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제

귀뚜라미 빵? 핀란드 판매. 세계적으로 20억 명이 곤충을 먹는 시대

[귀뚜라미 빵? 핀란드 판매. 세계적으로 20억 명이 곤충을 먹는 시대]

유럽 핀란드에서 귀뚜라미빵이 판매되어서 화제다.

핀란드는 북유럽의 중선진국인데 헬싱키를 비릇한 매장에서 곤충을 식용으로 하는 빵을 판매하기 시작하였다.

이미 전 세계의 20억 명의 인구가 1900종의 곤충으로 사용하고 있다. 이들은 식량 부족으로 인해 곤충을 섭취하는 것이다.

그런데 핀란드 귀뚜라미빵이 화제인 것은 정식으로 국가에서 곤충식용을 허용한 나라 중에 처음으로 상용 제품이 되었기 때문이다.
곤충을 상용으로 허가한 나라는 영국, 덴마크, 오스트리아 등이다.

핀란드의 식품회사잌 파제르는 귀뚜라미빵을 대형 슈퍼마켓 등 11개의 베이커리 매장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가격은 우리나라 돈으로 약 5천원 정도이다. 유럽에서 이런 크기의 빵들이 약 3천원 정도인 것과 비교하면 2배 정도 비쌐 셈이다.

핀란드 귀뚜라미빵에는 약 70마리의 귀뚜라미가 들어 있다고 한다. 그렇다고 먹는 도중 귀뚜라미의 다리를 볼 수 있는 수준은 아니고, 귀뚜라미를 갈아서 반죽에 섞었다고 한다.

핀란드에서 귀뚜라미빵을 먹어 본 경험자의 말에 따르면, 그냥 호밀빵과 맛이 거의 같다고 한다. 말하자면 건강식품으로 판매하는 것 같다.

이 글의 정보


˙ 이 글의 제목: 귀뚜라미 빵? 핀란드 판매. 세계적으로 20억 명이 곤충을 먹는 시대
˙ 블로그 제목: 키스뉴스::이슈
˙ 블로그 설명: 이슈가 되고 있는 각종 뉴스 정보를 정리/가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키스뉴스는 www.kiss7.kr와 그룹사이트입니다.
˙ RSS 주소: https://kissnews.tistory.com/rss
˙ 관련 키워드 한 번에 보기(클릭하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