: 키스뉴스::이슈
˙ 블로그 설명: 이슈가 되고 있는 각종 뉴스 정보를 정리/가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키스뉴스는 www.kiss7.kr와 그룹사이트입니다.
˙ RSS 주소: https://kissnews.tistory.com/rss
˙ 관련 키워드 한 번에 보기(클릭하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