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아름다운 눈 관리 - 눈 성형수술보다 먼저 하자

아름다운 눈 관리 - 눈 성형수술보다 먼저 할 것


아름다운 눈 관리 - 눈 성형수술보다 먼저 할 것

강한 햇살은 피부 미용의 천적이다. 하지만 사실은 알아차리지 못하는 것이 눈. 자외선이 눈의 영향과 이 계절의 눈 보호 여성이면 누구나 알고 싶은 곳... 
이 글은 일본 잡지에 실린 의사 무라카미와의 인터뷰이다. 

 

● 어떻게 하면 눈, 검은자위를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는?

▒ 우선 자외선을 받기로 눈은 어떤 영향을 받나요?

무라카미 의사:장기간 노출됨으로써 검렬이(눈의 일부가 누렇게 바래 달아올라)백내장(주로 노화가 원인에서 수정체가 부예지다), 편 날개 모양 편(결막=눈의 세포가 이상 증식하고 각막=검은자위에 침입하는)등에 영향이 있다고 합니다.
단기간에서도 자외선을 한꺼번에 받으면 전기성 안염(이른바"눈째")이 되기 쉽습니다. 맑은 날의 바다나 수영장에서는 태양의 직접적인 자외선과 반사도 강하고 눈 표면의 세포가 손상되고 충혈되거나 심한 통증이 생기기도 합니다.

▒ 그 병을 막기 위한 예방책은 있나요?

무라카미 의사:자외선 차단 선글라스와 렌즈, 귀까지 덮는 침의 넓은 모자, 양산 등이 유효합니다. 다만 자외선은 기미, 주름의 원인이 됩니다만, 전혀 받지 않는 것이 건강에 좋다는 것도 아닙니다.
사람은 자외선을 쬐는 것으로 체내에서 비타민 D를 합성하고 있습니다. 과잉 자외선 대책은 비타민 D가 부족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국립 환경 연구소에 따르면 여름철 가뭄 때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 D를 체내에서 만드는 데 필요한 일광욕 시간은 얼굴과 손등에서 4~5분.
또, 최신의 연구에서는 일광욕은 근시를 억제할 가능성도 있다고 합니다. 적당한 자외선 대책이 전신의 건강에는 좋다고 생각됩니다.

▒ 그 밖에 덥거나 땀을 흘리기 쉽거나 하는 것에서 주의할 아이 케어는 있습니까?

무라카미 의사:안 검염이나 아토피성 피부염 등 눈의 염증이 강하게 나오는 일이 있습니다. 부드럽게 씻고 가급적 깨끗한 환경을 갖춥시다.
또 냉난방 환경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면 눈물 건조증 증상이 나오기 쉽습니다. 그때마다 안약을 넣다, 눈 주위를 따뜻하게, 가습기를 쓰고 고글형의 안경에서 눈 주위에 보습 환경을 만들기 등이 중요합니다. 또 속눈썹보다 안쪽의 눈 화장과 흡연도 눈물 건조증을 악화시키므로 주의하세요.
그리고 렌즈의 관리에 신경 씁시다. 렌즈를 끼고 뺄 때 화장실이 불충분하면, 감염성 결막염이나 다래끼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내다 두고 세척만 아니라 문질러세척이나 세탁도 제대로·집게 손가락이나 중지로 렌즈를 움직이게 양면을 20회 정도 가볍게 문지른다·보존 경우는 1개월을 기준으로 교환하겠다는 대책이 필요합니다.

● 어떻게 하면 눈, 검은자위를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는?

▒ 눈이나 검은자위를 아름답게 하는 데 필요한 것을 가르치세요. 

무라카미 의사:눈의 표면은 결막, 검은자위의 겉은 각막입니다. 각각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이 목력 업의 비결이에요.
우선 눈의 고장으로 가장 많은 것이 결막 충혈입니다. 단순한 결막 충혈은 수면 부족이나 노화, 눈물 건조증 때문인 것이 대부분. 충혈 외에 증상이 없으면 제대로 잠과 휴식을 취하기, 안약으로 눈에 촉촉함을 줄 중요합니다.
한편 통증이나 눈곱, 눈부심·시력 저하, 두통 등을 동반하는 충혈은 유행성 각결막염이나 녹내장, 포도막염 등의 눈병이 있습니다. 빨리 근처의 안과를 진찰합시다.
또 눈이 노란 "황달"은 간과 췌장, 담낭계 질환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모두 이상을 느끼면 빨리 내과에서 의논합시다.

▒ 한편 검은자위는 어떨까요?

무라카미 의사:각막의 평균 직경은 약 11~12mm로 육안적인 개인 차이는 미미하다. 검은자위를 이쁘게 보이려면 크기가 아니라 질, 즉 눈의 습기가 중요합니다. 눈물 건조증이 눈의 습기가 감소하며 표면에 상처가 나기 쉽게 되거나 충혈되거나, 이물감이나 안정 피로를 일으키는 일도.
드라이 아이는 수분, 기름, 뮤신(당 단백질)으로 구성된 눈물과 관계 있습니다. 눈물의 수분 감소의 예방에는 안약(경우에 따라서는 방부제가 없는 것)으로 보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 기름 감소의 예방에는 "마이 봄샘"이란 속눈썹의 밑부분~눈의 내부에 있는 피지샘이 관건 화장품이나 노화, 염증 등으로 마이 봄샘의 기능 저하나 피지샘이 막히면 눈물 중의 기름이 줄고 눈물이 증발하기 쉽습니다. 또 아이 라이너와 아이 섀도를 지나치면 마이 봄샘 출구를 막는 것이 있습니다.

▒ 검은자위의 케어로 바로 할 수 있는 대책은 있습니까?

무라카미 의사:속눈썹의 밑부분을 깨끗하게 하기 위해서 아이 라이너를 안쪽으로 들이그뿐, 마이 봄샘의 유분을 분비하기 쉽게 하기 위해서 핫 아이 마스크를 쓰고 눈가를 데우기 등이 유효합니다.
또한 장시간 PC작업에 집중할 때는 1시간에 10분 정도의 휴지 시간을 마련하거나 의식적으로 재빨리 눈을 합시다. PC의 디스플레이를 더 아래쪽에 두거나 콘택트 렌즈 사용 시간을 최대한 줄이고 안경을 사용하거나 일상 생활에서도 주의할 것이 중요합니다.
화장이나 컬러 렌즈로 눈을 크게 보이는 것은 쉽지만 자신의 맑은 눈을 깨끗하게 유지하고 목력을 단련하는 것이 제일입니다.

 

 

 

● 지금부터이든 할 수 있고, 기미, 주름, 눈 밑에 곰의 대책.

▒ 눈가의 기미나 주름, 눈꺼풀 등 눈동자의 인상과 눈가 주변을 깨끗하게 유지하기 위해서 소중한 게 있으면 가르치세요.

무라카미 의사:눈꺼풀의 피부는 몸 중에서도 가장 얇고, 무려 0.6mm밖에 없습니다. 피부 노화에 주로 영향을 줄것은 노화에 의한 내인적인 것으로 자외선에 의한 외인적인 것의 2개. 피부를 구성하는 표피, 진피, 피하 조직의 3층이 노화, 자외선 건조·물리적 자극 등의 영향으로 위축되고 얇아 집니다. 그리고 그것들의 층의 결합 조직도 약해지고 주름이 생깁니다. 자외선 대책이나 되도록 눈을 비비지 않는 것, 피부 보습과 실내의 가습이 중요합니다.
또 기미에 관해서는 나이보다 자외선을 쬐면서 표피의 각화 세포나 색소 세포의 유전자가 상처 받은 결과 생긴다고 생각되고 있습니다. 또 흡연도 피부 노화에 관계합니다. 흡연자는 주름이 두드러지면서 피부도 황 번에서 보이기 때문에 나이에 비해서 늙어 보이고요.
눈 밑의 곰에 관해서는 원인이 혈액 순환 불량, 지방의 접히고 파이, 색소 침착이 있을 것입니다. 후자 3개는 나이나 물리적 자극, 가난한 이후 등이 원인. 혈액 순환 불량은 충분한 수면을 확보하는 것, 눈가를 핫 아이 마스크 등으로 지키는 등으로 대책 하세요. 

<아름다운 눈 관리 - 눈 성형수술보다 먼저 할 것>

이 글의 정보


˙ 이 글의 제목: 아름다운 눈 관리 - 눈 성형수술보다 먼저 하자
˙ 블로그 제목: 키스뉴스::이슈
˙ 블로그 설명: 이슈가 되고 있는 각종 뉴스 정보를 정리/가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키스뉴스는 www.kiss7.kr와 그룹사이트입니다.
˙ RSS 주소: https://kissnews.tistory.com/rss
˙ 관련 키워드 한 번에 보기(클릭하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