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지역 독거노인 무료 장례서비스를 확인해보세요

[지역 독거노인 무료 장례서비스를 확인해 보세요]

최근 1인가구가 크게 늘고 있다. 뿐만 아니라 1인 노인가구도 크게 늘고 있다. 그런데 문제는 저소득층 또는 무연고 노인들의 사망에 대해 그동안 아무 대책이 없었다는 것이다.
특히 주변에 이런 노인이 있는 동네라면 평소에 한번 쯤 미리 알아둘 필요가 있다.

일반적으로는 무연고 독거노인이 사망하면 장례절차를 하지 않는다. 독거노인은 장례도 없이 바로 화장터로 보내지고 화장 처리하게 되는 것이다.

1인 독거노인이 늘어나고 무연고도 그만큼 늘어나는 시대인데 존엄성을 지키는데 문제점이 있었던 것이다. 그래서 노인 무료 장례서비스를 알아둘 필요가 있다.

일부 지자체의 경우 독거노인의 무료 장례서비스는 제공하므로 복지, 인권, 사회봉사에 관심이 있다면, 노인들이 미리 신청하도록 안내는 주해는 것이 바람직하다.

방법은 독거노인이 주민센터에 방문해서 신청을 하는 것이다. 신청내용은 장수노트를 작송하면 되니 간편하다.

장수노트에는 가족이나 그 외의 아는 사람, 친구 등의 연락처와 남기고 싶은 말을 적으면 된다. 그러면 무료 장례 서비스를 하며 연락을 주민센터가 해 준다.원할 경우 수의도 맡겨 놓을 수 있다.

독거노인 무료 장례서비스는 거주지 힌근 장례식장에 1일간 빈소를 설치하고 출상을 도와준다. 그리고 장례업체를 통해 화장장, 봉안 등의 장례절차를 이행해준다.
연락을 받을 경우, 무료 장례서비스 빈소가 1일이니 그 안에 방문하도록 해야 한다.

이 글의 정보


˙ 이 글의 제목: 지역 독거노인 무료 장례서비스를 확인해보세요
˙ 블로그 제목: 키스뉴스::이슈
˙ 블로그 설명: 이슈가 되고 있는 각종 뉴스 정보를 정리/가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키스뉴스는 www.kiss7.kr와 그룹사이트입니다.
˙ RSS 주소: https://kissnews.tistory.com/rss
˙ 관련 키워드 한 번에 보기(클릭하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