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구글 쇼핑 한국 진출 - 네이버 쇼핑과 경쟁

[구글 쇼핑 한국 진출 - 네이버 쇼핑과 경쟁]

구글 쇼핑이 한국 진출을 한다. 한국은 네이버쇼핑이 엄청난 매출을 올리고 있다.
다음 카카오가 검색 쇼핑 진출을 모색하고 있으나, 한국은 기형적으로 삐뚫어질만큼 네이버만 의지하고 있으므로 다음 카카오의 시도가 어려웠다.

그런데 구글 쇼핑이 한국 진출을 하게되면 삼파전으로 더욱 경쟁이 치열해질 전망이다.

이미 구글 쇼핑은 베타테스트를 시작했으며 사이트 제작도 하고 있다고 한다. 아직은 검색쇼핑을 제공하지 않지만 링크가 살아있다.

네이버쇼핑은 구글 쇼핑이 한국 진출을 할 경우에 신경을 곤두세우게 되었다.
구글은 이미 해외에서 쇼핑 부분을 독립시켜서 왕성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구글 쇼핑은 구글 홈이라는 AI 인공지능 음성서비스와 함께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는 중이다.

구글 쇼핑이 정식 한국 진출을 하게 되면 구글 홈 인공지능 검색으로 접근할 수 있으며, 구글 검색에서 상단에 노출되는 가격 비교를 이용하여 쇼핑몰에 접근할 수도 있다.

네이버쇼핑은 네이버 매출의 절반 이상을 마련하고 있는 서비스이다. 여기에 구글 쇼핑이 참여하여 어떤 시장 판세가 이루어질지 흥미로운 경쟁이 예상된다.

이 글의 정보


˙ 이 글의 제목: 구글 쇼핑 한국 진출 - 네이버 쇼핑과 경쟁
˙ 블로그 제목: 키스뉴스::이슈
˙ 블로그 설명: 이슈가 되고 있는 각종 뉴스 정보를 정리/가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키스뉴스는 www.kiss7.kr와 그룹사이트입니다.
˙ RSS 주소: https://kissnews.tistory.com/rss
˙ 관련 키워드 한 번에 보기(클릭하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