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제7광구 노래 가사와 가수 정난이

제7광구 노래 가사와 가수 정난이

 

1970년대에 한국은 온 나라가 축제 분위기였던 적이 있었다.

그것은 제7광구의 석유... 당시 못사는 나라였던 한국은 이곳의 석유매장 가능성 소식으로 온나라가 뜨거웠다. 

우리나라도 중동 산유국처럼 된다는 꿈을 가질 수 있는 한 때였기도 하다.

외국 회사에 제7광유 원유매장 가능성 조사를 의뢰했었는데, 러시아 원유나 미국 원유보다 많은 양의 석유가 묻혀 있을 것이라는 결과가 나왔던 것이다. 

이때 나온 노래가 바로 가수 정난이의 제7광구다. 1970년대에 한국은 온 나라가 축제 분위기였던 적이 있었다.



그것은 제7광구의 석유... 당시 못사는 나라였던 한국은 이곳의 석유매장 가능성 소식으로 온나라가 뜨거웠다. 

우리나라도 중동 산유국처럼 된다는 꿈을 가질 수 있는 한 때였기도 하다.

외국 회사에 제7광유 원유매장 가능성 조사를 의뢰했었는데, 러시아 원유나 미국 원유보다 많은 양의 석유가 묻혀 있을 것이라는 결과가 나왔던 것이다. 

이때 나온 노래가 바로 가수 정난이의 제7광구 노래이다.  한국도 산유국이 될 수 있을지 꿈을 꾸게 하는 내용이다. 
제7광구의 가사를 보면 다음과 같다.

 



나의 꿈이 출렁이는 바다 깊은 곳
흑진주 빛을 잃고 숨어 있는 곳
제 7광구 검은 진주 제 7광구 검은 진주

새털구름 하늘 높이 뭉실 떠 가듯
온누리의 작은 꿈이 너를 찾는다
제 7광구 검은 진주 제 7광구 검은 진주

조용히 맞은 세월 몸을 숨겨온
위대한 너의 숨결 귀기울인다
제 7광구 검은 진주 제 7광구 검은 진주

이 세상에 너의 모습 드러낼 때는
두 손 높이 하늘 향해 반겨 맞으리
제 7광구 제 7광구 제 7광구
제 7광구 제 7광구 제 7광구

 



이 노래를 부른 정난이는 한 때 제2의 김추자라는 소리를 들을 정도로 펑키하고 힘있는 보컬이었다. 
정난이 노래는 어쩌면 좋을까, 면사포, 제7광구, 낙엽, 그대, 그대와 나의 사랑, 비밀이지, 굴레, 밤비, 가시장미, 그대를 사랑하지만, 여성시대, 무슨말을 해야 해 등이 있다. 
1980년대까지 활동하던 그녀는 이후 모습을 감추었다. 
그 후 비슷한 스타일로 나온 가수가 바로 윤시내...

가수 정난이의 제7광구 노래 가사를 보면 "검은 진주"라는 표현이 있다. 이것은 곧 석유를 의한다.

한국도 산유국이 될 수 있다는 꿈을 꾸었던 한 때... 그러나 이후, 석유 시추 시도 마저 제대로 하지 못했고, 2028년이면 일본, 중국과 영유권 분쟁에 돌입해야 하는 처지에 있는 곳이다. 
50조원 이상의 가치가 있다는 제7광구 노래 가사와 함께, 아래에 동영상 링크도 걸어 놓았다.

 

 

가요 제7광구 들어보기

 

 

 

제7광구, 노래, 가사, 가수, 정난이

이 글의 정보


˙ 이 글의 제목: 제7광구 노래 가사와 가수 정난이
˙ 블로그 제목: 키스뉴스::이슈
˙ 블로그 설명: 이슈가 되고 있는 각종 뉴스 정보를 정리/가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키스뉴스는 www.kiss7.kr와 그룹사이트입니다.
˙ RSS 주소: https://kissnews.tistory.com/rss
˙ 관련 키워드 한 번에 보기(클릭하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